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대비 현저히 낮은 DB 수량과 저퀄리티의 DB 공급으로 이벤트 효율성이 떨어지고 있을 땐 어떤 마케팅 솔루션을 실행해야 할까요? 병원 마케팅의 한정된 프로모션 내에서 DB의 퀄리티를 높이고, 고퀄리티 DB의 안정적 공급이 답입니다. 단순한 CPA 마케팅 방식에서 벗어나 진성고객을 타게팅 하기 위해 ‘설문형 방식’을 도입한 솔루션. 함께 확인해 보시죠!
💡 위픽 마케팅 솔루션 ① 상담 사전 예약 프로모션 기획을 통한 콜 비용 절감 및 계약률 상승 ② 치밀한 타깃 분류를 통한 타게팅 정교화 ③ 설문형 랜딩페이지 도입을 통한 고관여 고객 확보
병원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직접 환자가 되어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한 상담 신청은 매출과 연결되지 않습니다.이제 CPA DB 마케팅은 단순한 이벤트 신청 퍼널에만 신경 쓰는 평면적인 개념에서 벗어나 결제 퍼널까지 고려하는 입체적인 광고 상품으로 변해야 합니다. 입체적인 CPA 마케팅의 성공 비결이 궁금하다면?
☝️ 광고 영상에 담긴 부부의 성장 서사 3년 전 KCC건설은 자사의 브랜드 아파트 스위첸의 홍보 영상으로 ‘문명의 충돌’ 첫 시리즈를 공개했어요. 현실적이면서 코믹한 광고를 통해 KCC건설은 스위첸이라는 아파트가 단순한 거주 공간이 아니라 가족과 함께 성장하는 공간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 자라나는 미래가 행복한 집 또한 어린이날을 기념해 KCC건설은 ‘내일을 키워나가는 집’ 캠페인을 공개했었는데요. 노키존이 증가하는 이 시점에서, 시끄럽다고 인식되는 아이들의 놀이 소리를 활용한 스위첸의 광고가 아이들과 부모님들의 마음을 울렸음은 분명한 것 같네요.
마케팅을 처음 기획할 때 무엇부터 해야 할까요? 네, 맞습니다. ‘누가 대상(고객, 타깃) 인가?’를 가장 먼저 고민합니다. 그리고 타깃팅은 최소한의 ‘특정한 사람’, ‘특정한 집단’을 대상으로 날카롭게 집중해야 합니다. 타깃을 좁힌다고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내 고객을 명확히 하여 고객이 아닌 사람들을 걸러 내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므로 고객이 아닌 사람을 위한 비효율과 낭비를 줄이고 내 고객에게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모두를 만족시키고자 하는 마케팅은 아무도 만족시킬 수 없습니다. 마케팅은 변화를 일으키는 행위라고 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고민하고 결정해야 할 것은 바로 ‘누구의 변화를 일으킬 것인가’입니다. 마케팅을 시작하기 전에 좁고 구체적인 ‘누구(집단)’를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소비자로서 온라인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후기를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저뿐만이 아니라 보통의 고객들은 다른 사람들이 이 제품을 사용하고 어떻게 사용했는지의 후기가 구매에 영향을 많이 미칩니다. 그런데 제품을 구매하다 보면 초반에 판매자들이 너무 티 나는 리뷰 작업 한 것들을 볼 때면 안타깝습니다. 요새 소비자들이 똑똑해져서 잘못하게 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 후기 쌓을 때 하지 말아야 할 것!
1) 지인에게 후기를 부탁할 때 지인의 글솜씨를 믿는 것 2) 첫 리뷰 10개 모두를 5점 만점을 주는 행위 3) 첫 후기 10개 모두 포토 후기를 쓰는 것 4) 리뷰 10개가 모두 상세한 긴 후기를 올리는 것
신제품 론칭 시 리뷰 작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연스러움입니다. 경쟁사에서 제품 후기들을 보더라도 어색하지 않은 후기들을 다셔야 합니다. 그래야 진짜 소비자들도 그 리뷰들을 신뢰하죠.
“핵심” 고객을 상대하는 건 정말 중요한 일입니다. 불확실성을 줄이고, 우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응답 비율을 높일 수 있는 타겟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기존에도 이런 고객을 관리하기 위한 다양한 사례들이 있었는데요. 현 시점의 트렌드에서도 핵심 고객에 대한 관리는 유효한 전략인 것으로 보입니다.
CJ온스타일도 최상위 멤버십 고객을 위한 케어 프로그램 ‘온스타일 프레스티지(ONSTYLE PRESTIGE)’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최근 최상위 고객만을 위한 오프라인 초청 행사를 열였죠.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CJ온스타일 플랫폼 로열티가 높은 최상위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패션, 리빙, 건강기능식품 등 카테고리별 브랜드의 인지도 및 세일즈를 높여 CJ온스타일 고속 성장을 이끌어내는 발판으로 삼겠다는 목표입니다.
앞서 언급드린 것처럼, 이런 움직임이 매우 새로운 개념은 아닙니다. 하지만 트렌드를 보면 여전히 좋은 전략이죠. 왜 그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