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픽 인사이트서클 vol.2 발표 영상 공개
2025. 05. 01. vol.191  👋
   지난 금요일, 100명이 넘는 마케터가 성수 골목길 카페에 모였습니다. 20장의 슬라이드, 장당 15초라는 포맷 안에서 진짜 ‘전달하고 싶은 이야기’만 남긴 시간. 숫자로 계산하면 한 명의 발표에 약 500분의 몰입이, 모든 발표를 더하면 총 6,500분의 몰입을 만들었습니다. 짧지만 강렬한 5분 발표. 그 짧은 시간에 스피커는 방향성을 제시했고, 리스너는 새로운 관점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그 밀도 높은 경험들이 어우러져, 우리는 하나의 문장을 함께 완성했습니다.

   "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무대 "

* 모든 마케터 에게 추천해요.
   번아웃 (burnout) : 어떠한 활동이 끝난 후 심신이 지친 상태. 과도한 훈련에 의하거나 경기가 원하는 대로 풀리지 않아 쌓인 스트레스를 해결하지 못하여 심리적ㆍ생리적으로 지친 상태이다.

   번아웃은 중요하지 않은 일을 잔뜩 해야만 할 때 발생합니다. 의미없는 일을 반복해야 할 때 번아웃이 옵니다. 성과가 없을 것 같은 일에 시간을 써야만 할 때 번아웃이 옵니다. 효능감을 느끼지 못하는 일에 내 에너지의 대부분을 써야 할 때 번아웃이 옵니다. 단순히 피곤한 것과 다른 번아웃이 오면 무작정 쉬는 것이 아니라 다른 방법이 필요합니다.

* 모든 마케터 에게 추천해요.
이미지 출처 @artist.naseunghoon
   “마케터들은 대체 무슨 생각을 하며 살고 있을까?”

   근로자의 날을 맞아, 우리가 진짜 궁금했던 질문을 다시 꺼냅니다. 2025년 초, 마케터 100명이 솔직하게 답한 커리어 고민부터 워라밸, 번아웃 관리, 기술 트렌드까지. 리더가 되고 싶은 사람, 창업을 꿈꾸는 사람, 스트레스를 산책으로 푸는 사람, AI에 기대를 거는 사람까지 이 시대 마케터들의 현실과 열망을 들여다본 설문 리포트를 근로자의 날 특집으로 다시 소개합니다. 바쁜 일상 속, 우리 모두의 이야기를 담은 리서치, 지금 다시 만나보세요.

* 모든 마케터 에게 추천해요.
   이번에 콜드플레이의 내한공연 다녀오셨나요?! 현장에서 LED 손목밴드의 회수율이 무려 99%를 기록했습니다. 놀라운 수치죠. 그런데 더 흥미로운 사실은, 그 이면에 게이미피케이션 설계가 있었다는 점입니다.

* 모든 마케터 에게 추천해요.
Editor`s note
위픽 인사이트서클 vol.3 에서는 핑크색 티셔츠를 입겠습니다.

🔗 위픽에게 커피챗 요청하기 
위픽레터를 만드는 위픽 브랜딩팀과 커피챗 ☕ 하세요
피드백을 주세요! $%name%$님께 도움 되도록 바꿀게요 🙏 새로운 내용, 기획, 디자인, 형식, 방향에 대해 의견이 있으시면 이 이메일에 회신해 주시거나, 피드백 보내기를 눌러주세요.
위픽을 가장 먼저 만나세요.
위픽레터(WPL)는 (주)위픽코퍼레이션에서 $%name%$님을 위해 발행하는 마케터 커뮤니티 레터입니다.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연무장5 18 6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