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방정식은 없다.

오늘의 생각식당
2024-03-20

네가 이 숲을 벗어나고자 한다면,
다른 길로 가야 한다.

신곡 ‘지옥편’ 中

단테는 죽기 1년 전까지 무려 12년 동안 ‘신곡’을 집필했습니다. 신곡을 통해 균형과 절제의 미학을 완성한 단테는 호메로스, 세르반테스, 셰익스피어와 함께 서양 문학사 최고 존엄 중의 한 명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하나의 성공신화가 탄생하면, 수많은 평가들이 달라붙습니다. 대부분 결과에 짜 맞춘 억지 공식들이죠. 우리는 같은 방식으로 성공할 수 없다는 상식을 잘 알면서도, 타인의 성공방식을 모방합니다. 내일이 두려워 안전한 어제에서 위로를 받고 싶은 자기 합리화의 심리겠죠. 안타깝지만 성공에 방정식은 없습니다. 공식에서 탈출하는 법

  • 연재ㅣ성공방정식을 탈출한 지옥의 게임
  • 오피니언ㅣ오스카가 보여준 시상식의 4분면
  • 스피치ㅣ영화에서 배우는 휴리스틱 인사이트
  • 마감임박ㅣ아카데미는 어떻게 돈을 벌까?
  • 소식ㅣ김홍신 작가 생각포럼 참석 외
  • OTTㅣ이번 주 신작 및 다시 보기 추천
  • 정보ㅣ오늘의 생각식당과 교감하는 법

성공방정식을 탈출한 지옥의 게임

연재ㅣ오징어 게임은 하층민들이 가난을 탈출하기 위해 상대를 서슴없이 죽이는 지옥도를 그리고 있다. 오겜의 신은 ‘돈’이고, 인간의 가치는 1억이다. 성별, 외모, 학력, 출신성분과 상관없이 모두 1억짜리 인간들이다. 돈을 가진 ‘신’들은 일억짜리들의 적자생.. 연재 보기


오스카가 보여준 시상식의 4분면

오피니언ㅣ96회 오스카 시상식은 한국의 배우를 기억했다. 스크린 속 이선균은 환하게 웃고 있었다. 불과 4년 전,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의 영예를 안은 기생충의 배우였다. 당시 이선균은 시상식에 직접 참석해 수상의 영광을 함께 누렸다..칼럼 보기


영화에서 배우는 휴리스틱 인사이트

스피치ㅣ영화와 인사이트를 주제로 강연을 합니다. 영화에 숨겨진 시대의 경쟁력을 발견하면 인사이트를 훈련할 수 있습니다. 대부, 죠스, 스타워즈, 기생충, 서울의 봄 등의 제작 배경과 비하인드 스토리, 그리고 휴리스틱 스토리텔링 방법론 등을 통해 참석.. 강연 보기


아카데미는 어떻게 돈을 벌까?

마감임박ㅣ한국 영화 시상식의 역사는 짧지 않다. 1962년 처음 시작되었지만 아직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만의 시상식은 없다. 이유는 여러 가지겠지만, 가장 본질적인 건 구조적인 문제일 것이다. 본질은 세 가지다. 첫째, 주체의 문제다. 둘째, 재원의 문제.. 참가 신청


김우정의 여정을 보고합니다.

생각포럼 김홍신 작가 강연회

01. 대작가의 직관력

생각포럼 김홍신 작가 강연에 초청받아 인사이트를 배우고 왔습니다. 링크

02. OTT 클럽 오픈 소식

3월 넷플연가 시대정신 탐구반 오픈. 30일(토) 오후 2시부터 시작합니다. 링크

03. 디지털 인사이터 합류

OTT 미디어랩 수석 디렉터 자격으로 디지털 매거진 작가로 활동합니다. 링크


OTT 일타강사ㅣ시간 낭비하지 않고 어떤 콘텐츠를 볼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OTT 추천 서비스입니다. 매주 월요일, 당신의 시청 고민을 줄여 드립니다. 뉴스레터 구독

극한 체질ㅣ★★★

닭강정ㅣ2024

왜 멜로향이 느껴진거야ㅣ★★★★

멜로가 체질ㅣ2019

김우정의 더 많은 생각이 보고 싶다면 👉 ✅ 브런치 https://brunch.co.kr/@storyswell

조회수
1,336

콜 센터 없이 매출 달성하려면? #콜센터 아웃소싱 .

콜 직원 따로 둘 필요없이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생각식당
퍼스널 브랜딩, 트렌드, 콘텐츠 마케팅, 커뮤니티, 카피라이팅, 자기계발, 스토리텔링, 소비 트렌드, 브랜딩, 미디어트렌드, 문화콘텐츠, 마케팅트렌드, 마케팅조언, 마케팅전략, 마케터, 기획, 글쓰기, 공간마케팅, PR, OTT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서울을 새로운 아트 허브로 만들려던 프리즈의 계획이 성공했기 때문입니다
문화콘텐츠 미디어트렌드 소비 트렌드
아티클
파리 올림픽에서 얻을 수 있는 마케팅 전략들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문화콘텐츠
아티클
스타페이스: 여드름 패치로 뷰티 세상을 뒤집다
MZ세대 문화콘텐츠 브랜딩 콘텐츠 마케팅
아티클
리얼 트렌드란 무엇일까? 특정 세대만 열광하는 유행은 오래가지 못합니다. 오랜 시간 모든 세대가 좋아하는 불변의...
MZ세대 PR 공간마케팅 글쓰기
북클럽
불황에 공부하고 호황에 버는 반복의 법칙
문화콘텐츠
아티클
기록방식은 공간성격과  콘텐츠방향에 따라 달라져야 한다 사전조사 과정에서 방문할 브랜드 공간의 콘텐츠나 기록 방식을 결정해야...
공간마케팅 문화콘텐츠 브랜딩
김우정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퍼스널 브랜딩, 트렌드, 콘텐츠 마케팅, 커뮤니티, 카피라이팅, 자기계발, 스토리텔링, 소비 트렌드, 브랜딩, 미디어트렌드, 문화콘텐츠, 마케팅트렌드, 마케팅조언, 마케팅전략, 마케터, 기획, 글쓰기, 공간마케팅, PR, O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