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디한 브랜드와 보수적인 공간의 만남, ‘무신사’ 광고털기📸

무신사의 ‘Background Donation’ 캠페인
2024-08-12

안녕하세요! 이번 주에도 여러분을 찾아온 ‘위픽의 광고털기’입니다 💌

여러분, 쇼핑 좋아하시나요?!🛒 저는 오프라인 보다 온라인 쇼핑을 더 즐겨 하는데요, 특히 요즘처럼 뜨거운 날씨에는 외출하지 않고도 집에서 편하게 쇼핑하는 게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여러 유명한 쇼핑 앱들이 있지만,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고, 많은 혜택도 제공하는 무신사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대중적인 브랜드부터 라이징 브랜드까지 만나볼 수 있는 무신사! 오늘은 패션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꼭 이용해 보았을 ‘무신사’의 캠페인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럼 <무신사> 광고, 지금부터 탈탈 털어보겠습니다!

무신사 로고 이미지

ⓒ 무신사

무신사는 6,000개의 브랜드가 입점한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패션 플랫폼입니다. 2001년 국내외 패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출발하여 다양한 브랜드 정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패션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무신사 스토어를 선보였습니다. 또한 무신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최고의 패션 기업이라는 비전을 갖고 있어요.🌏

또, 패션 종사자를 포함해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를 위한 패션 특화 공유 오피스인 ‘무신사 스튜디오’를 2018년 오픈한 데 이어, 고객이 무신사 입점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패션 문화 복합 공간 ‘무신사 테라스’를 열었습니다. 2020년에는 ‘무진장 신발 사진이 많은 곳’이라는 무신사의 오리지널리티를 살린 한정판 마켓 ‘솔드아웃’을 론칭해 리셀 시장에 도전했습니다.

건강한 패션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계속 도전하고 진화하는 무신사의 광고, 함께 살펴볼까요?

아나운서가 나오는 뉴스 화면 이미지

뉴스 화면으로 광고가 시작됩니다.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경기 전망이 두 달 연속 악화된 것으로..

코로나 이후, 계속된 경기 침체로 대한민국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깊어지는 추세를 설명하는 것 같아요.

대한민국 자영업자들의 시름이 깊어지는 가운데😞

특히 디지털 시대를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중·장년층 소상공인들입니다.

젊은 세대들에게 디지털, 인스타그램 같은 SNS로 가게 홍보를 하는 요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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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장년층 소상공인들에게 그 벽은 높기만 합니다.

그런 이들에게 ‘대한민국 대표 MZ 플랫폼’ 무신사가 힘이 되주기로 했습니다.

BACKGROUND DONATION 캠페인으로요!😉

항상 빈 배경으로 두었던 피팅 사진 배경을

중·장년 소상공인들의 광고 매체로 쓰기로 한 것!

무신사는 수많은 소상공인들의 가게를 촬영했습니다.📸

그 후 촬영한 사진을 피팅사진의 배경으로 합성했고
가게 정보와 함께 무신사 앱을 통해 트렌디한 화보로 MZ세대들에게 공개했습니다.

캠페인 진행 기간 동안 언론들의 관심이 쏟아졌고

가게를 찾는 MZ세대들의 발길도 폭발적으로 증가했으며, 그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볼 수 있었어요.😲

소상공인들에게도 큰 도움이 됐을 것 같죠?

가장 트렌디한 브랜드가 가장 보수적인 공간에 광고매체가 된 아이디어,
백그라운드 도네이션 캠페인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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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장년층 소상공인을 위한 무신사만이 할 수 있었던 공익 프로젝트 ‘BACKGROUND DONATION’ 어떠셨나요?

‘무신사 X 행당시장’ 코디숍

이번 무신사의 캠페인은 2023년 8월, 성동구의 행당시장에서 영업하는 가게를 배경으로 진행한 것이 특징인데요. 코로나가 심각했을 때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경기 전망은 점점 나빠져만 갔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무신사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성공적인 캠페인은 만들었습니다. 무신사는 무신사다운 긍정적인 영향력을 보여주었고, 소상공인들의 매장도 전년 대비 약 10~30% 매출이 상승했다고 합니다.📈 여백이었던 배경을 소상공인을 위한 광고 지면으로 활용하여, 가게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사진과 함께 상호명, 사진, 주소, 메뉴를 소개해 사진을 보는 무신사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행당시장의 가게를 접할 수 있도록 한 것이죠.

캠페인이 진행된 12일간 무신사는 총 56가지 스타일 화보를 발행했고, 약 3.3만 명에게 콘텐츠가 노출됐다고 합니다. 공익 캠페인이지만 MZ세대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왔고, 무신사의 정체성도 유지한 점이 주목할 만한 부분인 것 같아요. 새로운 시너지 창출하여 좋은 선례를 남긴 무신사, 정말 멋있네요!🤗

무신사

새로움과 진정성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무신사의 캠페인, 그 노력의 시간들에 박수를 보내고 싶어요!👏

이번 2024년 파리올림픽에서 무신사가 진행한 국가대표 단복 캠페인 영상 하나를 첨부해 드려요.
동쪽을 상징하는 청색으로 젊음의 기상과 진취적인 정신을 표현한 팀 코리아 단복이 정말 이쁘지 않나요?🐲

앞으로도 무신사에서 좋은 캠페인이 많이 나오길 바라며,😊

다음 주에도 재미있고 참신한 광고로 만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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