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성에서 벗어나는 법

오늘의 뉴스레터ㅣ2024년 3월 4일
2024-03-06

모르면 물어보고, 알면 가르쳐주고, 다른 분야의 전문가를 믿고, 어려우면 협조를 구하고, 새로운 방법을 찾으면 성공할 것이고, 실수를 두려워 말고 또한 반복하지 말며 꿈을 믿어라. 고객은 현명하다. 그들을 관성으로 대하는 날, 고객은 우리 곁을 떠난다.

나이키의 설립자 ‘빌 바우어만’이 남긴 메시지입니다. 1964년, 그는 ‘필 나이트’와 함께 나이키를 창업하고 타성에 젖지 않는 브랜드를 완성시켰습니다. 타성은 오래되어 굳어진 습성입니다. 책을 읽지 못하는 세계와 책을 읽지 않는 세계 중 무엇이 더 두려울까요? 금지하는 권력에는 저항할 수 있지만, 금지할 필요조차 없어진 타성은 인식되지 못합니다. 브랜드 에센스는.. 브랜드의 정수에 대하여

  • 연재ㅣ넷플릭스의 ‘브랜드 에센스’는 무엇인가?
  • 살롱ㅣ왜 세계적인 K-어워즈는 없는 걸까?
  • 상담ㅣ끝내는 사람과 시작하는 사람
  • 클럽ㅣ국내 최대 규모의 OTT 커뮤니티
  • 소식ㅣ기고만장, 패스트 라이브즈 참석 외
  • 추천ㅣ이번 주 OTT 뭐봄? 신작 및 명작 추천

넷플릭스의 ‘브랜드 에센스’는 무엇인가?

연재ㅣ모든 브랜드에는 정수(精髓)가 있습니다. 브랜드 에센스(BE)는 이미지의 축(軸)이고, 브랜드를 열고 닫는 정체성이자, 브랜드의 중심 철학이며 정체성의 본질입니다. BE는 브랜드의 영혼입니다. 넷플릭스의 ‘브랜드 에센스’는 과연 무엇일까요? 연재 보기


왜 세계적인 K-어워즈는 없는 걸까?

살롱ㅣ미국 배우조합 시상식이 넷플릭스를 통해 최초로 생중계 되었습니다. 3월 11일엔 대망의 오스카 시상식이 열립니다. 세계가 주목하는 K-콘텐츠의 시대, 왜 이에 걸맞는 K-어워즈는 없는 걸까요? 3월 21일(목) 저녁 7시에 그 본질을 이야기합니다.살롱 보기


끝내는 사람과 시작하는 사람

상담ㅣ두 분의 손님을 만났습니다. 경영을 끝내려는 사업가와 막 창업한 청년입니다. 같은 날 다른 시간에 만난 둘의 모습은 다른 계절을 만난 것처럼 대조적이었죠. 하지만 고민의 본질은 같았습니다. 두려움에 대해 이야기했고, 다시 만나기로 했습니다. 상담 예약


국내 최대 규모의 OTT 커뮤니티

클럽ㅣOTT 인사이트 클럽은 국내 최대 규모의 미디어 전문가 커뮤니티입니다. 2023년 10월 링크드인에 그룹을 열고 현재까지 340명의 멤버가 활동 중입니다. 멤버의 약 30%는 글로벌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실무자들이며, 최신 뉴스 및 포럼 정보가.. 클럽 가입


김우정의 여정을 보고합니다.

01. 원티드 HR 전문가 모임에 초청받았습니다. 인살롱 필진을 중심으로.. 링크   

02. 두 편의 영화 시사회에 다녀왔습니다.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와 ‘돌핀’.. 링크

03. 넷플연가에서 시대정신 탐구반을 오픈합니다. 나의 아저씨, 서울의 봄을.. 링크


OTT 일타강사ㅣ시간 낭비하지 않고 어떤 콘텐츠를 볼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OTT 추천 서비스입니다. 매주 월요일, 당신의 시청 고민을 줄여 드립니다. 뉴스레터 구독

파묘의 근원적 질문ㅣ★★★★☆

사바하ㅣ2019

듄의 우주는 모래다ㅣ★★★★☆

DUNEㅣ2021


오늘의 생각식당은 매주 월요일 발행하는 통찰에 관한 소식지입니다. 인사이트를 통해 좋은 영향력을 만들고 나누어 개인과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뉴스레터 구독은 무료입니다. 매주 월요일 전혀 다른 생각을 만나세요. 좋은 생각이 필요할 때 편하게 노크하세요. 오픈채팅방 참여

김우정의 더 많은 생각이 보고 싶다면 👉 ✅ 브런치 https://brunch.co.kr/@storyswell

조회수
1,391

콜 센터 없이 매출 달성하려면? #콜센터 아웃소싱 .

콜 직원 따로 둘 필요없이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이제 막 시작하는 스타트업과 작은 회사들의 마케팅 사례를 연구하다 무신사의 스토리를 접하게 되었다. 커뮤니티에서 출발한...
마케팅트렌드 브랜딩
아티클
그러니 마케팅은 중요해요
마케터 마케팅조언 브랜딩
아티클
창의성에 대한 혁신적 접근의 오해
브랜딩 영상광고 콘텐츠 마케팅
아티클
백화점이 부동산 디벨로퍼로 뛰어드는 이유
아티클
나의 관심사를 브랜드와 섞어라, 인사이트는 따라온다
아티클
‘베오울프’로 엿보는 ‘만달로어인’의 서사
아티클
마동석! 현실판 히어로의 매력에 빠지다.
김우정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