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마케팅을 위한 정답을 알려드릴게요 🔑 $%name%$님을 위한 오늘의 WPL 큐레이션 |
일잘러 마케터들이라면!? 원소스 멀티유즈 모두들 알고 계시죠? 블로그, 뉴스레터, 브런치 글을 쓰레드(Threads) 감성으로 바꿔주는 맞춤형 GPT. 캐쥬얼한 쓰레드만의 감성을 도무지 모르겠다면! 이 템플릿 하나면 문제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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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의 적은 경쟁사도, 생성 AI도 아닙니다. 바로, ’평범함‘입니다. 이제 생성 AI를 활용해 누구나 빠르고 쉽게 콘텐츠를 만들 수 있게 되었어요. 마케팅 업무의 대부분을 자동화 할 수 있게 되었고요. 그런데 왠지, 마케팅은 점점 서로를 닮아가는 느낌입니다. 콘텐츠도, 메시지도, 전략도, 마치 복붙한 듯 비슷해보여요. 마케팅이 점점 뻔해지고 있는 건데요. 그럼 어떻게 해야 보다 차별화된 마케팅을 할 수 있을까요? 정답은, ‘기획력’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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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가장 뜨거운 키워드 중 하나는 단연 K-뷰티였습니다.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코스알엑스가 5,898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에이피알, 브이티, 구다이글로벌 등도 해외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죠. 다만 문제는, 코스알엑스 같은 성공 사례를 보고 진출을 시도하는 브랜드들이 급격히 늘었다는 점입니다. ... 결국, 후발 주자들에게는 K-뷰티 성공의 문이 점점 좁아지고 있다는 우려가 나올 수밖에 없는 상황인 거죠. 하지만 여전히 희망은 있습니다. K-뷰티에게는 여전히 열려 있는 기회가 많기 때문입니다.
Editor. 트렌드라이트 '사고 파는 모든 것'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는 커머스 버티컬 뉴스레터 * 모든 마케터, 경영진, 자영업자 에게 추천해요. |
정크 프로세스가 쌓이면 정크 팀이 됩니다. 이를 주의해야 하는 이유는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이 모인 팀에서 정크 프로세스가 더 많이 만들어 지기 때문입니다. 똑똑한 사람들이 모인 팀도 정크 프로세스를 모조리 피하기는 힘들기도 하고요. 제가 관찰한 정크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만들어 지고 굳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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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카테고리에서건 원론과 본질은 인기가 없습니다. 대중과 시장이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강의 사업하는 사람들도 원론과 본질 이야기하는 사람은 강사로 섭외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 사실 우리는 모두 알고 있죠. 정말 당연한 것을 당연한 듯 해내고 있느냐는 차원이 다른 문제라는 걸.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존경하는 사람들은 ‘그럴듯함’보다는 ‘내실’이 있는 분들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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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하지 않는 일 중에서도 가장 단호하고 명징한 기획의 일은 바로 ‘문제정의’입니다. 문제정의가 일의 대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일의 대부분을 결정짓기도 하고요. 우리가 당연히 알고 있는 상식들이 있지요. 문제를 잘못 정의하면 잘못된 답을 낸다라는. 그런데 안타깝게도 문제를 정의하는 것은 일을 수행하는 사람에게 주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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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을 걷다 스마트폰을 들고 몬스터를 잡습니다. 현실의 랜드마크는 더 이상 ‘볼거리’가 아닌, 게임 속 퀘스트가 열리는 무대가 됩니다. 지금, 우리는 단순한 여행자가 아니라 ‘미션을 수행하는 플레이어’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경치를 감상하던 여정은 어느새 ‘게임처럼 설계된 경험’으로 바뀌고 있고, 상상력과 몰입감이라는 게임의 DNA는 여행의 목적, 방식, 기억을 다시 쓰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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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ZLOOB-41 행성에서 파견된 언어해석개체다. 우주는 광활하고 생명은 다양하지만, 지구인처럼 ‘말’로 세상을 조율하려는 종족은 참 드물다. 이들은 중요한 일이 있을 때마다 공들여 문서를 쓰고, 그것을 세상에 내보내며 “자, 이제 될 거야!” 이렇게 외친다. 그 문서들을 공약이라고 부르던데, 마치 이 행성의 미래를 설계하는 일종의 플레이북처럼 보였다. 진지하면서도 순진하고, 과감하면서도 꽤나 디테일한 이 문서들. 덕분에 꽤 재밌는 분석 경험이 되었다. 다음은 내가 해석한 결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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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주 동안 인기가 많았던 아티클을 모아 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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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제품을 사는 게 아니다. 그들은 더 나은 버전의 자신을 산다. – 세스 고딘
People do not buy goods and services. They buy better versions of themselves. – Seth Godin
마케터 영감노트 |
WPL Editor`s note 굳이, 예술처럼 일할 수 있는 동력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세스 고딘의 짧은 글을 봤는데 하나의 해답이 될 수 있을까 싶더라고요. 구독자분들에게도 공유드리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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