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머신 러닝이 굳이 필요할까요? A. 네, 필요합니다! 경쟁사와 차별화된 콘셉트의 광고 소재를 제작하여 광고 효율을 높이고 지속적인 광고 성과를 도출해낼 수 있는 머신 러닝은 광고 운영의 효율적 개선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메타 머신 러닝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고 해서 고성능 엔진으로 전환되는 것이 아닙니다.
💡 위픽이 머신러닝을 최적화한 3가지 방법
① 머신러닝 학습에 필요한 충분한 노출과 전환 수를 확보할 수 있도록 광고 그룹 당 소재를 5개 내 혹은 우수 소재로만 구성하여 집중 운영 ② 캠페인 다 회 세팅을 통한 머신러닝 고성능 엔진 확보 ③ 광고비 예산의 소폭 조절을 통한 캠페인 머신 러닝 최적화
광고는 우리의 일상 속에 너무도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와 있습니다. 따라서 전체적인 스토리텔링을 그려본 뒤, 고객의 설득 과정까지 치밀하게 기획해 내야 합니다. 지속적인 성과 개선을 위한 전략들이 모여 최적의 시나리오를 구현해 내는 위픽 솔루션이 궁금하다면?
스타트업 출신 또는 현재 스타트업에 재직 중인 마케터라면 대부분 공감할 만한 고충이 하나쯤 있을 것이다. 빠르게 수익구조를 만들어 내야 하는 스타트업의 특성상 저비용으로 고효율을 내야 하다 보니 한 명의 마케터에게 요구하는 능력과 업무량이 상당히 많을 수 있다. 스타트업 마케터들은 빠른 시간 안에 성과를 내야 하고 성과를 낼 때까지 끊임없이 다양한 시도를 해야 한다. 그렇기에 그 다양한 시도 속에서 내가 하기 싫은 일도 분명히 해야 할 때가 찾아올 것이다.
처음 스타트업을 겪는 신입 마케터라면 적응하기 힘들 수 있다. 적응하지 못하고 결국 이직을 생각하거나 퇴사를 하고 다른 일을 알아보게 될 수도 있다. 하지만 신입 마케터라면 '이것'에만 몰두하면 된다.
버추얼 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 중인데요. 보통 버추얼 아이돌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캐릭터는 일본에서 오래도록 사랑을 받고 있는 보컬로이드의 하츠네 미쿠입니다. 그렇지만 한국에서 활동하게 될, K-POP을 중점으로 하는 아이돌에게는 일본형 디자인이 아닌 한국형 디자인이 필요했기에 블래스트는 웹툰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한국 감성에 맞는 비주얼을 찾았다고 해요.
플레이브 이전에도 버추얼 아이돌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음악중심 출연으로 플레이브는 이전의 버추얼 아이돌들과는 다른 길을 걷게 되었죠. 멤버 밤비가 직접, 플레이브 세계관 속 가상 공간인 Caelum과 Terra 사이를 걸어 나와 음악중심 무대 위로 등장한 것인데요. 플레이브가 이토록 빛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공미포 1만 자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여러 가지 일을 하는 방법은 먼저 ‘시간 관리’부터 시작합니다. 사람의 뇌는 동시에 여러 가지를 할 수 없게끔 구조화되어 있습니다. 성과를 만들고, 높은 생산성을 만드는 사람은 모두 시간을 잘 관리한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의 관리는 시간 관리로부터 시작이 됩니다.
저만의 시간 관리의 무기를 꺼내봅니다. 이 무기를 활용해서 마케터라는 본업의 일을 하면서, 글 쓰는 마케터, 이야기하는 마케터까지 부캐로 저의 세계를 키울 수 있었죠. 이 무기는 뭘까요? 바로 ‘스위치‘입니다. 스위치를 켜고 끄듯이, 시간의 온앤오프를 잘하는 것이 생산성으로 직결됩니다. 특정 시간에 일의 과업을 하기로 하면 순간적으로 일의 스위치를 켜서 몰입의 힘을 발휘하는 거죠. 몰입의 힘을 쓰면 1시간이 걸릴 것이 20분 만에 끝나기도 하고, 하루에 여러 가지를 할 수도 있게 됩니다. 즉, 스위치는 어느 한 가지에 몰입을 하는 스킬의 무기입니다.
여러분의 매운맛 능력은 어떤가요? 땀을 뻘뻘 흘릴 정도로 매운맛은 고통스럽기도 하지만 스트레스를 풀기에 제격입니다. 매운맛 자부심, 이른바 K-맵부심이 MZ세대들 사이에서 키워드로 떠오르며 라면업계에서는 매운맛 라면 경쟁이 불붙었습니다. 삼양식품은 기존 제품인 ‘간짬뽕’에 매운맛을 더한 ‘간짬뽕 엑스’를, 오뚜기는 ‘열라면’의 후속으로 ‘마열라면’을, 농심은 신라면보다 한층 더 매운 ‘신라면 더 레드’를 출시하는 등 신상 매운맛 라면들이 줄줄이 등장하고 있어요.
라면업계에서 이렇게 매운 라면에 주목하는 이유는, 매운맛에 대한 수요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점점 증가하는 것을 파악했기 때문이에요. 요즘 가장 핫한 가수 권은비의 ‘선 넘는 맵찔이’는 맵부심 트렌드에 더 화력을 더 하고 있습니다. 흔히 솔직하고 가감 없이 자극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을 ‘매운맛 토크’라고 부르는 것처럼, 매운맛의 이미지에서 오는 솔직함과 꾸밈없음, 특유의 쾌감에 MZ세대들은 열광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