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의 트렌드, 당근

트렌드 레터 18호
2023-09-05

당근

누적 가입자수는 3500만명, 정보기술 기업이 밀집한 경기도 판교에서만 ‘판교’사람끼리 중고거래를 

할 수 있는 앱을 내놓은 것이 시작이었던, ‘당근마켓’에서 28일 새로운 이름과 로고를 들고 돌아왔습니다. 

‘마켓’을 떼고 ‘당근’으로 다시 선다고 발표했는데요. 새로운 이름, 당근은 ‘당신 근처’를 뜻합니다그리고 당근은 리브랜딩 캠페인 영상과, 공식 브랜드 소개 영상 두 편을 제작해 모바일 앱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공개했어요. (하단의 링크를 통해 볼 수 있어요)

새로워진 로고에는 당근이 추구하는 지역‘, ‘연결‘, ‘(Life)’ 세 가지 핵심 가치를 담았다고 합니다. 

당근마켓 황도연 대표는 “당근과 함께 더욱 풍요로운 동네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의 다양한 영역에서 새로운 가치와 혁신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어요. 읍·면·동 단위, 가게 반경 300m, 걸어서 5분 거리 고객을 대상으로 광고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지역 광고 시장과 지역 기반 서비스를 공략해 나간다는 구상을 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이번 리브랜딩과 함께 지역 생활 커뮤니티로서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속도감 있는 비즈니스 전개와 내실 있는 성장을 이끌며 하이퍼 로컬 사업 로드맵을 완성한다고 하며, 그 시작으로 이용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용자 참여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캠페인 영상 속 동네의 다양한 순간이 담긴 포토카드를 뽑는 ‘순간포착, 동네에 이런 일이’ 이벤트를 통해 이웃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뜻깊은 선물을 전할 계획이라고 하니 참여해 보시길 바랍니다.


확인하면 좋은 관련 링크

앞으로도 트렌드 한 소식과 함께 찾아오겠습니다.앞으로 자주 만나요!

 LT에디터의 더 많은 콘텐츠는 

👉 https://brunch.co.kr/@trendletter#articles

조회수
12,951

몇 백만원으로도 TV 광고 할 수 있어요! .

원하는 타겟에게만 노출하는 IPTV광고를 경험해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1분기 역대 최대 실적에도 웃을 수 없는 네이버
아티클
못하는 걸 보완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이기려면 결국 압도해야 합니다
아티클
지난번 소개해 드린 마케팅 퍼널을 기억하시나요? 퍼널(Funnel)은 영어로 ‘깔때기’를 뜻하며, 마케팅 퍼널은 잠재 고객에서 고객에 이르기까지의...
아티클
누구보다 기본에 충실했던 것이 현재의 성심당이 거둔 성공을 만들었습니다
아티클
에이블리에게는 기회지만, 동대문 전체로는 위기입니다
아티클
당장의 경쟁 대응 목적이기보다는, 장기적인 전략의 일환일 겁니다
LT에디터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