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X밤양갱 출시! 이마트의 한정판 마케팅 모음

2024-03-27

1️⃣ 달디달고 달디달고 달디단 밤양갱…매출 폭발?

요즘 가장 핫한 노래를 꼽으라면 비비의 ‘밤양갱’을 빼놓을 수 없죠. ‘밤양갱’은 지난달 13일 발매된 뒤, 주요 음악 차트를 석권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어요. 하지만 비비가 히트시킨 건 노래뿐만이 아닙니다. 이 노래 덕에 의도치 않게 양갱류 제품의 매출이 늘고 있거든요. 노래 후렴구에 ‘달디달고 달디달고 달디단 밤양갱’ ‘내가 먹고 싶었던 건 달디단 밤양갱’이란 가사가 반복되는데요. 이 가사가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한 걸까요?

비비 (BIBI) – 밤양갱(Bam Yang Gang) Official M/V

노래 밤양갱이 발매된 2월 13일부터 3월 17일까지 이마트의 연양갱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35% 늘었고요. 편의점 CU는 32.3%, GS25는 33.6% 증가했어요. 밤양갱 제품을 판매하는 크라운 제과의 윤영달 회장은 “밤양갱 덕에 (연양갱) 캐파(생산능력)를 늘렸다. 이 노래가 히트를 치며 덕을 많이 보고 있다. 문화의 힘이 정말 대단하다.”고 말하기도 했어요.

2️⃣이마트 : 비비x밤양갱 한정판 출시합니다.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한정판 제품 ‘비비X밤양갱’을 출시했어요. 밤양갱 노래가 큰 사랑을 받자 필굿뮤직과 크라운이 밤양갱 굿즈 제작을 논의했고, 이마트가 가세하면서 한정판 상품이 탄생한 거예요.

이마트가 단독으로 선보이는 한정판 비비X밤양갱 (출처 : 이마트)

한정판 밤양갱은 딱 5만개만 유통되고, 가격은 5000원입니다. 3월 7일부터 17일까지 성수동에 위치한 팝업 스토어에서 선 출시되었고, 이마트에서 처음으로 판매될 예정이예요. 이번 협업은 단순히 한정판 상품의 성공을 넘어, 문화의 힘이 어떻게 상품과 결합해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창출할 수 있는지 보여주고 있어요.

3️⃣이마트의 또다른 한정판 : 샘표 간장 카라멜

이마트는 양갱뿐만 아니라, ‘샘표간장 카라멜’같은 차별화된 상품도 출시했어요. ‘크라운 땅콩 카라멜’에 ‘샘표 간장’을 첨가해 단맛과 짠맛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는 게 특징이에요.

샘표간장카라멜 (출처 : 샘표)

이마트는 이렇게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한정판 상품을 선보이고 있어요. 이런 차별화 전략은 오프라인 유통 플랫폼으로서 이마트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하죠. 유니크한 상품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매장을 직접 방문할 이유가 되고요. 이마트가 앞으로 또 어떤 차별화된 상품을 통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해줄 지 기대됩니다. 

오늘의 소마코 콕 📌

✔️ 비비의 ‘밤양갱’ 노래 발매 이후, 양갱류 제품의 매출이 크게 증가하며, 음악과 F&B 제품의 시너지 효과를 보여줬어요.
✔️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는 가수 비비와 협업해 한정판 ‘비비X밤양갱’을 출시하고, 문화의 힘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선보였어요.
✔️ 이마트는 ‘샘표간장 카라멜’과 같은 차별화된 상품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오프라인 유통 플랫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어요.

마케팅 연구소 소마코의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 https://blog.socialmkt.co.kr/

마케팅 트렌드와 트렌드 리포트를 받아 보고 싶다면? 👉 https://somako.stibee.com/

조회수
2,332

의사는 곧 병원이다! #닥터 브랜딩 .

스타 원장님이 필요한 병원 담당자님 주목! 위픽만의 병의원 마케팅 노하우...
함께 읽으면 좋아요
북클럽
트렌드를 읽는 건 늘 중요했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유행” 을 말하는 게 아닙니다. 대중들이 소비하며 나타내는...
마케팅사례 마케팅트렌드 소비 트렌드 트렌드
아티클
오늘의 주제는 여행과 관련이 있습니다. 바로 일본의 지역 마케팅인데요. ‘짱구는 못 말려’ 같은 일본의 일상 만화나 일본...
공간마케팅 마케팅사례 콘텐츠 마케팅
아티클
브랜딩의 시대, 디자인은 브랜딩이 될 수 있을까? (2)
마케팅사례 브랜딩
아티클
저는 어렸을때도 그렇고, 지금도 역시 아침으로 시리얼을 많이 먹는 편입니다. 특히 어렸을 때 시리얼을 먹는...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소비 트렌드 트렌드
아티클
안녕하세요 여러분,  최근 유니클로가 마포에서 사진전을 열었는데요. 패션 브랜드가 사진전을 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에...
공간마케팅 마케팅사례 브랜딩 커머스
아티클
내 운전 점수부터 오징어게임 이벤트까지
마케팅사례 마케팅트렌드 브랜딩
아티클
광고털기 마케팅사례 브랜딩 커머스
소마코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