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클

이커머스 마케팅의 새로운 기준, 스토어링크

마케팅 초보자의 시선으로 본 Storelink
2023-05-19

트레이너 J (마케터 2개월차)

안녕하세요! 트레이너 J입니다! 플랫폼 리뷰가 돌아왔습니다👏

저번 Fym의 플랫폼 리뷰, 어떠셨나요? 트레이너들은 항상 위픽 러너분들의 의견이 궁금해요. 이번에도 재미있는 플랫폼을 리뷰해보려고 하는데요.

위픽 러너분들도 보시면서 가볍게 읽어보셨으면 좋겠어요😊 그럼 새로운 플랫폼 리뷰, 시작해 보겠습니다! 🏃‍♂️


이커머스 마케팅의 새로운 기준, 스토어링크

오늘은 스토어링크(Storelink)플랫폼에 대한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는 이번에 ‘스토어링크 5.0’을 새롭게 출시했어요.

기존 서비스의 확장성을 높이고 시스템 안정성을 개선하였다고 하는데요. 스토어링크는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플랫폼을 확장하고 엔터프라이즈 기업 및 중소상공인 고객 증가세에 대응하여 서비스 안정성을 높여 리뉴얼 되었다고 합니다.

오늘은 스토어링크가 리뉴얼 된 것 부분들을 위주로 리뷰해 보겠습니다.✔

이번 리뉴얼의 주요 핵심은 솔루션 활용 범위 확대와 메인 서버 확장이라고 해요. 기존에는 네이버 쇼핑을 중심으로 서비스가 제공되었는데, 확장 후 쿠팡과 같은 국내 주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예를 들어보고자 신발을 검색해 보았어요. 쿠팡, SSG 닷컴, 11번가 등 온라인 마켓플레이스가 추가된 부분, 보이시나요?

이렇게 되면 고객 유입이 많아질텐데요, 지속적인 고객 유입 및 서비스 영역이 확장됨에 따라 처리되는 데이터 규모가 늘어나게 됩니다. 이를 대비하여 전체 시스템을 보다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플랫폼 메인 서버도 증설했다고 해요.

리뉴얼 된 ‘스토어 링크 5.0’은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깔끔하게 바뀐 거 같네요. 저는 리뉴얼된 디자인이 더 보기 좋은 거 같아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분석하는 부분들도 그렇고 훨씬 더 가독성 있게 변경된 거 같아요. 바뀌기 전과 후를 비교해서 보여드릴게요.

스토어링크 4.0
스토어링크 5.0

위의 사진이 바뀌기 전인 ‘스토어링크 4.0’이고, 밑의 사진이 리뉴얼 된 후인 ‘스토어링크 5.0’입니다.

밀키트라는 키워드를 검색해 보았어요. 제가 봤을 땐 묶을 정보들은 한 번에 볼 수 있게 같이 두면서 공간을 더 잘 활용한 거 같아서 좋네요. 사용자들이 찾는 키워드에 원하는 정보가 많으면 더 좋으니까요. 위픽 러너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또 그동안 축적된 데이터를 통해 플랫폼의 마케팅 최적화 역량도 더 강화되었다고 합니다. 사용자들은 찾고자 하는 정보에 더욱더 강력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겠죠? 스토어링크는 기업의 다양한 성공사례의 데이터를 분석하였다고 해요. 이러한 인사이트를 제품 마케팅에 사용한다면 정말 좋을 거 같네요.

그리고 사용성을 끌어올리기 위해 스토어링크 5.0은 편의성을 강화했어요. UI 및 UX 디자인을 도입하였으며, 상품 URL만 입력해도 제품별 최적화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는 기능, 다수의 키워드를 동시에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시스템도 새롭게 생겼다고 해요.

보시면 URL을 입력하는 곳과 키워드도 복수 키워드로 최대 3개를 사용할 수 있어요. 다수의 키워드를 입력했을 때 각 키워드별로 순위를 조회할 수 있다는 점도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느껴지네요. 상품에는 꾸준한 관리와 모니터링이 필요한데, 여기에 들어가는 수고를 덜어준 거 같아 좋네요!

그리고 또 하나, 스토어링크는 멤버십을 사용하고 있어요. 확실하게 멤버십 회원과 그냥 일반 회원에 정보 서칭에 대한 차이를 두고 있는데요.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키워드 분석, 순위 추적, 스토어 최적화에 대해 차별성을 두고 있어요. 스토어링크는 순위 조회와 상품 등록 개수, 키워드 등록 개수에 제한을 걸고 있어요.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다면 멤버십 가입은 필수겠죠? 위픽 러너 여러분이 생각하기에 인사이트를 많이 뽑을 수 있다면,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아요.

친절하게 각각의 멤버십에 대한 혜택과 차별성을 기록해둔 노션이 있답니다. 참고하시길 바라요🔎

그뿐만 아니라 노션을 보면, 리뉴얼 된 스토어링크 5.0에 대한 핵심 가이드도 있어요. 저 같은 마케팅 초보자에게는 아주 좋은 가이드가 될 거 같아요. 좋은 정보들이 엄청 많이 들어있더라고요👍

이러한 정보들을 제공하는 게 정말 마케터를 위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덕분에 저도 좋은 인사이트 얻고 갑니다~🤭

좋은 인사이트를 가득 얻을 수 있고 편리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는 스토어링크 5.0! 사용자들도 스토어 링크를 잘 활용했으면 좋겠네요!

오늘의 초보자의 시선은 스토어 링크 5.0이었습니다!

여러분은 리뉴얼 된 서비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플랫폼 콘텐츠 리뷰는 곧 좋은 플랫폼과 함께 다시 나타나겠습니다!

조회수
1

의사는 곧 병원이다! #닥터 브랜딩 .

스타 원장님이 필요한 병원 담당자님 주목! 위픽만의 병의원 마케팅 노하우 지금 경험해 보세요.

답글 남기기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국내 일부 의견은 “다 죽어가는 쇼핑몰 플랫폼 인수해서 뭐하냐”라고 말하지만 前 인터파크 팀장, G마켓 창업자였던 구영배 대표의...
커머스 트렌드
아티클
쿠팡의 유튜브채널, 팡앗간
마케팅전략 문화콘텐츠 커머스
아티클
단지 국내 이커머스 시장을 공략하기 위함 만은 아닐 겁니다
아티클
고객 외연 확장을 통해 오히려 이익 규모를 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티클
이커머스 풀필먼트 시장의 가능성을 전망해 보았습니다
아티클
이 글은 [올라레터]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매주 이커머스 업계에서 중요한 뉴스를 확인해보세요!   실제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과 이야기를...
SEO 커머스 트렌드
아티클
이케아 크레아티브 출시(IKEA Kreativ) 이케아 코리아가 최근 ‘이케아 크레아티브'(IKEA Kreativ)를 선보였어요. 이 툴은 AI를 기반으로...
아티클
알리와 테무가 국내 이커머스 시장을 점령하면서 국내 셀러들의 폐업 수도 늘어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국내 쇼핑몰은...
커머스 트렌드

위픽레터,
아직 구독 안하셨나요?

🌤️ 매주 1회 아침 8시!
세상을 달리고,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에 위픽레터가 함께 합니다.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위픽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