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브랜드 감각은 어느 정도일까요? 우리가 좋아하는 브랜드들은 단순히 제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각기 다른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같은 제품을 팔아도 브랜드마다 전달하는 핵심 경험은 다르죠. 🎯 퀴즈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브랜드 차별화를 배우고, 브랜드 감각도 테스트해보세요. 몇 개나 맞힐 수 있을까요? 주변 사람들과 공유하고 브랜드 감각 대결도 해보세요!
따뜻한 바람과 활짝 핀 꽃들, 봄이 시작되는 3월은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하지만 부푼 마음으로 3월을 기다리는 것은 소비자뿐만이 아닌데요. 모든 산업이 역시 따스한 봄을 오매불망 기다리는 중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봄을 앞두고 다른 의미로 개강한 마케터들, 눈물을 닦고 아티클을 보며 ‘개 강하게’ 마케팅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보는 것은 어떨까요? 😂
디지털 환경은 점점 더 개인화되고 최적화되지만, 그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우연한 발견’과 ‘감각적인 경험’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의 경험은 브랜드를 더 생생하게 각인시키고,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니라 '감각과 감정을 동원한 몰입'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디지털과 오프라인은 대립하는 개념이 아니라 오히려, 서로를 보완하며 경험을 확장하는 도구입니다. 최근 오픈애즈 북파티를 다녀오며, 오프라인이 주는 입체감을 다시 한번 느껴봤습니다.
'마케띵킹'은 마케팅 큐레이션 플랫폼으로 유명한 '오픈애즈'에서 제작하고 있는데요. 마케팅 관점에서 바라본 트렌드를 전달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존재하는 모든 서비스에 마케팅이 필요하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마케팅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죠. 꼭 마케터가 아니더라도 마케팅 지식이 필수인 이유예요. 마케띵킹은 단순히 마케팅 트렌드를 클리핑하는 것이 아니라 트렌드 내면의 진-한 인사이트까지 발굴해주기 때문에 뉴스레터를 읽을 수록 어느 순간 트렌드를 바라보는 관점이 넓어진 나를 발견할 수 있어요. 쏟아지는 트렌드 속 "뭐가 중요한거지?", "트렌드는 알겠는데 이걸 어떻게 활용해야 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특히 추천드려요.
바야흐로 대 밈의 시대.. 하루가 다르게 수많은 밈들이 웹에서 소비되고 있습니다. 언젠가부터 자연스럽게 밈을 즐기는 단계를 넘어서 밈을 제시하는 ‘밈’친자들이 등장하기 시작하는데 ... 오늘 소개하는 콘텐츠도 유튜버 빠더너스 문상훈이 제시하는 신조어들로 준비되어 있어요. 그의 트레이드마크 중 하나인 문쌤 컨셉으로 말아주는 단어들! 하나 같이 억지스럽지 않고 모두의 공감을 얻고 있는데요...
300억 원을 들여 리뉴얼한 신세계 마켓, 고급 식재료와 럭셔리한 공간이 VIP를 위해 준비됐다는데… 현실은? 북적이는 인파, 끝없는 대기줄, VIP 고객이 굳이 오픈런을 하면서까지 ‘베통’의 소금빵을 사러 줄을 설 이유는 없을 겁니다. 신세계의 ‘진짜’ 전략이 무엇인지, 지금 확인해보세요.
반려, 반려, 반려! 🚨 마케터 여러분! 광고 소재를 제작하다 ‘반려의 늪’에 빠져본 경험, 있으시죠? 광고 플랫폼마다 UI 요소가 다르기 때문에, 아무리 잘 만든 광고라도 주요 콘텐츠가 가려지거나 잘리면 효과가 떨어질 수밖에 없어요. 그렇기에 주요 광고 구좌를 보유한 플랫폼마다 각기 다른 세이프존(Safe Zone)과 데드존(Dead Zone) 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가이드는 국내에서 많이 활용되는 광고 플랫폼별로 정확한 세이프존 및 데드존 기준을 정리했습니다! 마케터라면 필수로 알아야 할 광고 최적화 정보,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