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가 그냥 블프 행사가 아닌 ‘최애 브랜드’를 내세우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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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CM에서 진행하는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 이굿위크가 시작됐어요! 행사는 11월 4일부터 11월 14일까지 2주 간 진행되는데요. 이번 이굿위크는 1,560개 브랜드가 참여하고 최대 87% 할인이라는 그야말로 역대급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모두가 기다려 온 대대적 행사인 만큼 소비자들의 반응 또한 뜨거운 상황입니다!

이굿위크는 29CM가 연 2회 진행하는 대표 프로모션으로, 지난 여름 행사에서는 첫날 거래액만 110억원을 돌파하는 등 해마다 역대 기록을 경신하고 있습니다. ‘최애 브랜드의 최대 할인’이라는 컨셉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굿위크는 이제 브랜드들과 고객들 모두가 기다리는 29CM의 간판 행사로 자리매김했어요.

29cm 이굿위크 메인 썸네일
이굿위크 (출처: 29CM)

보통 11월에 진행되는 대규모 세일 행사는 ‘블랙프라이데이’ 라는 이름이 붙는 것이 일반적인데, 29CM는 왜 ‘블프’ 대신 ‘최애 브랜드’라는 키워드를 고집할까요? 그 배경과 이들만의 브랜딩 전략을 알아볼게요.

1️⃣ 29CM가 ‘최애 브랜드’에 집중하는 이유

29CM는 예전부터 ‘감도 깊은 취향 셀렉트샵’을 표방하며 고객의 취향 발견을 도와주는 데 주력해 왔어요. “똑같이 쇼핑하더라도 29CM에서 보는 제품은 다른 느낌” 이라는 목소리가 들리는 이유는 이들만의 감도 깊은 큐레이션 덕분일 거예요.

이렇게 고객의 취향에 집중하던 29CM 였던만큼, 블랙프라이데이에 행사를 하더라도 기존과는 다른 문법이 필요했어요. 할인 혜택은 당연히 파격적이어야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29CM를 대표하는 행사라 하기 어려운 것이었죠. 29CM가 ‘최애 브랜드’ 라는 키워드를 꺼내든 것은 바로 이러한 이유에서 였어요.

실제로, 29CM는 고객들의 ‘최애 브랜드’를 중심으로 이굿위크 혜택을 꾸려놓은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굿위크 ‘앙코르 입점회’ 코너의 경우, 29CM의 고객 선호 지표를 기반으로 엄선한 824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29%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이굿위크 '최애 브랜드 테스트' (출처: 29CM)
이굿위크 ‘최애 브랜드 테스트’ (출처: 29CM)

또한 고객들이 실제 본인의 최애 브랜드를 아직 찾지 못했을 경우를 위해, 고객의 최애 브랜드를 찾아주는 ‘최애 브랜드 테스트’를 이굿위크와 함께 진행했어요. 

테스트로 취향에 맞는 최애 브랜드를 찾을 수 있죠. 이를 통해 모르던 자신의 취향인 브랜드도 알 수 있고,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까지 할 수 있답니다. (최애 브랜드 테스트 해보기👆)

2️⃣ 최애 혜택 또한 놓치지 않는 이굿위크 

‘최애 브랜드’에 집중했다고 해서 혜택이 부족한 것은 아닙니다. 최대 87% 라는 할인 혜택은 물론, 50% 할인율의 랜덤 쿠폰을 매일 한 장씩 제공하는 ‘럭키 쿠폰’과 매일 10시 하루 동안 운영되는 상품 단위 특가 ‘이굿딜’, 29CM 앱에서 진행되는 특가 라이브 ‘29LIVE’, 앞서 말씀드렸던 매일 29% 할인율 혜택으로 찾아가는 ‘앙코르 입점회’까지!

이번 이굿위크는 ‘최애 브랜드의 최대 할인’이라는 컨셉에 걸맞게, 사용자 중심의 큐레이션과 맞춤형 쇼핑 경험을 준비하며 29CM의 공식적인 최대 행사임을 보여주었어요.

이굿위크 관련 배너
출처: 29CM

 3️⃣ ‘이굿위크’ 브랜딩 전략

이렇게 29CM 이굿위크가 29CM의 대표 행사가 된 배경에는 이들의 브랜딩 전략이 숨어있습니다. 먼저 ‘이굿위크’라는 타이틀을 더하고, ‘최애 브랜드’ 컨셉을 상징하는 하트 오브제를 키비주얼로 사용해 일반적인 할인 행사를 29CM만의 색다른 행사로 새롭게 브랜딩 했어요. 

이는 이굿위크가 단발성으로 일어나는 행사가 아닌 정기적인 행사임을 고객과 입점사에게 각인시키는 효과를 가져왔죠.

유튜브, 인스타그램에 이굿위크 검색 시 뜨는 화면
유튜브, 인스타그램에 이굿위크 검색 시 뜨는 화면

뿐만 아니라 ‘매년, 연중 2회, 최애 브랜드’라는 키워드들은 사람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이들이 자발적으로 세일 행사를 알리는 효과를 가져왔어요. 

실제로 29CM 이굿위크 시즌이 되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이굿위크 추천템, 꿀팁 등 다양한 아이템 추천 콘텐츠들이 올라옵니다. 대표적인 29CM 행사로 자리 잡자,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행사에 참여하고 서로에게 알리는 바이럴 콘텐츠들이 생성된 것입니다.


고객의 최애 브랜드를 큐레이션 해, 최대 할인을 제공하는 29CM 이굿위크는 이제 고객 모두 손꼽아 기다리는 연중 최대 행사가 됐어요. 이번 이굿위크 역시 엄청난 관심 속에서 그 막을 올렸습니다. 올해 마지막 이굿위크, 한번 둘러볼까요?

🩷2024년 하반기 29CM 이굿위크🩷

✔️ 기간: 2024년 11월 4일(월) ~ 2024년 11월 14일(목)
✔️ 29CM 이굿위크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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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에서 운영하는 마케팅 연구소, 소셜마케팅코리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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