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콘텐츠를 만드는 원칙

366
2

FOMO의 시대, 단답형 ‘하우투’의 시대.

이 영상만 보면, 이 글만 따라하면, 이 사이트만 가입하면, 이대로만 하면, 하루 만에, 한 달 만에, 이 책 한 권이면 등등 한번 보면 다 알 것 같고, 이것만 하면 나도 이룰것 같은데 결국 돌고 돌아 기본으로 돌아오게 된다. 그래서 메모해 보는 기본 시리즈

아름다운 아티클을 만들고 싶다. 검색 로봇에게도, 읽는 사람에게도.

콘텐츠를 아름답게 만들 때 당연하지만 중요한 디자인 편집 원칙 메모

🧠

비주얼이 중요한 이유는 과학적으로 뇌가 텍스트 보다 비주얼을 먼저 인식하기 때문.

👀

텍스트의 덩어리도 비주얼로 인식하도록 구성

🪜

비주얼 요소의 하이라키(시각적 위계)를 염두해 두고 작업해야 함. 중요한 것은 크거나 특별해야 하고 그 아래로 단계적 구조가 있어야 함

🛠️

점 하나, 색상 하나, 사소한 것도 ‘이 요소는 어떤 용도인가?’ 가 명확해야 하며,

‘이것은 어떤 모양 이어야 하나?(예쁘게)’ 보다 ‘이 요소는 어떤 용도인가?’가 우선하여야 함.

🥰

아름답다는 것은 상기 두가지가 모두 충족되어야 함.


물론, 이 포스팅도 또 다른 하우투, 깊이 있는 경험과 시간과 통찰이 필요합니다.

이재훈 디렉터
글쓴이

이재훈 디렉터

세상의 모든 것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

큐레이션된 정보를 전달드립니다. 

합격보상금 100만원

퍼포먼스마케터

라이언로켓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미디어커머스팀 MD

마인드매그넛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광고 마케팅 (Account Manager)

마야크루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온라인쇼핑몰 바이럴마케터

어센트원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광고 운영 담당자

티오더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스포츠 F&B 브랜드 콘텐츠 마케터

레드뉴트리션

상시

출처: 원티드

답글 남기기

댓글 (2)

  1. 176

    아름다운 아티클이네요!

leejaehun profile picture

이재훈 디렉터

다른 아티클 보기

열린 무대 - 위픽 인사이트서클

마케터의 굿즈 : 이건 위픽의 굿즈가 아닙니다

No I'm not SPAM

아직 구독 전이신가요?
구독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이름/회사명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