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가 써준 그대로 만든 광고, ‘아임닭’ 광고털기 🐔

국내 최초! 인공지능이 써준 그대로 각색, 수정 없이 만든 광고의 탄생
2024-08-26

안녕하세요! 매주 참신하고 재밌는 광고들로 여러분을 찾아오는 ‘위픽의 광고털기’입니다. 💌

“다이어트는 내일부터..”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저도 그랬습니다.😂 오늘 광고의 주인공은 바로 다이어트를 할 때 많이 먹게 되는 닭가슴살인데요, 바로 ‘아임닭’ 광고입니다! 오늘 여러분과 함께 살펴볼 광고는 챗GPT에게 ‘아임닭 광고 콘티 재밌게 짜줘’라고 요청해서 만들어진 광고입니다. 광고 콘티라 하면 보통 짜임새 있고 참신해야 한다고들 하잖아요? 그래서 과연 인공지능이 만든 콘티가 진짜로 재미있을까 걱정도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아임닭이 어떻게 인공지능이 짜준 콘티를 활용해 재미있는 광고로 완성했을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그럼 <아임닭> 광고, 지금부터 탈탈 털어보겠습니다!

ⓒ 아임닭

닭가슴살 브랜드 ‘아임닭’은 닭가슴살뿐만 아니라, 닭가슴살로 만든 소시지, 스테이크, 만두, 볶음밥 등 건강한 식단 관리를 위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도 맛있고 건강한 식단을 즐길 수 있도록, 맛과 영양은 물론 간편함까지 더해져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꼭 다이어트를 하지 않더라도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부담 없이 접할 수 있어 더욱 좋은 것 같아요.💪

아임닭(I’m DAK)은 브랜드명에서 알 수 있듯 ‘나’를 중심으로 한 지속 가능하고 즐거운 건강관리를 제안합니다. 또한, 건강한 몸과 마음을 통해 누구나 일상 속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잘 만들고 잘 파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아임닭

그럼 <아임닭 X 챗 GPT>광고 시작합니다.🔊

이 광고는 인공지능 플랫폼(Chat GPT)을 활용하여 각색, 수정 없이 그대로 제작하였습니다.

아임닭이 광고 콘티를 챗GPT에게 요청했습니다.
아임닭 광고 콘티를 짜줘, 재밌게…
그리고 이 광고의 마케팅 타겟은 자취생, 아이 엄마, 직장인이야.

그러자 챗GPT가 콘티를 짜기 시작했네요!😮

감독이 준비 중인 자취생을 급하게 불렀고, 자취생은 서둘러 소파로 점프했지만
GPT가 광고 배경을 ‘주방’으로 설정한 것 같습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XGPT-full-ver.--------_8-1024x576.jpg입니다

챗GPT가 행동, 대사까지 모두 정해주는데요, 인공지능이 짜준 대본이다 보니
자취생의 모습이 약간씩 어색해 보이네요.🥴

문이 열리며 아이 엄마가 들어옵니다.

자취생을 본 후 컴퓨터의 대본을 확인하며 연기를 합니다.

드디어 닭가슴살 이야기가 나왔네요!🐔

다음 장면은 직장인이 등장하네요.

엇 그런데 대본이 직장인 ‘남자’입니다..!🧑

여자 직장인 배우를 비추었다가 급하게 남자 직장인 배우가 등장합니다.

대사를 치다가 챗GPT가 로딩 지연이 걸리자 감독이 옆에서 화면을 보여주며 대사를 알려주네요.💻

정말 놀란 표정으로 자연스럽게 대사를 이어가네요.

아임닭이 이제 나오네요!

챗GPT가 시킨 대로 발음을 강조하며 말합니다.
‘아임닭 쫀득쫀득한 식감이 일품이야’

마지막 대사까지 마친 후 모두가 감독을 바라보며 끝이 났음을 확인합니다.

아임닭 로고가 나오는 마지막 화면인데 “메시지”를 자막으로 함께 넣어버렸습니다.🤣

챗GPT가 콘티를 쓴 <아임닭> 광고 어떠셨나요?

아임닭

📍 Point 1. 킬링포인트

이 광고에서 가장 재밌었던 부분은 아무래도 마지막 장면이었던 것 같지 않나요? ‘화면이 전환되어 아임닭의 로고와 함께 “메시지”가 나온다’가 챗GPT의 마지막 콘티였는데 이 메시지를 그대로 화면에 넣은 점이 킬링포인트라고 할 수 있어요. 광고의 전체적인 흐름도 지루하지 않고 정말 재밌었는데 마지막 부분에 재치를 더해 아임닭이라는 브랜드를 확실히 각인시킨 것 같아요!💥

📍 Point 2. ‘국내 최초’ 인공지능을 활용한 광고

아임닭은 국내 최초로 챗GPT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각색이나 수정 없이 그대로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간단한 요청만으로 인공지능이 제시한 답변들로 구성된 이 광고는, 챗GPT의 엉뚱한 답변과 로딩 지연 같은 오류마저도 재치 있게 풀어내어 사람들에게 공감과 웃음을 선사했어요. 이러한 신선한 아이디어 덕분에 아임닭은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테크테인먼트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 Point 3. 뇌가 녹을 거 같아요

아임닭의 광고를 본 사람들의 반응은 “신선하다, 신기하다, 마지막 메시지가 킹 받는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볼 수 있었습니다!

류승룡 배우가 나온 아임닭의 다른 광고 <닭은 배신하지 않아>도 함께 보시면 좋은 것 같아 첨부해 드립니다!😊

어쩌면 큰 도전이었을지도 모르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아임닭의 광고가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서 다행이네요.🤭

앞으로도 브랜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광고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주에는 더 재밌는 광고로 만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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