위픽 러너 여러분은 숏폼 즐겨보시나요? 저는 숏폼없으면 화장실을 못 갈 정도로..😱 짧은 영상 보는 걸 정말 좋아해요. 2018년 틱톡에서 시작된 15~60초가량의 짧은 동영상을 바로 '숏폼'이라고 하는데요. 지금은 모든 트렌드가 숏폼 콘텐츠를 중심으로 돌아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굉장한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실제로 대학내일 20대 연구소 조사에 따르면,Z세대 약 80%가 일반적으로 평일엔 약 76분, 주말엔 약 96분 동안 숏폼 콘텐츠를 시청한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해요.
어? 이 사람 봤던 사람인데? 하는 숏폼 인플루언서를 소개해 드리고, 그들이 왜 인기 있는지 우리가 알아봐 드릴게요.
'사이드잡'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퇴사 말고, 사이드잡> 이라는 원부연 작가님의 책에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를 제대로 아는 것. 이것이 모든 것의 시작이다. 회사에서의 직함과 직무가 아닌, 스스로의 직업 정체성을 정의 내려야 한다.""사이드 잡이라는 것 자체가 또 다른 나를 정의하는 일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사이드잡 씬을 뒤흔들고, 누구보다 빠르고 누구보다 혁신적으로 변화를 이끄는 사람들이 있어요. '일'을 생각하는 태도를 바꿔주고, '일'을 진정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인 곳, 사이드 잡 플랫폼 DIO의 황현태 CEO님을 인터뷰해 보았습니다.
왜 우리가 그런 '행위'를 하고 있는지, 그리고 이 행동이 마케팅과 무슨 관련이 있는지 저희가 알려드릴게요. 인증샷은 단순히 고객 편의를 취하고 기록을 남긴다는 의미를 넘어 기업의 홍보 효과와 기업 가치 창출에 큰 의미를 부여해요. 인증샷 마케팅은 '포모 증후군'이라는 심리와도 깊은 연관이 있는데요. FOMO는 Fear Of Missing Out의 약자로, 흐름에 끼어들지 못해 기회를 놓치거나 소외되고 있다는 심리적 불안감을 느끼는 걸 말하죠. 그렇다면, 이 심리를 이용하여 주목받는 마케팅 방법 알려드릴게요. 오늘도 마케터 레벨 업 하실 준비되셨나요? ⬆️
저는 마케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브랜드를 마케팅하는 것이 저의 본업이죠. 현직 마케터이시거나 비즈니스 인사이트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한 번쯤은 제 글을 스치셨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제 글의 주제 의식을 한 가지로 말하면 ‘세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자기만의 무기를 갖는 것‘입니다. 글은 성장을 위한 커다란 무기입니다. ‘글’이라는 것으로 만들 수 있는 강력한 무기에 대해 전해드리고자 이번에는 저의 이야기를 담아보려 합니다. 글을 쓰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고, 도무지 어렵게 느껴지고, 무엇부터 써야 할지 혼돈이신 분들. 글을 통해 자신을 성장시키고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내고 싶은 분이라면 함께 들어주시면 좋을 이야기가 될 것 같습니다.
사실 그간 타이어 회사들의 마케팅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방식들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스포츠와 연계된 마케팅, 매스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등.. 다 좋은 시도였지만, 이젠 달라져야 할 때가 왔습니다. 그간 진행해온 방식들이 틀렸다는 게 아닙니다. 하지만, 금호타이어가 이번에 상당히 흥미로운 사례를 보여줘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인스타툰'을 활용했는데요. 금호타이어의 사례를 통해 요즘 트렌드가 의미하는 바를 생각해 보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