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담당자가 꼭 알아야 할 올여름 숏폼 마케팅 꿀팁☀

2024-05-31

혹시 이번 여름 동안 브랜드 프로모션을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고민하고 계신가요? 어떤 콘텐츠를 만들지, 어느 플랫폼을 이용할지 잘 모르시겠다고요? 그렇다면 여기를 주목해 주세요! 오늘은 여름 시즌 마케팅을 고민 중인 브랜드 담당자 여러분을 위해 아주 특별한 ‘마케팅 비법서’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지금 바로 살펴볼까요?

🌊 여름철 마케팅에 집중해야 한다고?

어느덧 여름이 우리 앞으로 성큼 다가왔어요. 이제는 반팔을 입고 때때로 에어컨을 틀어야 할 정도로 무더워졌습니다😫 슬슬 더워지는 바로 ‘지금’부터 여름 시즌을 대비해야 합니다. 여름은 마케터들에게 아주 중요한 계절이니까요!

여러분도 익히 아시다시피, 활동과 소비가 늘어나는 여름은 브랜드가 수많은 고객과 만날 수 있는 핵심적인 시즌입니다. YouGov가 발표한 2022년의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소비자 중 63%가 여름 시즌에 평상시보다 지출을 더 많이 한다고 합니다. 휴가 및 방학이 몰려 있는 ‘아웃도어’의 계절이다 보니 패션, 식음료, 뷰티 분야에서의 구매가 많이 증가하죠!

여름철 마케팅이 중요한 건 알겠는데, 대체 어떻게 진행해야 높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까요? 🤔 어렵지 않습니다. 여러분도 익히 사용하는 바로 그것! 바로 ‘숏폼’을 이용하면 됩니다. 우리의 일상에 깊이 침투해 있는 ‘숏폼’을 이용해서 마케팅을 해보세요!

🌊 숏폼 마케팅이란?

이제는 너무나 익숙해진 ‘숏폼’. 다들 한 번쯤, 아니 아주 여러 번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숏폼의 중독성은 아주 어마어마하니까요🤩 숏폼은 1분 내외의 짧은 형태의 콘텐츠를 말하는데요. 사진과 영상이 빠르게 지나가며 깊은 인상을 남기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등장 이후부터 꾸준히 마케팅 도구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 조사 기업인 스타티스타에 따르면, 2023년 세계 숏폼 시장 규모는 약 52조 원에 달한다고 해요. 그만큼 숏폼은 지금 전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고, 효과적이고 트렌디한 마케팅 수단입니다.

수많은 기업에서 이미 숏폼 마케팅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10·20세대를 겨냥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경우 숏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죠. 하지만 숏폼은 10·20세대의 전유물만이 아닙니다. 점차 숏폼은 모든 연령대가 사용하는 앱으로 진화하고 있어요. 대표적인 숏폼 플랫폼인 ‘틱톡’은 30·40세대 뿐만 아니라 60·70세대의 ‘액티브 시니어’도 적극적으로 이용하며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 틱톡을 활용해야 하는 이유는?

틱톡은 숏폼 마케팅에 있어 아주 유용한 플랫폼입니다. 2022년에 발표된 오픈서베이의 설문에 따르면, 전체 소비자의 41.6%가 여름 휴가철 중 틱톡 시청이 더 늘어난다고 응답했어요. 틱톡 사용자의 92%는 틱톡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 서비스 관련 영상을 시청하며 새로운 제품을 발견합니다. 이렇게 브랜드 비디오 콘텐츠를 시청하며 제품을 발견한 틱톡 이용자들은 비 틱톡 사용자 대비 구매 동기가 1.5배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여름 시즌에 적절한 틱톡 콘텐츠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왼쪽 영상의 경우 ‘Pack with me’ 형식의 콘텐츠인데요, 여름 휴가를 앞두고 어떤 옷을 가져갈 예정인지 보여주는 콘텐츠입니다. 패션 브랜드에서 여름철 코디 예시를 보여주는 홍보 영상으로 활용할 수 있겠죠! 이 외에도 옷을 여러 번 갈아입으며 자신만의 코디를 보여주는 다양한 패션 챌린지를 활용할 수도 있어요.

오른쪽 영상의 경우 ‘What’s in my bag?’ 형식의 콘텐츠로, 자신의 가방에 어떤 제품이 들어 있는지 공유하는 콘텐츠예요. 여행지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하거나, 여행 갈 때 꼭 들고 가는 나만의 필수템 등을 주제로 제품을 홍보하면 많은 주목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숏폼 마케팅에 있어 최고의 플랫폼인 ‘틱톡’! 이렇게 틱톡에서의 마케팅 사례까지 살펴보았는데, 아직 어떻게 콘텐츠를 만들고 광고를 집행해야 할지 모르시겠다고요? 걱정 마세요. 그런 여러분을 위해 준비한 ‘마케팅 비법서’, 지금 공개합니다!

🌊 틱톡 마케팅 성공하는 비법서를 소개합니다

고민 많은 여러분을 위해 올여름 틱톡에서 레벨 업 할 수 있는 다양한 광고 및 크리에이티브 인사이트와 트렌드, 팁을 소개하는 ‘비법서’를 무료로 준비했어요! 바로 ‘TikTok Summer Success Playbook’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여름철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와, 숏폼 중에서도 틱톡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그리고 틱톡에서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업종 및 방법, 실제 사례까지 알차게 준비했어요! 아직 틱톡을 사용해본 경험이 많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분들께도 ‘TikTok’ 광고 계정을 만들고 광고를 집행하는 방법까지 단계별로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여름 시즌 마케팅을 대비하지 않는다 해도, ‘틱톡’을 이용해서 숏폼 마케팅을 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주요 마케팅 시즌마다 한숨만 푹푹 늘어가는 마케터 여러분에게 ‘TikTok Summer Success Playbook’이 유용한 도움을 줄 수 있길, 그리고 틱톡에서 모두 높은 광고 성과를 달성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지금 바로 여러분을 위해 준비한 여름 마케팅 비법서를 ‘무료’로 다운로드해 보세요!

* 해당 아티클은 브랜디드 콘텐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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