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 2024년 2월 8일 목요일 - 
오늘의 위픽레터 요약본 📑

✔️ 가장 꼴보기 싫은 광고를 차단해드립니다
✔️ 급변하고 있는 퍼포먼스 마케팅, 미래전략 세워야한다
✔️ 적자에서 흑자로 끌어올릴 필승 마케팅 전략: CPA마케팅



🪐     °  🚀 •   ★ *     

✔️ 좋은 레퍼런스를 찾는 데에는 기술과 노력이 필요하다
✔️ 챗GPT와 10개월, 작가는 어떻게 살아남을까?
✔️ 내 콘텐츠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달리(DALL-E) 사용법
🚧 TEST 코스

가장 꼴보기 싫은 광고가 무엇인가요?

바로 '그' 광고 차단해드립니다.


그. 리. 고😊


기발하고 재미있는 답변들로 다음 위픽레터 아티클이 제작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와 기대 부탁드립니다! 많관부👀

다음 아티클 주인공은 너야너!

💙 위픽레터

급변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의 미래 전략은?🔭

📕퍼포먼스 마케팅의 새로운 물결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말 들어보셨죠? 이제 데이터와 실적으로 무장한 이 마케팅이 변화무쌍한 소비자 세상에서 자리 잡아야 할 때가 왔어요. 사람들의 행동이 바뀌니까, 마케터들의 전략도 변화의 물결을 타야 하거든요.

📗새롭게 정의된 '전환 경로'

예전에는 소비자가 브랜드를 알아가는 과정이 꽤나 단순했어요. 하지만 이제는 기술의 발전과 함께 소비자의 기대도 한층 높아졌죠. 그래서 전환 경로도 많이 달라졌답니다. 어떻게 달라졌는지 같이 살펴볼까요?

📘마이크로-모멘트의 시대

요즘 같은 시대에 우리는 모두 '바로 지금!'이라는 마법의 단어에 매료되어 있죠. 순간순간이 바로 마이크로-모멘트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우리의 일상 속 작지만 강력한 결정의 순간들이죠. 

📙새로운 성공 척도: 어떻게 지표들이 진화하고 있는가

마케팅 세계에서 성공을 측정하는 방법이 바뀌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KPI(핵심 성과 지표)는 여전히 중요하지만, 요즘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행동양식을 제대로 반영하기 위해서는 좀 더 튜닝이 필요한 시대가 왔죠. 


💙 위픽레터
멱살 잡고 흑자 만드는 마케팅 방법💰

💡 5분동안 읽으면 이런 내용을 알 수 있어요!

  • 적자에서 흑자로 끌어올릴 필승 마케팅 전략: CPA마케팅
  • 고객을 “지불의 고통”에서 해방시켜라
  • 고객의 뇌를 속이는 방법

1️⃣ 적자에서 흑자로 끌어올릴 필승 마케팅 전략: CPA 마케팅
2️⃣ 고객을 “지불의 고통”에서 해방시켜라
3️⃣ 고객의 뇌를 속이는 방법

이번 컨텐츠는 이러한 CPA 마케팅이 어떻게 흑자로 끌어올릴 수 있는지, CPA 마케팅을 잘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표광고단가 관리, ROI 향상에 관심있는 담당자라면 주목해주세요.


🚧 마케터 코스
* 1구간 진입 완료
  🏁                                                                                🏃💦
🤠 마케터. 마케터 와이
레퍼런스를 찾는 데에도 기술과 노력이 필요하다
마케터라면 프로젝트를 기획할 때 레퍼런스 수집 과정은 통과의례일 것이다. 우리는 검색 한 번이면 무한한 레퍼런스들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레퍼런스를 찾는 과정의 중요성에 대해 간과하기 쉽다. 하지만 '좋은' 레퍼런스를 찾는 데에는 기술과 노력이 필요하다. 오늘은 바로 그 '좋은' 레퍼런스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레퍼런스란?

✅ 브랜드 시장성 파악

✅ 프로젝트 목적 정의


이 방식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의 성공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자신의 프로젝트에 맞춤형으로 적용함으로써, 보다 풍부하고 심도 있는 레퍼런스를 확보할 수 있다. 이러한 접근은 단순히 유사한 사례를 찾는 것을 넘어서, 시장성과 목적에 근거한 전략적 사고를 통해 프로젝트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 2구간 진입 완료
  🏁                                     🏃💦
🤗 마케터. 홍순성

10권 작가의 챗GPT 체험기, 새로운 글쓰기 방식을 습득하다

챗GPT의 출현은 1년이 넘는 시간 동안 많은 작가들에게 새로운 기회와 도전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글쓰기에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며 창작의 길을 넓혀주고 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작가들은 예상치 못한 상황에 직면했다. AI를 통해 창작 활동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되었으나, 이는 동시에 전통적인 글쓰기 방식의 가치와 역할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제기하게 되었다.


챗GPT와 글쓰기, 그렇다면 작가의 역할은 무엇일까?

챗GPT의 등장은 글쓰기의 변화를 가져왔다. 챗GPT를 사용함으로써, 작가의 역할은 이전과는 다른 방식의 글쓰기 만들어가야 한다. 이 글에서는 챗GPT가 책쓰기 과정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 경험을 바탕으로 세 가지 주요 변화를 소개한다.


* 3구간 진입 완료
  🏁            🏃💦
😎 마케터. 최프로

마케팅력을 10배 올려주는 AI 도구 : DALL-E

원래 DALL-E를 소개하는 글이지만 이런저런 소개보다는 직접 한번 보여 드리는 것이 나을 듯해서 작업 과정을 먼저 보여 드리고, DALL-E에 대한 소개는 제일 끝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내 콘텐츠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달리(DALL-E).

달리(DALL·E)는 텍스트를 기반으로 크리에이티브한 이미지를 생성(Text-To-Image)할 수 있는 AI 그래픽 도구입니다. OpenAI에서 개발한 달리는 원래 별도의 서비스였지만, 작년에 챗GPT와 통합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점이 달리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라고 할 수 있죠. 

기본적으로 DALL-E는 챗GPT와 통합되어 있기에 연속적인 작업이 가능합니다. 글을 쓰다가 이 글과 관련된 이미지를 만들어 달라고 요청할 수 있죠. 또한 DALL-E는 텍스트 및 이미지의 다양한 맥락을 이해하고 있기에 앞서 예와 같이 '로봇 애니메이션에서의 출격하는 모습'을 바로 이해하고 그려줄 수 있습니다.  


AI 활용 모임을 모집 중입니다. (2월 24일 토요일) 

아래 참가 신청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주말 오전 모임을 시작합니다. 총 4주간 진행되는 AI 완전정복 코스입니다. 혹시 추후 참가 희망하는 분들도 접수해 주시면 따로 이메일 드리겠습니다. 


  🏁🏃 Finish! ✨ 
* 축하드립니다! 최종 구간에 도달하였습니다.✨
$%name%$님의 마케터 레벨이 +1 상승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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