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 있는 마케터는 무엇이든 팔 수 있다?

마케터는 사기꾼이 아닙니다.
2024-02-28

혹시 “실력 있는 마케터는 무엇이든 팔 수 있다.”라는 들어 본 적 있는가?

이 말은 마케팅의 힘을 강조하는 표현으로 종종 사용되는 말이기도 하다.

하지만 과연 이 말은 사실일까? 실력 있는 마케터는 정말 무엇이든 팔 수 있는 걸까?

위 질문에 분명 의견이 나뉠 것이지만, 나의 대답은 “그렇지 않다.”에 가깝다.

솔직히 100% 그렇지 않다고는 못하겠다. 왜냐하면 단순히 판매까지 이어지게는 

어떻게든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이러한 방식은 결국 오래가진 못할 것이다.


마케터는 사기꾼이 아니다.

마케팅은 고객의 결핍이나 욕구를 이해하고, 그것을 설득하는 과정이라 생각한다.

이러한 설득을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좋은 제품이나 좋은 서비스가 있어야 한다.

그래야 올바른 설득을 할 수 있고, 나아가 고객과 좋은 유대관계를 오랫동안 이어나갈 수 있다. 

충성고객으로 이어지게 만들 수 있는 것이다.

즉, 마케터는 단순히 판매를 하는 사람이 아니다.

고객을 이해하고, 브랜드와 그 브랜드 제품의 가치가 무엇인지를 정의하고,

이를 고객들에게 어떻게 풀어낼 것인지를 기획부터 실행까지 하는 역할이다.

그렇기 때문에 상품이 별로인데 단순히 자극적인 소재로 판매하는 것은 오히려 사기의 영역에 가깝다고 본다.

실력 있는 마케터는 상품이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누구인지 찾아내고,

상품의 장점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고객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능력이 있다.

앞서 말했듯이 단순 판매를 넘어 재방문, 재판매, 고객과의 유대관계까지 이어질 수 있는 

브랜딩이 될 수 있도록 오랫동안 성공하기 위해서는 역시 기본적으로 상품이나 서비스가 좋아야 한다.

좋은 제품을 더 효과적으로 오랫동안 판매 성과가 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좋은 마케터의 역할이 아닐까 생각한다.

신성민 마케터의 이야기가 더 궁금하다면?

👉 브런치 https://brunch.co.kr/@shinsungmin

👉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shin_re__/

조회수
11,377

당신의 영상이 외면받은 이유? #비디오 마케팅 .

일주일만에 링크 클릭 6,000회 클릭률 14% 달성 비법! 강력한 비디오...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추억의 캐릭터 ‘아바타스타 슈’를 아시나요? 아바타스타 슈는 국내 첫 어린이 포털 사이트 ‘쥬니어네이버’의 대표 캐릭터이자 2000년대...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아티클
인사이드 아웃과 감정 마케팅 - 2
레퍼런스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영상광고
아티클
구독자 수를 늘려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을 높이세요.
마케터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아티클
2018년 10월에 ‘타다’라는 서비스가 나왔을 때 꽤 자주 즐겁게 이용했습니다.   저는 이동을 할 때...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아티클
최근 온라인 교육 플랫폼에서 AI 마케팅 멘토로 활동하게 되면서, 많은 AI 관련 강의를 접하며 공부하고 있습니다....
AI 마케터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아티클
*무브위키(MU-B Wiki): ‘무신사 브랜드 위키’의 줄임말로 무신사와 함께 성장한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 나체(NACHE), 요즘 얼마나...
MZ세대 PR 레퍼런스 마케팅사례
아티클
구독자를 많이 모으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게 있습니다
SNS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아티클
데이터에 따르면 광고의 '소모 효과'는 실제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콘텐츠 마케팅
옷잘입는 마케터 신성민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