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의 트렌드, 가치소비

트렌드 레터 19호

가치소비


제조 과정이나 환경 등 비싸더라도 착한 소비를 지향하는 것은 '가치 소비'라고 합니다.
친환경 제품, 동물복지인증 제품 등 사회, 윤리, 환경을 생각하는 '선한 영향력'이기도 한
소비 트렌드가 이제 추석 제품까지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그래서 올해 추석을 앞두고, 주요 백화점과 마트들의 대표 추석 선물 키워드가 '가치소비'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으로 이마트는 저탄소 과일세트, 동물복지·식물성 통조림 햄 세트 등의 물량을 늘리고,
롯데마트는 PET재활용 소재원단의 가방으로 포장된 한우선물세트를 판매하며,
신세계 백화점은 선물 세트의 포장에 무코팅 재생용지 종이박스,
페트병 재활용 원단으로 만든 보랭가방을 활용하고 있어요.

그 외 다른 백화점과 마트들 역시 '가치 소비 특별 선물' 의 비중을 늘리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21년도부터 MZ세대들에게 하나의 소비 트렌드가 되기도 했던 가치소비,
실제로 6월에 한국소비자원이 1000명(20~60대 남녀)을 대상으로 진행한 '친환경제품'관련
인식도 조사에서 90.7%(907명)가 친환경 제품을 살 의향이 있다고 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90.7% 중 95.3%는 '일반 제품에 비해 가격이 다소 비싸더라도 친환경 제품을 구입하겠다'고
응답했다고 하니, 이번 추석 선물을 준비하는 기업의 입장에서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하는 것 아닐까 싶습니다.

----------------------------------------------------------------------------------------------

확인하면 좋은 관련 링크

한국소비자원 친환경제품 소비문화 조사 결과
가치소비를 강화한 갤러리아 제품
추석선물 키워드, 백화점 3사의 준비
추석선물의 트렌드
신세계푸드의 식물성 선물 세트

앞으로도 트렌드 한 소식과 함께 찾아오겠습니다.앞으로 자주 만나요!

 LT에디터의 더 많은 콘텐츠는 

 https://brunch.co.kr/@trendletter#articles

틱톡 공식 대행사 '위픽코퍼레이션' #틱톡 통합 마케팅 .

매력적이고 크리에이티브한 숏폼 콘텐츠 만들고싶지만, 망설여진다면 바로 위픽입니다.

댓글 남기기

아티클 더보기

위픽레터,
아직 구독 안하셨나요?

🌤️ 매주 1회 아침 8시!
세상을 달리고,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에 위픽레터가 함께 합니다.

위픽레터 제휴 문의

위픽레터를 통한 제휴 또는 광고를 원하신다면, 아래 양식을 통해 문의해 주세요. 평일 기준, 1~2일 이내로 회신 드리겠습니다.
위픽레터는 마케터들과 함께 호흡하고 함께 만들어 갑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안내 문의를 접수하고 회신하기 위해 최소한의 개인정보(이메일과 문의내용)를 수집하며 후속조치를 위해 1년간 보관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을 거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답변이 제한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T에디터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