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콘텐츠 마케팅은 반드시 성과가 나는 오가닉 전략입니다. 그런데, 그 성과… 언제, 얼마 만큼 나는지 분석해 보신 적 있나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엘리펀트 팀이 지난 2년간 실제 고객 사례를 통해 반복적으로 검증한 내용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콘텐츠 마케팅이 아니라 ‘콘텐츠 그로스’ 마케팅!
우선 콘텐츠 마케팅으로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기존의 콘텐츠 마케팅에서 한발 더 나아가 콘텐츠에 그로스 관점을 더해야 합니다. 콘텐츠 그로스 마케팅은 검색 키워드에 드러난 고객의 문제 상황에 답변하는 오가닉 마케팅 전략인데요. 기존의 콘텐츠 마케팅이 단순히 콘텐츠 제작에 집중했다면, 콘텐츠 그로스 마케팅은 검색을 통해 획득한 잠재 고객을 매출까지 전환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비즈니스 성장을 견인하는 콘텐츠 그로스 플라이휠
키워드를 중심으로 검색엔진 최적화(SEO), 콘텐츠, 그로스 분석이 시너지를 내며 우리 기업을 성장시키는 선순환 구조를 완성합니다. 플라이휠이 구축되고 나면 고속 성장이 시작됩니다.

콘텐츠 그로스 플라이휠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것은?
그렇다면 콘텐츠 그로스 플라이휠은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1. 콘텐츠 매직 넘버
성과로 이어지는 콘텐츠 전략은 따로 있습니다. 어떤 콘텐츠를, 얼마나 자주, 얼마 동안 발행해야 하는지, 엘리펀트가 1,189건의 콘텐츠를 만들고 45개 고객사를 수행하며 확인한 콘텐츠 매직 넘버를 공개합니다.
2. 비즈니스 성장 단계에 따른 콘텐츠 기획
비즈니스 성장 단계에 따라 필요한 오가닉 전략이 달라집니다. 초기 비즈니스의 경우 우리 서비스를 아는 잠재 고객을 만드는데 주력하고, 성장기 비즈니스의 경우 실제 전환을 만들 수 있는 콘텐츠 전략이 필요합니다. 각 성장 단계별로 유효한 콘텐츠는 어떤 것일지 성공사례집에서 확인해보세요.
3. 비즈니스를 둘러싼 상황을 고려한 전략 설계
현실에는 초기/성장기/확장기 구분만으로는 다 설명할 수 없는 다양한 비즈니스 상황이 존재합니다. 독과점 기업이 선점한 시장에 진입해 이제 막 인지도를 쌓아가는 기업, B2C에서 B2B로 확장하려는 기업, 세상에 없던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만들어 시장을 개척해나가는 기업 등 엘리펀트가 실제로 만났던 고객사들도 그랬습니다. 각 기업이 마주한 상황에 맞는 오가닉 전략을 제시하고 성과로 이어낸 사례들을 보시면 여러분의 상황에도 적용해볼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성공사례집 미리보기
성공사례집 장표 일부를 공개합니다! 마스킹된 정보는 성공사례집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확인하실 수 있어요.👀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지는 콘텐츠 그로스,
이제, 여러분의 차례입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단순 제작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수단이어야 합니다.
콘텐츠 마케터의 숙제와도 같았던 성과 측정에 대해 오래 고민하셨던 분들, 콘텐츠 마케팅이 어떻게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지는지 궁금했던 분들께 이번 오가닉 마케팅 플레이북 Part 2. 성공사례집이 해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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