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픽레터 23년 5월 콘텐츠 월말 결산

2023-05-23

5월을 함께 달려주신 위픽 러너 여러분!

4월 리뉴얼을 시작으로 많은 분들이 위픽레터를 사랑해주셨는데요💙

이번 주, 5월의 끝을 맞이하여 조회수를 기준으로,

콘텐츠 월말 결산을 해보려고 합니다!

과연 어떤 콘텐츠가 여러분들의 사랑을 받았을까요?

위픽레터를 늦게 만나, 아직 읽지 못한 기사가 있다면

5월 TOP5 콘텐츠를 먼저 만나보시는 거 어떠세요?

그럼 월말결산, 지금 시작합니다!🏃‍♂️


5위. 트렌드를 알아야 마케팅 전략이 그려진다

5위는 ‘트렌드를 알아야 마케팅 전략이 그려진다‘입니다!✨

마케팅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다루고 있어요. 지금의 소비 트렌드에서 보이는 전략을 세 가지로 나누어, 기업들이 대응하는 방식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만큼 소량 구매하는 조각 전략, 비용과 효용을 나누는 반반 전략, 그리고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해지할 수 있게 유연한 계약을 추구하는 말랑 전략, 지금의 소비 트렌드에서 보이는 전략을 세 가지로 나누었어요. 이러한 전략에 기업들이 어떻게 대응하는지에 대한 방식을 소개하는 콘텐츠입니다. 전략에 맞는 기업 마케팅 예시와 앞으로의 ‘소비 트렌드’까지 알 수 있었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은 거 같네요.


4위. 공동소비의 접점을 찾아라!

4위는 ‘공동소비의 접점을 찾아라!’입니다.

2023년 트렌드 코리아에서 선정한 소비 트렌드가 바로 체리슈머였는데요. 1인 가구 확산과 세계적인 경제 위기로 인해 소비에도 눈에 띄는 변화가 생겼습니다. 그러면서 한정된 자원들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자 소비자들도 움직이기 시작하면서 가성비와 효율성을 추구하는 소비로 성향이 바뀌었어요. 이러한 상황에서 생겨난 소비 트렌드가 바로 체리슈머입니다. 이 콘텐츠에서는 체리슈머들을 공략하기 위한 기업들의 차별화된 전략을 다루고 있는데요.


3위. 마케팅 초보자의 시선으로 본 Storelink

세번 째, ‘마케팅 초보자의 시선으로 본 fym‘입니다!

이 글은 이번에 생성된 NEW 콘텐츠예요. 새싹 마케터라고 할 수 있는 트레이너 J가 작성한 플랫폼 리뷰인데요. 초보자의 시선으로 보았을 때 플랫폼에 대한 좋은 점과 아쉬운 점들을 정리했어요. Fym은 이번에 플랫폼 기능들을 업데이트했는데 그 점들을 위주로 작성했다고 합니다. 무겁지 않고 쉽게, 그리고 꾸미지 않고 솔직하고 담백하게 적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가볍게 볼 수 있었을 거 같네요!


2위. 마케팅이 하고 싶어?

네번 째, ‘마케팅이 하고 싶어?‘입니다!

콘텐츠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리테일 마케팅 등 다양한 종류의 마케팅을 하나씩 소개해 드렸어요. 많은 마케팅 방법들의 공통적인 요소는 바로 사람들의 눈길을 끌어야 한다는 점인데요. 위픽레터 88호에서는 이러한 인사이트들을 담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 초보자들은 이 글이 필수겠죠?! 그뿐만 아니라, 마케팅을 하고 싶은 취준생, 마케팅의 현직자분들도 보면 좋은 인사이트들을 담고 있어요.


1위. 인증샷 마케팅은 또 뭔데?

마지막은 ‘인증샷 마케팅은 또 뭔데?’입니다!

항상 맛있는 음식을 먹거나 특별한 일을 하면 인증샷을 찍어 남기는 행위! 마케팅과 연관되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인증샷이 마케팅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그리고 어떻게 생산적 행위에 도움을 주는지에 대해 알려주는 콘텐츠였어요. 주목받고 싶어 하는 시대에서 그들을 공략하는 방법들! 그리고 인증샷 마케팅에서 주의해야 할 점들을 풀어내고 있답니다.


5월,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5개의 콘텐츠를 만나봤습니다.

그뿐 아니라, 많은 분들이 위픽레터 콘텐츠에 관심을 가져주셨어요.

위픽 러너 분들은 어떤 콘텐츠를 가장 좋아하시나요?

앞으로도 다양하고 재밌는 인사이트 기대해주세요!

6월에도 위픽레터와 함께 달려봅시다🏃‍♂️

조회수
11,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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