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 2023년 10월 12일 목요일 - 
오늘의 위픽레터 요약본 📑  
✔️ 14년 차 마케터 <마케터 초인>의 새로운 마켓 이야기
✔️ 찐케터 WASPEAK 살롱 초대 EVENT!
✔️ 광고 소재 잘 만드는 3가지 법칙
✔️ 포스트 스마트폰 시대에 대하여
✔️ 불만족 고객에게 집착하지 마라
🏆 9월의 마케터 마라톤 

⚔️ 마케터 초인(윤진호)의 마켓 이야기 ⚔️

"내가 무엇을 잘하고, 내 무기는 무엇인지.
이걸 찾아서 싸워나가는 마케터가 되는 게 중요해요."

10월 인터뷰 주인공은 세상에 맞서 싸울 수 있는 마케터만의 무기를 찾아가는 윤진호님입니다!
디즈니, CJ ENM, 노티드를 만드는 GFFG까지 커리어가 정말 엄청난데요. 최근에는 커리어를 잠시 내려놓고 마케터의 성장, 그리고 의미를 찾아가는 과정을 함께하기 위해 무기 연구소를 만드셨다고 합니다. 🧐 과연 어떤 이야기가 담겨있을까요? 👀

니체의 철학마저 자신의 무기로 삼은, 마케터 초인 윤진호님의 인터뷰! 함께 시작해 볼까요? 

👀 마케터 초인이 함께하는 ’워스픽 살롱‘에 초대합니다!

마케터 초인님의 인터뷰가 궁금했다면 주목!!

위픽레터와 초인마케팅랩이 인터뷰를 기념하는 의미에서 워스픽 살롱 초대권 이벤트를 들고왔어요. 🥰 워스픽은 지난달 9월 첫 오픈을 맞이한 나만의 무기를 찾아 함께 성장하는 커뮤니티에요. 마케터 초인님과 무기를 만드는 여정 중 하나인 워스픽 살롱은 매주 다양한 이색 주제로 참여자들의 생각을 나누는 오프라인 모임이랍니다!

이벤트 살롱의 주제는 저예산 고효율의 성과를 공유하는 짠케터들의 살롱! 위픽 러너 분들에게 찰떡이죠?

--------------------

🧡 일시 및 장소 : 2023년 10월22일(일) , 오후 4시~6시 역삼역 마이리틀케이브
🧡 이벤트 기간 : 2023년 10월12일(목) ~ 10월18일(수)
🧡 이벤트 발표 : 2023년 10월19일(목) *개별연락, 총 2명


  🏁                                                                                🏃💦
* 1구간 진입 완료
🚧 마케터 코스

🤫 마케터. 브이리뷰
팔리는 SNS 광고 소재의 법칙


타겟팅 기반의 광고는 온라인 마케팅 시장 최대의 효율을 자랑하던 효자였죠. 그러나 애플의 추적금지 정책과 구글의 쿠키 제한 정책 등으로 인해 퍼포먼스 광고의 효율이 감소하면서, 쇼핑몰을 운영하는 많은 대표님과 마케터들이 길을 잃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다시 중요하게 떠오르는 것이 바로 ‘크리에이티브’입니다. 어떻게 해야 크리에이티브한, 팔리는 광고 소재를 만들 수 있을까요?

1️⃣ 중요한 건 시작
광고의 퀄리티나 스토리가 아무리 좋아도 광고를 그냥 스킵 한다면 아무것도 해볼 수 없죠. 따라서 영상 가장 초반에 “어 뭐지?”하는 후킹 한 장면이 필요해요. 

2️⃣ 짧거나 혹은 짧거나
실제 소비자는 한 번에 8초~12초가량만 집중력을 발휘한다고 해요. 짧게 그리고 짧게, 더 임팩트 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영상을 구성해 보세요.

3️⃣ 진짜인 (혹은 진짜 같은)
어떤 영상을 잘 만들었느냐보다는 누가 더 진짜 같은지, 누가 더 진짜인지가 더 중요합니다. 

🧐 마케터. 박천욱
[BOOK] 앰비언트

스마트폰 이후의 15년을 지배할 기술은 무엇일까? 바로 앰비언트 컴퓨팅이다. 앰비언트 컴퓨팅은 컴퓨터나 스마프톤과 같은 별도의 디바이스가 아니다. 우리가 사는 세상의 다양한 사물들이 똑똑한 장치가 되어 서로 연결되어 더 똑똑한 기능을 제공하도록 하는 기술의 총집합을 말한다. 

앰비언트 세상에서는 사용자들의 주변에 있는 컴퓨팅 장치들의 이용법을 배우지 않아도 된다. 이것이 가능한 것은 사람이 기계를 배우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 주변에 있는 다양한 사물들이 사용자를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사람들은 기계와 씨름하는 대신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일에 집중하기만 하면 된다.

그럼 우리는 앰비언트 컴퓨팅의 시대에 어떤 기회를 발견해야 할까?

  🏁                                     🏃💦
* 2구간 진입 완료

😏 마케터. PRODUCT LAB
고객 피드백은 (거의) 쓸모가 없습니다

피드백은 과연 정말 중요할까?

빌 게이츠는 “가장 불만이 많은 고객은 가장 큰 배움의 원천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많은 글들이 고객 피드백의 중요성에 대해서 다룹니다. 고객 피드백 없이는 절대 서비스를 성공시킬 수 없다는 것처럼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가장 불만이 많은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것은 자칫 우리를 잘못된 길로 인도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무엇을 싫어하는지 아는 것은 유용합니다. 하지만 그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아는 것은 매우 귀중합니다. 불만족하는 고객에게만 집중하지 말고 행복한 고객 혹은 비고객(우리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었지만 사용하지 않은 사람들)의 의견을 함께 들어야 합니다. 결국 본질은 얼마나 많은 피드백을 많이 수집했는가가 아닌 얼마나 고객을 감동시켰는가라는 점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 Finish! 
* 축하드립니다! 최종 구간에 도달하였습니다.✨
$%name%$의 마케터 레벨이 +1 상승하였습니다!

(주)위픽코퍼레이션
wepickletter@wepick.run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연무장5 18 6F  02-6326-2870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