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성에서 벗어나는 법

오늘의 뉴스레터ㅣ2024년 3월 4일
2024-03-06

모르면 물어보고, 알면 가르쳐주고, 다른 분야의 전문가를 믿고, 어려우면 협조를 구하고, 새로운 방법을 찾으면 성공할 것이고, 실수를 두려워 말고 또한 반복하지 말며 꿈을 믿어라. 고객은 현명하다. 그들을 관성으로 대하는 날, 고객은 우리 곁을 떠난다.

나이키의 설립자 ‘빌 바우어만’이 남긴 메시지입니다. 1964년, 그는 ‘필 나이트’와 함께 나이키를 창업하고 타성에 젖지 않는 브랜드를 완성시켰습니다. 타성은 오래되어 굳어진 습성입니다. 책을 읽지 못하는 세계와 책을 읽지 않는 세계 중 무엇이 더 두려울까요? 금지하는 권력에는 저항할 수 있지만, 금지할 필요조차 없어진 타성은 인식되지 못합니다. 브랜드 에센스는.. 브랜드의 정수에 대하여

  • 연재ㅣ넷플릭스의 ‘브랜드 에센스’는 무엇인가?
  • 살롱ㅣ왜 세계적인 K-어워즈는 없는 걸까?
  • 상담ㅣ끝내는 사람과 시작하는 사람
  • 클럽ㅣ국내 최대 규모의 OTT 커뮤니티
  • 소식ㅣ기고만장, 패스트 라이브즈 참석 외
  • 추천ㅣ이번 주 OTT 뭐봄? 신작 및 명작 추천

넷플릭스의 ‘브랜드 에센스’는 무엇인가?

연재ㅣ모든 브랜드에는 정수(精髓)가 있습니다. 브랜드 에센스(BE)는 이미지의 축(軸)이고, 브랜드를 열고 닫는 정체성이자, 브랜드의 중심 철학이며 정체성의 본질입니다. BE는 브랜드의 영혼입니다. 넷플릭스의 ‘브랜드 에센스’는 과연 무엇일까요? 연재 보기


왜 세계적인 K-어워즈는 없는 걸까?

살롱ㅣ미국 배우조합 시상식이 넷플릭스를 통해 최초로 생중계 되었습니다. 3월 11일엔 대망의 오스카 시상식이 열립니다. 세계가 주목하는 K-콘텐츠의 시대, 왜 이에 걸맞는 K-어워즈는 없는 걸까요? 3월 21일(목) 저녁 7시에 그 본질을 이야기합니다.살롱 보기


끝내는 사람과 시작하는 사람

상담ㅣ두 분의 손님을 만났습니다. 경영을 끝내려는 사업가와 막 창업한 청년입니다. 같은 날 다른 시간에 만난 둘의 모습은 다른 계절을 만난 것처럼 대조적이었죠. 하지만 고민의 본질은 같았습니다. 두려움에 대해 이야기했고, 다시 만나기로 했습니다. 상담 예약


국내 최대 규모의 OTT 커뮤니티

클럽ㅣOTT 인사이트 클럽은 국내 최대 규모의 미디어 전문가 커뮤니티입니다. 2023년 10월 링크드인에 그룹을 열고 현재까지 340명의 멤버가 활동 중입니다. 멤버의 약 30%는 글로벌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실무자들이며, 최신 뉴스 및 포럼 정보가.. 클럽 가입


김우정의 여정을 보고합니다.

01. 원티드 HR 전문가 모임에 초청받았습니다. 인살롱 필진을 중심으로.. 링크   

02. 두 편의 영화 시사회에 다녀왔습니다.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와 ‘돌핀’.. 링크

03. 넷플연가에서 시대정신 탐구반을 오픈합니다. 나의 아저씨, 서울의 봄을.. 링크


OTT 일타강사ㅣ시간 낭비하지 않고 어떤 콘텐츠를 볼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OTT 추천 서비스입니다. 매주 월요일, 당신의 시청 고민을 줄여 드립니다. 뉴스레터 구독

파묘의 근원적 질문ㅣ★★★★☆

사바하ㅣ2019

듄의 우주는 모래다ㅣ★★★★☆

DUNEㅣ2021


오늘의 생각식당은 매주 월요일 발행하는 통찰에 관한 소식지입니다. 인사이트를 통해 좋은 영향력을 만들고 나누어 개인과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뉴스레터 구독은 무료입니다. 매주 월요일 전혀 다른 생각을 만나세요. 좋은 생각이 필요할 때 편하게 노크하세요. 오픈채팅방 참여

김우정의 더 많은 생각이 보고 싶다면 👉 ✅ 브런치 https://brunch.co.kr/@storyswell

조회수
1,486

의사는 곧 병원이다! #닥터 브랜딩 .

스타 원장님이 필요한 병원 담당자님 주목! 위픽만의 병의원 마케팅 노하우...
생각식당
퍼스널 브랜딩, 트렌드, 콘텐츠 마케팅, 커뮤니티, 카피라이팅, 자기계발, 스토리텔링, 소비 트렌드, 브랜딩, 미디어트렌드, 문화콘텐츠, 마케팅트렌드, 마케팅조언, 마케팅전략, 마케터, 기획, 글쓰기, 공간마케팅, PR, OTT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브랜드 인지도가 과연 중요할까?
마케팅전략 브랜딩
아티클
네온사인, 전통 가옥, 마천루가 이 공존하는 도시인 도쿄. 과거 에도 시대의 흔적부터 미래지향적인 건축물이 공존하는...
공간마케팅 브랜딩 트렌드
아티클
브랜딩 전문가의 관점으로 본 이니스프리 리브랜딩 일장일단(一長一短)
디자인 마케팅전략 브랜딩
아티클
불편함으로 드러내는 내 취향
MZ세대 마케팅사례 브랜딩 소비 트렌드
아티클
1유로, 약 1,500원으로 도시를 변화시킨다? ‘1,500원으로 할 수 있는 일이란 고작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편의점에서 음료수...
아티클
🚨스펙 경쟁으로는 소비자의 마음을 얻기 어려워요.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브랜딩 영상광고
아티클
브랜딩 전문가의 관점으로 본 이니스프리 리브랜딩 일장일단(一長一短)
마케팅전략 브랜딩 스토리텔링
아티클
지난 글에서 시장에서 소비자의 주도권이 강해지면서 예전보다 더 인간적(즉 비합리적)이 됐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따라서 브랜드도 마찬가지로...
마케팅전략 브랜딩 스토리텔링
김우정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퍼스널 브랜딩, 트렌드, 콘텐츠 마케팅, 커뮤니티, 카피라이팅, 자기계발, 스토리텔링, 소비 트렌드, 브랜딩, 미디어트렌드, 문화콘텐츠, 마케팅트렌드, 마케팅조언, 마케팅전략, 마케터, 기획, 글쓰기, 공간마케팅, PR, O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