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팝업
힙촌일기
💡 팝업 가이드
1. 팝업 정보
팝업 일정부터 입장 방법까지!
2. 팝업 꿀팁
힙촌일기 팝업을 120% 즐기는 방법!
3. 팝업 후기
위픽이 직접 다녀온 팝업 이야기!
오늘 위픽 마케터가 다녀온 팝업은
힙촌일기 팝업스토어 입니다!
지금까지와는 조금 색다른 팝업에 다녀왔습니다!
바로 힙촌일기 팝업인데요
농협중앙회가 농림축산부와 함께
우리 쌀의 우수성 및 농업, 농촌 가치 홍보를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힙(HIP)과 농산물의 조합이라?
색다르면서 재미있는 팝업이 될 것 같은 기대감!
실제로 MZ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그러면 힙촌일기 팝업 자세히 보러 가실까요?
✏️ 팝업 정보
팝업 일정
2024.10.25(금)~12.25(수)
운영 시간
13:00 – 21:00
예약 방법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진행
팝업 위치
🌏 힙촌일기 팝업 현장 살펴보기
오늘의 팝업 장소인 힙촌일기에 왔습니다!
힙촌일기는 뚝섬역 8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뚜벅이가 방문하기에도
너무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그러면 힙촌일기에 같이 들어가볼까요?
원하는 작물을 수확하는 스마트팜
1층으로 들어오면 스마트팜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잠깐🤚
스마트팜이란 무엇일까요?
스마트팜은 ICT기술 등으로 환경을 제어해 농작물을 제배하는 시설을 뜻합니다
해당 공간에서는 5가지 작물을 볼 수 있는데요
작품을 맞추고 원하는 것 하나를 수확하면 됩니다
스마트팜에는 딸기, 사과, 참외, 다래 그리고 오디까지
총 5가지 작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는 다래랑 오디는 좀 생소하더라고요
그래서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는 말에
오디를 골랐습니다!
각자가 고른 과일을 해당 박스에 넣으면 되는데요!
그러면 고른 과일에 맞는 카드를 주십니다
저는 오디 카드가 나왔습니다!
뒷면에는 오디의 주요 생산지와 특산품이 적혀있는데요
제가 평소에 푸딩을 정말 좋아하는데
오디로 만든 푸딩이라니 너무 궁금한데요?
전통주부터 지역 특산물을 만날 수 있는 이색카페
그 옆에는 우리 농산물로 만든 제품과
전통주가 진열된 이색카페가 있습니다!
아쉽게 판매는 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전통주 종류도 엄청 많고 다양하던데
선물용으로라도 팔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그리고 그 옆에는 제가 받은 카드에 있던
오디잼과 푸딩이 있었습니다!
맛이 너무 궁금하다
이색 포토존
중간중간 귀여운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
포토존까지 보면 2층으로 가는 입구가 나옵니다
2층으로 가는 계단
다소 가파르니 조심하세요
무럭무럭 성장일기
2층으로 올라오면 쌀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첫번째 게임은 벼 성장 과정을 맞추는 ‘무럭무럭 성장일기’ 로
15초내에 성장 카드를 순서대로 선택하면 되는 게임입니다!
저는 어렵지 않게 성공~
무럭이와 밥짓기
두번째는 무럭이와 밥 짓기 게임으로
제한시간 내에 저 버튼을 열심히 두드리면 되는데요!
생각보다 힘이 필요한(?) 게임이었습니다
약간 시내에서 볼 수 있는 펀치기계 느낌?
아침먹자 ! 삼식이 챌린지
마지막 게임은 삼식이 챌린지로
앞에 구멍에 밥을 던져 넣으면 되는데요
앞에 게임에 비해 너무 어려운거 아닌가요?!
3개만 넣으면 성공인데 저는 5개 다 못넣었습니다… 😭
성공해야 키링을 받을 수 있는데
저는 그냥 주셨습니다 완전 럭키비키~❤️
다양한 특산품을 한번에 만날 수 있는 팜스토어
팝업의 마지막에는 앞서 만난 농산물로 만든
특산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팜스토어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곤약젤리부터 잼, 과자, 핸드크림 등 다양한 제품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선물로 구매해도 좋을 것 같은 느낌!
바로 옆에서는 시식 코너도 운영중입니다!
