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콘텐츠를 만드는 원칙

112
2

FOMO의 시대, 단답형 ‘하우투’의 시대.

이 영상만 보면, 이 글만 따라하면, 이 사이트만 가입하면, 이대로만 하면, 하루 만에, 한 달 만에, 이 책 한 권이면 등등 한번 보면 다 알 것 같고, 이것만 하면 나도 이룰것 같은데 결국 돌고 돌아 기본으로 돌아오게 된다. 그래서 메모해 보는 기본 시리즈

아름다운 아티클을 만들고 싶다. 검색 로봇에게도, 읽는 사람에게도.

콘텐츠를 아름답게 만들 때 당연하지만 중요한 디자인 편집 원칙 메모

🧠

비주얼이 중요한 이유는 과학적으로 뇌가 텍스트 보다 비주얼을 먼저 인식하기 때문.

👀

텍스트의 덩어리도 비주얼로 인식하도록 구성

🪜

비주얼 요소의 하이라키(시각적 위계)를 염두해 두고 작업해야 함. 중요한 것은 크거나 특별해야 하고 그 아래로 단계적 구조가 있어야 함

🛠️

점 하나, 색상 하나, 사소한 것도 ‘이 요소는 어떤 용도인가?’ 가 명확해야 하며,

‘이것은 어떤 모양 이어야 하나?(예쁘게)’ 보다 ‘이 요소는 어떤 용도인가?’가 우선하여야 함.

🥰

아름답다는 것은 상기 두가지가 모두 충족되어야 함.


물론, 이 포스팅도 또 다른 하우투, 깊이 있는 경험과 시간과 통찰이 필요합니다.

이재훈 디렉터
글쓴이

이재훈 디렉터

세상의 모든 것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

답글 남기기

2 thoughts on “아름다운 콘텐츠를 만드는 원칙

  1. 176

    아름다운 아티클이네요!

IMG_1076

이재훈 디렉터

다른 아티클 보기

좋은 인터뷰어가 되는 기본

[유출] 전세계 1위 Mr. Beast의 유튜브 7가지 비결

[오픈AI o1] 생각하는 인공지능

아직 구독 전이신가요?
구독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이름/회사명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