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파민 디톡스 관련 콘텐츠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도파민 디톡스 콘텐츠인 T 팩토리의 ’송글송글 찜질방’과 노마드랑의 ‘스마트폰 해방촌’ 사례를 준비해보았는데요. 두 사례를 통해 마케팅 성공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마케팅의 본질'을 알 수 있었습니다. 도파민 디톡스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이번 아티클에 주목해주세요!
UX라이팅의 1차적인 역할이 ‘좀 더 사용하기 편하게’라면, 좀 더 궁극적인 목표는 ‘좀 더 기분 좋은 경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국말이라는 게 아 다르고 어 다르다 보니, 작은 차이만으로도 소비자를 더 기분 좋게 할 수 있죠. 오늘은 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면 정말 자주 만나는 요청인 '확인했어요?/할래요?/하시겠습니까?'를 살펴보며 어감의 차이가 일으키는 인상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노코드(No-Code)’ AI를 통해서입니다. 노코드 AI 툴은 코딩 없이도 웹사이트나 앱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하는 도구예요. 텍스트만 입력해도 누구나 쉽게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이상 마케터들은 복잡한 개발 과정을 거칠 필요가 없습니다. 비개발자라도 자신의 아이디어를 즉시 구현할 수 있으니까요. 지금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노코드 AI 3가지로 여러분의 잠재력을 깨워보세요.
마케팅에서 ‘대표성’(Representation)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대표성이 모두에게 동일하게 받아들여지는 것은 아닙니다. 소비자와 거리감을 줄이기 위해서 우리는 반드시 이 점을 기억하고 있어야 하죠. 포용적인 마케팅을 시도하는 브랜드의 수는 점차 늘고 있지만, 진정으로 이들 사이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방식으로 대표성을 구현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회의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상황에서 "오늘 회의 어떠셨어요?"라는 질문을 받으면 정말 당황스럽죠. 솔직한 대답은 "이해를 잘 못했습니다."일 텐데, 많은 분들이 대충 얼버무리고 넘어가는 걸 택합니다. 모른다는 것은 죄가 아닙니다. 오히려 모른다는 사실을 숨기고 아는 체 하는 것이 잘못이죠. 그런데 왜 사람들은 본인의 무지를 인정하지 않는 걸까요? 또, 우리는 모른다는 것을 왜 드러내야 할까요?
충성 고객은 리텐션이 높기 때문에 기업의 안정성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고 이를 다른 소비자들과 공유하며 브랜드의 홍보에도 막대한 영향을 끼치죠. 또한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것보다 기존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는 것이 더욱 경제적이며 효율적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의 기존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들 수 있는 6가지 전략에 대해 알아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