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국 시상식에 점퍼를 입고 나오고, 소주와 함께 국밥 혼밥을 즐기며, 바닥에서 밥을 먹는 사람. 바로 작년 MBC 연예대상을 수상한 '기안84'의 이야기입니다. 어쩌다 기안84는 세상의 중심에 서게 된 걸까요? 기안84의 비결을 안다면, 평범한 누군가도 자신의 잠재력을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50만 원짜리 아이스박스, 여러분이라면 사실 건가요? 이 가격대는 캠핑 문화가 활성화된 요즘 시대의 소비자에게도 부담되는 가격인데요. 예티가 처음 시장에 등장했던 2006년에는 더욱 충격적으로 느껴지는 가격이었습니다. 그럼에도 예티는 출시 이후부터 꾸준히 성장하여 연매출 2조 원을 넘기는 쾌거를 달성했어요. 도대체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했을까요?
콘텐츠 마케팅 업계에서 볼 수 있는 가장 큰 실수는 새롭고 신선한 콘텐츠만을 계속해서 게시하려는 끝없는 ‘갈증’이에요. 하지만, 오래된 콘텐츠로 돌아가서 새롭게 고치는 것은 그만큼 중요합니다. 몇 가지 작은 조정만으로도 오래된 콘텐츠는 처음 발행되었을 때의 그 영광을 다시 누릴 수 있죠. 함께 알아볼까요?
2년 간 전세로 살았던 집에서 이사하기 이틀 전, 부동산에서 연락이 온 김에 먼저 물어보았습니다. "저 오후에 이사 갈 건데, 제 다음 세입자는 언제 이사한대요?" "왜 오후에 가요? 그러면 안돼요." 부동산에서 돌아온 답변은 당황스러웠습니다. 부동산은 다들 오전에 이사를 하니까 당연히 저도 오전에 이사를 갈 것이라 생각했던 거죠. 그게 관례니까요. 이 끔찍한 사태는 잘 해결됐을까요?
요즘 가장 핫한 노래를 꼽으라면 비비의 ‘밤양갱’을 빼놓을 수 없죠! 하지만 비비가 히트시킨 건 노래뿐만이 아닙니다. 이 노래 덕에 의도치 않게 양갱류 제품의 매출이 늘고 있거든요.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한정판 제품 ‘비비X밤양갱’을 출시했어요. 이번 협업은 단순히 한정판 상품의 성공을 넘어, 문화의 힘이 어떻게 상품과 결합해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창출할 수 있는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홍대 상권과 이대 상권은 거리상 매우 인접해있습니다. 지하철역 기준으로 중간에 신촌역만을 두고 있고, 도보상으로도 20~30분 내외로 이동이 가능할 정도죠. 하지만 두 상권의 상황은 판이하게 다릅니다. 홍대는 되는데 이대는 안되는 이유, 과연 무엇일까요? 이대 상권을 다시 살릴 수는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