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최초의 혁신 매장, 올리브영N 성수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성수역 4번 출구 바로 앞 팩토리얼 성수 건물 1층부터 5층까지 자리 잡은 이 매장은 확실히 특별한데요. 1층부터 3층까지는 일반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 4층은 VIP 회원과 입점 브랜드를 위한 프라이빗 공간, 5층은 내부 임직원 전용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올리브영N 성수는 단순히 규모만 다른 게 아닙니다. 첫 발을 내딛는 순간부터 우리가 익숙하게 알던 올리브영의 모습과는 다른 느낌이 들었는데요.
여러분, ‘백세주’ 하면 가장 먼저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나요? 전통 한식과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어울리는 술? 아니면 어른들과의 자리에서 함께 마시는 술? 백세주는 한국 전통주를 대표하는 아이콘 중 하나였지만, 요즘 술 시장의 트렌드는 점점 젊어지고 있습니다. 이 와중에 백세주를 만든 국순당이 잔나비를 모델로 패키지를 리브랜딩했다는 소식이 들려오니, 이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뉴스잖아요!
많은 사람들이 퍼포먼스 마케팅은 이제 곧 종말하고 브랜딩과 콘텐츠의 시대가 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자연스럽게 SEO를 필두로 한 오가닉 콘텐츠에 대한 관심도 커졌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에서 노출과 트래픽은 잠재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이고, 그렇게 생각하면 SEO는 다른 마케팅 방법론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압도적인 비용 대비 효율을 보여 줄 것만 같습니다. SEO는 정녕 마케터들의 구원자인 걸까요?
인플루 잉글리시는 8년 경력의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실전 영어 표현을 배울 수 있는 채널입니다. 현재 유튜브 구독자는 7.7만 명에 달하며, 여태까지 누적된 고객 DB는 1만 개, 운영 중인 오픈채팅방에는 2,200명의 멤버들이 활발히 소통하고 있죠. 더 놀라운 점은, 이 모든 성과가 광고나 별도의 비용 투자 없이 콘텐츠만으로 이루어졌다는 사실인데요. 하지만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가장 어려운 점은 유의미한 리드를 수집하고 이를 수익화로 연결하는 과정이죠. 킹홍님은 어떻게 양질의 콘텐츠를 통해 1만 개의 리드를 수집하고, 지속적으로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었을까요?
어느덧 2025년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매년 이맘때면 새해를 전망하는 글들로 가득한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가장 핵심이 될 다섯 가지 기술 트렌드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기억하기 쉽도록 트렌드코리아에서 많이 활용하는 ‘두문자어(각 단어의 첫 글자만 따서 만든 단어)’ 형식으로 정리해 보았는데요. 2025년 기술 트렌드의 핵심은 ‘SCARE’으로 요약할 수 있으며, 단어의 뜻처럼 대중들에게는 “이런 것도 가능해?”라는 놀라움을 주는 발전이 가득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콘텐츠로 사람과 브랜드를 연결하는 일. ‘엘리펀트컴퍼니’를 이끄는 김예지 마케터는 단순한 SEO나 글쓰기가 아니라,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성장으로 이어지는 콘텐츠를 만들어갑니다. “이 정도면 됐겠지?”가 아니라 “진짜 필요한 건 뭘까?”를 고민하는 김예지 마케터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콘텐츠 마케팅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