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명의 마케터가 한 곳에 모이면 벌어지는 일.
건강한 마케팅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위픽. 그 위픽에서 만든 마케터들의 커뮤니티 ‘위픽 인사이트 서클’에 다녀왔습니다. 이제 2회였지만 마케팅 업계의 시그니처 행사가 될 수 있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요.
이번엔 저도 스피커로 참여했고, 저 포함 13분의 스피커가 자신만의 콘텐츠를 약 100분의 리스너들에게 전달드렸어요. 저의 스피치 내용은 나중에 유튜브 영상이 나오면 한 번 더 말씀드리기로 하고, 오늘은 현장의 인사이트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 마케팅에 정답은 없다.
👉 우리가 공부했던 교과서 지식들, 그리고 각자 실무를 하면서 나름대로 정립한 경험 지식이 있을 거에요.
👉 그 지식들이 정답이라고 생각할 때가 있는데, 마케팅이 풀어야 할 문제는 클라이언트와 상황에 따라 워낙 복잡해서 처방도 다양해야 합니다.
👉 그런데 스피커분들의 스피치를 들어보니 다들 여러 지식을 자신만의 관점으로 재해석해서 문제를 풀고 있더라구요.
👉 결국 마케팅엔 정답이 없고, 이런 자리를 통해 많은 인풋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연결에 연결을 더하다.
👉 사람들이 모이면 사람들 사이의 상호작용 변수는 n(n-1)개가 생깁니다. 이번에 모인 분들이 약 100분이니, 벌써 100×99, 약 1만 개의 변수가 생기기 시작한 겁니다.
👉 그런데 그 상호작용을 마케팅 업계에 계신 분들이 만들어낸다면? 아주 즐거운 변수가 생기겠죠! 앞으로 어떤 아이디어가 충돌하고 더해질지, 어떤 재미있는 일이 도모될지 기대됩니다.
👉 심지어 이날 크라이치즈버거도 함께 했는데, 크라이치즈버거의 링크드인 활동을 보고 위픽에서 연락해서 함께 자리했다고 하네요.
📢 마케팅 새내기들에게 자극을 주다.
👉 다들 어렵다, 어렵다 하지만 현장의 에너지와 스피커들이 주는 메세지는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마케팅 새내기들에게 자극을 주기 충분했습니다.
👉 작년 1회에 이어 이번에도 저의 학생들이 참관했는데요, 확실히 수업 때 배웠던 인사이트와 많이 달랐다고 합니다.
👉 이런 행사에서 자극받은 마케팅 새내기들이 앞으로 업계에 불어넣어 줄 신선함이 기대됩니다.
많은 분들이 이 행사에 관심 가져주시고, 참여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이 행사를 준비해주신 위픽의 김태환 대표님, 그리고 이재훈님, Seongdeok Hur (허성덕)님, 진형욱님 등 위픽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그리고 마케터들의 인연을 단단하게 해주시는 초인YunJinho님, 새로운 인연이 된 EUISEONG SUNWOO님, 정규현님, 설유미님, Hee jeong Bae님, Yong wook Kwon님, 이준석님, WonHyuk Choi님, 강지애님, Amy Jooyeong Kim님, 강지은님, 전지형님, 정지애님 반가웠습니다.
🙇 마지막으로 제 말이 헛되지 않음을 증명해주고 있는 저의 제자들, 심준혁, 신예린, 김효리, 강민서, 박서연 연구원들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길.
3회 때 다시 리스너로 복귀해서 만날게요!

😊더 많은 인사이트 구경가기 : 민병운 링크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