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name%$님을 위한
오늘의 WPL 키워드
#쿠팡선넘네가격인상
#소개팅과브랜딩 #팬덤마케팅 #찐팬
#쿠키리스대응전략 #꿀팁 #일잘러특
쿠팡 와우회원 월회비 58% 인상, 효과와 전략은?

쿠팡은 최근 와우멤버십의 월 회비를 58% 인상한다고 밝혔어요. 신규회원은 13일부터 바로 적용이고, 기존 회원도 8월부터 적용합니다. 새로운 회비는 7,890원으로 책정되었죠. 이번 인상은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과의 경쟁에 대비하기 위한 전략으로 분석됩니다. 가격인상으로 누릴 수 있는 효과는 무엇이고, 소비자 반응은 어떨까요? 고객이 이탈하지 않을까요?

매력없는 브랜드의 고백공격은 이제 그만!

브랜딩은 매력적인 누구인지를 정의하는 과정입니다. 마케팅은 그 매력적인 사람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알리는 과정이죠. 브랜딩을 안 하고 마케팅만 한다는 것은
잘 꾸미지도 않은 상태에서 무작정 소개팅만 계속하고 만나자마자 고백하는 겁니다.
고백은 만나자마자 하는 게 아니라 충분한 관계를 맺고 나서 해야 해요. 브랜딩과 마케팅도 마찬가지입니다.
동료에게 이 레터를 포워딩 받으셨나요?
좋은 첫인상을 남기는 효과적인 방법 '의외성'


기분 좋은 의외성은 사람을 미소 짓게 만드는 힘이 있습니다. 첫 만남에서 의외의 모습으로 나를 웃게 하는 상대를 싫어할 사람은 없죠. 브랜드와 고객의 만남도 사람과 사람의 만남입니다. 이 접점에서 고객을 미소 짓게 만들면 고객은 브랜드에 호감을 갖게 됩니다. 고객과의 접점 곳곳에 작은 '의외성'을 심어두면 우리 브랜드를 특별한 기억으로 남길 수 있습니다.

팬덤 마케팅 노하우, 지금 바로 알려드립니다!


이미 많은 분야에서 팬덤 마케팅이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유명 자동차 회사인 ‘테슬라’에서는 테슬라의 ‘찐팬’들이 자발적으로 테슬라 광고 영상을 제작하기도 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많은 분들이 어떻게 하면 우리 브랜드의 ‘찐팬’을 만들 수 있는지 잘 모르시는 것 같아요😢 다음과 같은 여섯 가지의 단계만 수행한다면 효과적으로 '찐팬'을 얻을 수 있습니다!

쿠키리스 시대에 고객을 효과적으로 타겟팅하는 방법


구글이 미뤄왔던 쿠키의 중단을 시작했습니다. 2024년 3분기에는 모든 서드파티 쿠키 지원을 중단할 예정이에요. 이로 인해 전 세계 웹사이트 84%의 쿠키 기반 리타겟팅 광고가 어려워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마케터는 어떻게 고객을 찾고 타겟팅할 수 있을까요? 다가올 쿠키리스 시대를 대비해 마케터가 알아둬야할 쿠키리스 대응 전략을 소개합니다!

팀장으로 일하며 관찰한 일잘러 팀원들의 특징


최근에 유튜브에서 '일 잘하는 사람의 특징'이라는 콘텐츠를 보았는데요. 팀장으로 일하며 제가 관찰한 일잘러 팀원들의 특징을 정리해보았어요. 사소한 특징일 수 있지만 아홉 가지 정도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함께 읽어보며 '일잘러'를 향해 한 걸음 나아가 보는 것은 어떨까요?

<마케터를 위한 음악 플레이리스트🎶>
위픽레터가 '더 볼트'와 함께
'마케터를 위한 음악 플레이리스트'
준비했어요!
2주 간격으로 새로운 플리를 공개합니다~!
<위픽스콜레 코칭입문교육✨>
고객의 마음을 이해하고,
팀원들과 더 잘 소통하며,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위픽레터(WPL)는 (주)위픽코퍼레이션 에서 운영하는 $%name%$님을 위한 마케터 커뮤니티 레터입니다.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연무장5 18 6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