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시점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은 무엇일까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메타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검색광고?
정답은 ‘숏폼‘입니다.
잘 만든 숏폼 하나면 광고를 태우지 않고도 엄청난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 팔로워 2900명대의 숏폼 전문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realsoccerstory/)
떡상한 릴스 인사이트
4월 8일에 올린 영상이 소위 ‘떡상’하며 제목처럼 362만 원의 광고효과를 얻는 퍼포먼스를 냈죠.
그때 당시 팔로워는 정확히 기억나진 않지만 2000명 초반이거나 1000 후반 대였을 겁니다.
즉, 잘 만든 영상 하나면 팔로워의 수와 전혀 상관없이 미친 퍼포먼스를 낼 수 있다는 겁니다.
지금쯤 362만 원의 광고효과라면, 숏폼을 통해 362만 원을 팔았다는 건가요?라고 궁금증이 드실 겁니다.
아뇨. 만약 관련 제품을 팔았다면, 단순 ‘매출’ 기준이라면 362만 원 그 이상이죠.
그렇다면 362만 원은 어떻게 나온 걸까요?
인스타그램 광고 시 10963원으로 최대 1500명에게 도달 할 수 있다
숏폼 영상을 도달 광고를 돌린다고 하면, 10,963원에 최대 1500명까지 도달이 가능합니다.
이 영상의 도달 계정은 496,044.
최대 1500명으로 잡고 이를 계산해 본다면, 362만 원이 나오죠. 최댓값으로 잡았기 때문에 최소 비용이 362만 원이라는 거지.
광고 효율이 좋지 않으면 훨씬 더 많이 나올 겁니다.
일부 사람은 여기서 또 의문을 가질 겁니다.
“그전에 올린 영상들도 조회수가 기본 5-10만은 나와서 이 영상이 떡상한 거 아냐?”
“처음부터 그렇게 영상의 조회수가 잘 나오는 거 맞아?”
제가 팔로워 100명도 안될 때 올린 영상의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팔로워 100명도 되기 전에 올린 5번째 영상
이 영상은 제가 계정을 만들고 5번째 올린 영상입니다.
팔로워가 100명도 안 될 때 올린 영상인데, 도달 계정 30만 명. 이래도 아직도 의구심을 드나요?
숏폼이 현시점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이라고 얘기하는 건 비단 저뿐만 아닙니다.
뉴스레터로 2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계신 썸원님 또한 숏폼이 저렴한 비용으로 고객을 찾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얘기합니다.
(https://www.instagram.com/p/C5o_cxFP0my/?utm_source=ig_web_copy_link)
특히 마케팅 비용에 돈을 많이 사용할 수 없는 스타트업, 개인사업자일수록 숏폼을 무조건 해야 한다고 하죠.
저 또한 직접 숏폼 계정을 운영하며 느낀 점을 바탕으로 그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하고요.
그리고 SNS 이용 플랫폼 순위를 보면 숏폼의 힘을 또 한 번 알 수 있습니다.
2023년 세대별 SNS 이용 플랫폼 순위
지난해 국내 SNS 이용자 2명 중 1명은 인스타그램을 자주 이용하였으며, SNS 이용 플랫폼 1위가 인스타그램입니다. 인스타그램의 인기를 끈 것은 숏폼 콘텐츠인 ‘릴스’ 덕분이죠.
개인 사업자라서, 스타트 업이라서, 회사에서 마케팅 비용을 부담하지 않아서, 마케팅에 사용할 수 있는 비용이 없나요?
숏폼을 시작하세요! 가장 적은 돈으로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저의 숏폼 콘텐츠 기획, 제작, 발행 노하우를 바탕으로, 숏폼 콘텐츠 기획/제작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컨설팅 또한 가능하니, 관심이 있으시면 아래 이메일로 편하게 문의하세요. (댓글로 문의해 주셔도 됩니다.)
숏폼 문의: thenuthang@gmail.com
저에게 대행을 맡기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이거 하나만은 기억하세요.
숏폼 콘텐츠 꼭 시작하세요!
돈을 하나도 들이지 않고 가장 높은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장뚜기의 더 많은 생각이 궁금하다면?
✅ 브런치 – https://brunch.co.kr/@jgo1504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jgo1504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k.w00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