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 2023년 12월 28일 목요일 - 
오늘의 위픽레터 요약본 📑  
✔️ 높은 성과와 빠른 광고 소재 제작! 신규 플랫폼 TTCX
✔️ 12월 넷째 주 성수동 팝업 총정리!
✔️ 팝업스토어 대란을 파헤쳐보자
✔️ 2024년을 겨냥한 '디토(Ditto) 소비'
✔️ 상황에 딱 맞는 마케팅 관련 책 추천

 🔥2024년에도 역시 숏폼 ! 틱톡 숏폼 마케팅 활용 방법

2024년, 마케팅 시장에서 ‘숏폼’이 빠질 수 없는 이유는 ‘유저 사용 시간’ 때문이에요. 실제로, 1인당 월평균 사용 시간을 비교했을 때 OTT 서비스보다 숏폼 플랫폼에서 무려 5배 이상 길었다는 사실! 사용 유저도 많고, 사용 시간도 기니 광고 효과가 좋을 수밖에 없죠. 그래서 숏폼이 광고 시장에서 계속 핫할 수밖에 없는 거고요.👍

실제로, ‘틱톡’에서 광고 소재 제작을 시도한 브랜드들이 실제로 어려워했던 부분들을 정리해 보았어요.

  1. 리소스 부족으로 Always-on 캠페인 진행을 위한 지속적인 신규 소재 제작에 어려움 발생 
  1. 틱톡 광고 소재 제작 시, 틱톡 크리에이터 및 크리에이터 관리 파트너에 대한 정보 필요 
  1. 틱톡 캠페인 확장을 위해 필수적인 소재 다양화에 대한 어려움   

틱톡은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고, 더 높은 성과와 더 빠른 광고 소재 제작을 서포팅하고자 신규 플랫폼 TTCX (TikTok Creative Exchange)를 출시했대요 ! ✨
 

행복한 연말 연초와 함께 할 성수 팝업스토어 🎄

연말, 연초 따듯한 선물을 성수동 팝업에서 골라보시는 건 어떤가요?

팝업도 구경하고 따듯한 연말 분위기도 느껴보아요💙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이번 주 성수동 팝업 구경 오세요. 👀


  🏁                                                                                🏃💦
* 1구간 진입 완료
🚧 마케터 코스

🤗 마케터. 노준영
팝업스토어 대란, 도대체 무엇을 노리나?


팝업스토어 형태의 마케팅은 알파세대와 Z세대를 동시에 잡는 선택으로 많은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왜 잘파세대(알파세대+Z세대)는 팝업스토어에 반응하는지 한번쯤은 돌아볼 필요가 있겠죠?

새로운 경험을 추구한다는 게 가장 대표적인 이유입니다. 애초에 익숙한 경험, 그리고 새로움이 없는 경험을 딱히 즐기지 않는 게 잘파세대입니다. 새로운 경험을 통해 인싸가 되고 싶고, 새로운 경험을 통해 색다른 감각을 충전하길 원하는 세대죠. 

또다른 한가지는 창의력 자극입니다. 알파세대와 Z세대는 스마트폰 사용을 능숙하게 해낼 수 있습니다. 특히 어려서부터 디지털 기기를 접해온 알파세대의 스마트폰 친화력은 아주 높은 수준이죠. 그렇다는 건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것 역시 가능하다는 걸 뜻할 수 있습니다. 

각자의 방식으로 이 특성을 해석해보시고, 도움되는 방향성을 도출해 보시기 바랍니다.
  🏁                                     🏃💦
  * 2구간 진입 완료

🤠 마케터. 문화편의점
2024 트렌드라는 '디토(Ditto) 소비'

'디토소비'는 '이하동문, 나도(me too)'라는 뜻을 가진 영어 단어 디토(Ditto)에서 착안된 용어입니다. 어떤 분야든 소비에 있어 갈수록 선택지가 많아지고, 의사결정에도 오랜 시간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이에 소비자는 빠르고 효율적인 선택을 하기 위해 따라할 수 있는 대상을 찾고 이를 추종하기 시작했는데요. 이것이 디토소비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소비자 개인 가치관에 맞는 인플루언서, 콘텐츠, 플랫폼을 추종하고 이를 소비결정에 활용하는 '디토(Ditto) 소비'
✔️ 디토소비에는 가치관이 맞는 대상을 통해 선택의 효율성을 높이려는 심리 반영
✔️ 스타의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체험하는 팬덤문화, 가치관과 취향을 공유하는 소모임문화 모두 디토소비의 맥락에서 이해될 수 있어요!

  🏁            🏃💦
* 3구간 진입 완료

😎 마케터. 최기영
오직 마케터를 위한 책 요약 - 마케팅 브레인

안녕하세요? 이제 막 입사한 새싹 마케터에요.
신입 때는 서툰 것이 당연하다고 하지만 그래도 잘하고 싶은 마음에 나름대로 노력 중인데요. 마케터는 유행에 민감해야 한다고 해서 요즘 인기 있는 밈이나 짤도 찾아보고, 트렌드를 분석한 책도 읽고 있어요. 그런데 어느 순간 마케터의 본래 역할은 잊은 채, 너무 유행만 좇는 건 아닌가 싶더라고요. 마케팅의 기본부터 차근차근 다질 수 있는 초보 마케터를 위한 메뉴, 추천해 주시겠어요?

오늘의 오마카세 도서는 '마케팅 브레인' 입니다

우리가 지켜야 하는 마케팅의 기본 원칙은 무엇이며,
변화하는 사회에서 이를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마케팅 브레인>을 추천합니다!


  🏁🏃 Finish! ✨ 
* 축하드립니다! 최종 구간에 도달하였습니다.✨
$%name%$의 마케터 레벨이 +1 상승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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