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 2024년 1월 3일 목요일 - 
오늘의 위픽레터 요약본 📑  
✔️ 신박한 아이디어와 어우러지는 세련된 영상미의 <도리토스>의 광고털기
✔️ 1월 첫째 주 성수동 팝업 총정리!
✔️ 2024 마케팅 트렌드 중 하나인 ‘호모 프롬프트’
✔️ 편의점과 금융 서비스로 알아보는 알파세대의 특징
✔️ 취향을 깊게 가꾸는 이들, 취향 세대에 대해 알아보자

<위픽의 광고털기> 신박한 광고를 탈탈 털어보겠습니다 🔥

도리토스가 이번에는 정말 신박한 아이디어를 들고 왔어요. 다름 아닌 '과자 씹는 소리를 제거해주는 앱' 입니다. 과자 회사가 과자 씹는 소리를 없애주다니! 신박하지 않나요 ❓

이번 광고의 핵심은 도리토스가 개발한 '사일런트 프로그램'입니다. 도리토스는 게임 중 과자를 먹을 때  바사삭 소리가 팀 챗에 있는 다른 유저들에게 방해가 된다는 불편 사항을 파악했는데요! 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면 AI가 자동으로 스낵을 먹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소리를 제거해준다고 하네요.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도리토스는 약 5천가지의 스낵 소리를 AI에게 학습시켰다고 합니다. 🤖


✅ POINT. 고객들을 감동 시켜라!

과자의 씹는 소리를 같은 팀 유저가 들음으로서 구매 욕구를 자극 시킬 수도 있죠. 💰 소리를 키우거나 광고 팝업을 띄우는 식으로 영업을 할 수도 있었을 텐데, 소리를 제거하는 선택을 한 것으로 고객을 진정으로 위한다는 브랜드의 진정성이 느껴집니다. 게다가 앱은 무료로 제공되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고, 이것이 도리토스의 매출 상승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2024년의 설렘을 더해 줄 성수 팝업스토어 🌞

202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연초에는 설레고 두근거리는 마음이 큰 것 같아요💖

이런 설렘을 더해줄 이번 주 성수 팝업들 소개해드릴게요😙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이번 주 성수동 팝업 구경 오세요. 👀


  🏁                                                                                🏃💦
* 1구간 진입 완료
🚧 마케터 코스

🤗 마케터. 최기영
[새.해.해] AI에 지지 않는 법, 호모 프롬프트


오늘은 2024 마케팅 트렌드 중 하나인 ‘호모 프롬프트’ 에 대해서 그로스쿨이 자세히 이야기 해드릴게요!

호모 프롬프트는 자신만이 보유한 인간 고유의 창의성을 더욱 고양시키고, 각종 AI와의 ‘티키타카’를 통해 인공지능 서비스를 적재적소에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그림, 소설, 코딩, ppt 등 거의 모든 영역에서 새로운 창작물을 만들어낼 수 있는 ‘생성형 AI’의 등장

모두에게 큰 충격을 주었어요. 특히나 가사를 짓고 작곡을 하는 챗GPT가 등장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이제 내가 인공지능보다 잘 할 수 있는 일이 있을까?” 의문을 품었죠.


앞으로 인간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지, 자신의 직업이 대체되는 것은 아닌지, 시장/사회의 트렌드는 어떻게 변화할지, 인공지능 시대가 오는 것을 막을 수 없다면, 어떻게 AI를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대중의 궁금중이 커지는 중이에요!

  🏁                                     🏃💦
  * 2구간 진입 완료

🤠 마케터. 노준영
편의점과 금융 서비스는 왜 알파세대에게 관심을 보이나?

용돈 카드? 먼저 용돈 카드는 알파세대의 주체적인 금융 인식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제 책 "알파세대가 온다" 에서 알파세대는 돈을 정말 "좀" 아는 세대라고 표현했습니다. 뉴미디어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 이 정보를 기반으로 다양한 가치 판단이 가능한 세대입니다. 그리고 이 가치 중 하나가 바로 돈이라는 것이죠. 그러니 과거의 세대들보다 이해도가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근거리 소비? 알파세대는 또한 근거리 소비에 능합니다. 자신이 존재하는 범위 안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소비처를 고른다는 겁니다. 물론 자신이 찾고 있는 대상이 존재할 때 이런 성향이 나오긴 하지만, 과거보다 적극적으로 주변에서 소비 대상을 찾고 있습니다.

사실 알파세대는 이미 "독립" 을 선언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금융 회사들은 알파세대를 겨냥하며 다들 금융 독립이라는 단어를 내세우고 있죠. 그만큼 경제적 요소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스스로 소비할 수 있는 방향성을 찾아가고 있는 세대입니다. 이들을 위해 어떤 이야기를 준비하고, 또 어떤 방식을 통해 들려줄 것인지를 반드시 고민해야 하는 시점입니다. 이 사례를 통해 좀 더 많은 고민들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            🏃💦
* 3구간 진입 완료

😎 마케터. 주넌
요즘 세대가 취향을 공부하는 이유

이번 글에서 답할 질문들

1 왜 깊은 취향을 가진 '취향 세대'가 많아졌을까?

2 왜 '취향 세대'는 취향을 공유할까?

3 '취향 세대'와 가장 가까운 브랜드는 무엇일까?

4 좁은 브랜드가 오래 사랑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취향을 삶에 더 깊게 녹이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들의 깊은 취향들을 SNS에서 쉽게 엿볼 수 있죠. 포토샵, 일러스트를 개발한 소프트웨어 브랜드 ‘어도비’는 나이를 불문하고, 취향을 깊게 가꾸는 이들을 ‘취향 세대’라고 명명했습니다.

오늘은 ‘취향 세대’들이 ‘더 깊은 취향’을 추구하는 이유와 ‘취향 세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브랜드가 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볼게요!

  🏁🏃 Finish! ✨ 
* 축하드립니다! 최종 구간에 도달하였습니다.✨
$%name%$의 마케터 레벨이 +1 상승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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