보성의 특산품인 그로우글로우 딸기잼인데
쩝쩝박사인 제가 맛본 바로는
시중 딸기잼보다 딸기 과육이 진하고 새콤한 맛이 더 강한 맛이었습니다
에이스같은 과자랑 같이 먹으면 딱 어울릴 느낌!
제 최애 과일이 딸기인데
보성이 딸기로 유명한 거는 처음 알았네요!
이번 겨울은… 보성 딸기를 먹어보기로…(메모)
나가기 전에 SNS이벤트 참여하면 리유저블 백부터 텀블러까지
그리고 방문자 모두에게 과자도 증정합니다
이상 다양한 체험과 맛있는 것이 가득했던 힙촌일기 성수 팝업이었습니다!
📍 힙촌일기 팝업 120% 즐기는 방법
1. 우리 농산물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이벤트
힙촌일기 성수 팝업에서만 즐길 수 있는
체험 이벤트에 참여하고 지역 특산품도 받자!
2. 팜스토어에서 저렴한 가격에 지역상품 구매하자
힙촌일기 성수 팝업에서만 가능한
각 지역의 특산품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기회!
3. SNS이벤트 참여하고 상품 받자
인스타그램에 팝업 인증샷 올리면
텀블러부터 리유저블 백까지!
✅ 힙촌일기 성수 팝업 후기
다들 어떠셨나요?
성수에서 열리는 팝업스토어들의 공통점은 브랜드가
자사의 가치와 헤리티지를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보여주고
소통의 장으로 삼는다는 점입니다.
이번 힙촌일기 성수 팝업스토어 또한 우리 농산물과 농촌이
소비자들에게 더 친근하고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고민하면서 기획되었습니다.
‘힙촌일기’라는 이름은 개성 있고 쿨한 의미의 ‘힙(HIP)’과
우리나라 전통적인 생활방식인 ‘농촌’을 합쳐 만든 용어로
지역 상품에 익숙하지 않은 MZ세대에게
친숙하면서 새로운 방식으로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 MZ을 사로잡은 지역 축제
최근 김천의 ‘김밥축제’가 SNS에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김천 하면 지역 특산물이나 관광지가 아닌 ‘김밥’이 떠오른다는
웃픈 설문조사에서 시작된 김밥축제는
SNS에서 바이럴이 되며 예상 관광객 2만 명을 크게 넘어서
양일간 약 10만 명이 방문하며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김천 전체 인구가 약 13만 명임을 고려할 때
MZ세대에게 강한 어필을 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대전에서 열리는 ‘빵 축제’ 역시 성심당을 중심으로
지역의 특색을 살리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MZ세대가 이런 지역 축제에 열광하는 이유는
도시에서는 볼 수 없는 신선한 경험과 함께
‘특정 지역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판 매력에 있습니다.
이는 특색 있는 마케팅과 결합하면서 더 큰 시너지를 발휘하게 됩니다.
✅ MZ세대를 사로잡을 힙촌일기의 매력
‘힙촌일기’라는 이름은 개성 있고 쿨한 의미의 ‘힙(HIP)’과
우리나라 전통적인 생활방식인 ‘농촌’을 합쳐 만든 단어입니다.
이는 고정된 전통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색다른 농촌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자 한 시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맞춰 힙촌일기는 농촌의 이미지를 새롭게 재해석하며
젊은 세대가 농업과 농촌을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형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역 한정 농산물과 라이프스타일을 새롭게 체험할 수 있는 이 공간은
새로운 경험을 선호하는 MZ세대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갈 것이라 생각합니다.
마케터로써 힙촌일기 성수 팝업은 MZ세대가 농업과 농촌에 더 친숙하게
다가가게 만드는 창구가 되어주고 있으며 나아가 우리 농산물의 매력을
MZ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해주기를 그리고 도시와 농촌이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오늘의 위픽팝업, 어떠셨나요?🎀
여러분의 팝업매니절~ 위픽팝업이
핫 한 팝업의 생생한 후기 들려드릴게요❤️
위픽레터 구독으로
💝다양한 위픽레터의 소식을 받아보세요💝
그럼 다음 팝업에서 또 만나요 👋
2024년 11월 성수 팝업 더보기⬇️
더 많은 정보를 알고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