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L 인사이트 서클] 우리 같은 마케터들의 이야기

wpl sign
2024-04-02

안녕하세요! 🔑 위픽레터 WPL 입니다.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이라는 슬로건을 상기하며, 늘 존재의 이유를 고민하며 스스로 질문을 던지고 있어요.

  • 수많은 마케팅 팁과 전략, 정보와 레퍼런스들은 어떻게 효과적으로 나눌 수 있을까?
  • 어떻게 하면 스크린을 넘어 따뜻함을 주고 받을 수 있을까?
  • 숙성되는 관계들을 어떻게 잘 갈무리 할 수 있을까?
  • 어떻게 이 커뮤니티의 구성원 모두를 주인공으로 만들 수 있을까?

이 질문들의 답을 찾기 위한 여정에서 떠올린 아이디어와 기획들을 차근차근 실행해 보려고 해요.

그 첫번째 아이템으로 WPL InsightCircle 을 개최하기로 했어요.

WPL InsightCircle <위픽레터 인사이트 서클>는 ‘마케터’라는 정체성을 가지고 활동하시는 위픽레터 구독자 한 분 한 분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가려고 해요

WPL InsightCircle 이란?

마케터에 의한 마케터를 위한 마케터들의 통찰력 공유의 장 입니다. 다른 마케터들에게 나누고 싶은 마케팅 카테고리 관련 광범위한 주제를 20장의 슬라이드로 준비해 5분동안 발표하고 네트워킹하는 작은 컨퍼런스에요.

WPL InsightCircle 라는 타이틀은 평범한 마케터 개인의 지식과 통찰력을 바탕으로 순환하며 연결되는 아이디어나 지식의 교류를 의미해요.

마케터 각자가 가진 서로 다른 관심사를 마케팅적 관련으로 나눔으로써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거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뜻밖의 통찰력을 발견하고 공유 할 수 있다고 믿어요. ‘Circle’은 이러한 통찰력이 개인이나 조직 내에서 머무르지 않고 공유되고 확장되어, 지식과 아이디어의 순환적인 교류를 가능하게 한다는 의미에요. 이 과정에서 각 참여자는 서로의 통찰력을 공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거나 기존의 생각을 개선할 기회를 얻게되지요.
  1. 주제 : 마케팅 카테고리 관련 광범위한 주제, 마케팅적인 인사이트가 있다면 무엇이든지 가능
  2. 방식 : 20장의 슬라이드를 자동으로 넘겨 1장 당 15초씩 총 5분 동안 발표합니다.
  3. 누가 : 자신이 마케터 라고 여기는 누구나 신청 가능 <곧 신청 링크 공개>
  4. 일시와 장소 : 추후 공개

WPL 인사이트 서클의 발표현장은 WPL Radio 유튜브 채널에 아카이빙 됩니다.
WPL Radio 유튜브 채널에서 누적되는 발표 현장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 해주세요.

https://youtube.com/@wpl_radio

WPL InsightCircle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조회수
1,266

최저비용 · 최대효과 #퍼포먼스 마케팅 .

가장 효율적이고 가장 쉬운 성과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경험해 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아요
팝업스토어
5월 첫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일정, 위픽레터가 알려드릴게요!
아티클
마케터로 일하며 한번 쯤은 이런 질문을 던져보신 적이 있을 거에요. ‘다른 마케터들은 대체 어떻게 일하고...
마케터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마케팅트렌드
아티클
Gemini for Google Workspace를 활용한 효과적인 마케팅 프롬프트 작성법 하루가 멀다하고 생성형AI 도구들이 쏟아져 나오고...
AI 트렌드
아티클
당장의 경쟁 대응 목적이기보다는, 장기적인 전략의 일환일 겁니다
아티클
12개의 꿀팁으로 시즈널 마케팅 성과를 높이세요!
마케팅전략
아티클
아마존 49달러 이상 한국 무료배송 발표
wpl sign
위픽레터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