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인크리멘탈리티: 광고가 만든 ‘진짜 성과’를 찾아라

2024-05-10

마케터가 알아야 하는 Chat GPT

📖 책 내용

성공적인 마케팅은 광고의 ‘진짜 성과’를 아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어떤 광고가 어떤 매체에서 어떤 성과를 거뒀는지 파악해야 사용자 여정에 맞게 효율적으로 광고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하지 않았어도 매출이 발생했다면 광고가 진짜 효과가 있는 것일까요? 그렇다면 광고의 효과는 무엇으로 측정할 수 있을까요? 광고가 실제로 효과가 있다고 말하기 위한 조건은 간단합니다. 광고를 했을 때 발생한 매출이 하지 않은 경우에 비해 커야 합니다. 그리고 매출이 오른 이유가 광고 때문이어야 합니다. 광고를 하고 있는 동안에 우연히 발생한 다른 요인으로 매출이 증가하지 않았는지 확인해야 하죠.

이러한 광고 성과를 제대로 측정하기 위해서는 ‘광고’와 ‘광고로만 발생한 매출’의 인과관계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때 광고로만 발생한 매출이 바로 ‘순증가분(Incrementality)’입니다.

이번 화이트페이퍼는 광고의 순증가분(Incrementality)을 알아야 하는 이유, 그리고 통계학이 제시한 여러 방법을 통한 순증가분 분석 방법을 소개합니다.

주요 내용 미리 보기

  • 광고 성과를 제대로 측정하기 위해 확인해야 할 광고와 광고로만 발생한 매출의 인과 관계
  • 진짜 광고 성과를 찾기 위해 통계학이 제시한 여러 가지 방법

🔑 WPL limited 에서는 마케터를 위한 이벤트 정보, 혜택, 무료 강연, 쿠폰 등을 제공합니다.

조회수
68

최저비용 · 최대효과 #퍼포먼스 마케팅 .

가장 효율적이고 가장 쉬운 성과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경험해 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아요
팝업스토어
5월 넷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일정, 위픽레터가 알려드릴게요!
서베이
팝업스토어 관련 인사이트 알아보고 가세요👍
공간마케팅 문화콘텐츠 트렌드
아티클
인류의 역사를 결정한 게 신이 아니라고?
광고털기 레퍼런스
WPL limited
2024. 6. 4 (화) 19:00 ~ 21:30 @ 잼라운지 (선릉역 인근)
아티클
AI는 무한한 가능성을 낳는 혁신이라고 하지만, 잘 와닿지 않는다면?   이제, 개발자 없이도 텍스트 몇...
AI 마케터 미디어트렌드
WPL limited
2024년 5월 23일 (목) 14:00 ~ 15:30 @Zoom Online Live
SNS 브랜딩
아티클
국내 패션 생태계 전체를 뒤흔들 잠재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위픽레터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