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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구독자님. 마케팅몬데입니다! 벌써 12월 23일로, 2024년도 거의 마무리 됐는데요. 올해도 마케팅몬데를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한 말씀 먼저 올리고 싶습니다. 💕

저희 마케팅몬데는 2024년 하반기 6개월 동안 총 24건의 뉴스레터와 72건의 인스타그램 콘텐츠로 여러분을 만났답니다! 금일 발행된 뉴스레터는 하반기 마몬의 뉴스레터, 인스타그램 BEST 콘텐츠들을 담고 있어요. 이외에도 하반기 밈/트렌드나, 뉴스레터에 아쉽게 탈락했던 소재들이 궁금하다면 월/수/금 업로드되는 마몬 인스타그램을 확인해 주세요! 다음주 레터는 마몬 특별호가 나갈 예정입니다.

– 마케팅몬데 일동 

안녕하세요, 구독자님. 마케팅몬데입니다! 벌써 12월 23일로, 2024년도 거의 마무리 됐는데요. 올해도 마케팅몬데를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한 말씀 먼저 올리고 싶습니다. 💕

저희 마케팅몬데는 2024년 하반기 6개월 동안 총 24건의 뉴스레터와 72건의 인스타그램 콘텐츠로 여러분을 만났답니다! 금일 발행된 뉴스레터는 하반기 마몬의 뉴스레터, 인스타그램 BEST 콘텐츠들을 담고 있어요. 이외에도 하반기 밈/트렌드나, 뉴스레터에 아쉽게 탈락했던 소재들이 궁금하다면 월/수/금 업로드되는 마몬 인스타그램을 확인해 주세요! 다음주 레터는 마몬 특별호가 나갈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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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년 하반기 마몬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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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몬데 뉴스레터 구독자는 올해 하반기 300명 가량 구독자가 증가하며 1,800명을 돌파했어요. 인스타그램 구독자 수 역시 올해 하반기 600명 가량 증가하여 3,300명을 돌파했답니다! 💗 많은 관심과 사랑에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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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스타그램 PICK 📱 

 

🏆 올해 가장 많이 본 인스타그램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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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빼고 다 본 마몬 인스타그램 인기 콘텐츠,

놓친 게 있다면 살펴보세요!

 

뉴스클리핑 부문 🗞️

🥇 뉴스클리핑 TOP 1 / 12월 2주차 뉴스클리핑
ㄴ최근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비상계엄! 전국 곳곳에서 열린 시위에 응원봉과 깃발을 들고 나간 사례와 CRM에 이용해 뭇매를 맞은 사례를 첫 번째로 다뤘는데요. ‘유익한 내용이 많아서 확인하니 역시 마케팅몬데’라는 호평을 얻은 콘텐츠였답니다.

🥈 뉴스클리핑 TOP 2 / 10월 4주차 뉴스클리핑

ㄴ갤럭시 모델이었던 보이즈넥스트도어가 계약이 끝나자마자 아이폰으로 바꾼 소식, 이디야X변우석 ARS 마케팅, 급식대가 등 당시 트렌드 소식을 전하며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 뉴스클리핑 TOP 3 / 7월 2주차 뉴스클리핑

ㄴ올해 하반기 최고의 디저트라고 칭송해도 될 만큼 구하기 어려웠던 두바이 초콜릿이 한국 편의점에 들어왔다는 소식, 르노코리아, 아바타스타 슈의 복귀까지 다양한 소식을 가져온 뉴스클리핑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마몬픽 부문 😎

🥇 마몬픽 TOP 1 / 잘파 세대 최애 채널
ㄴ브랜드로 Z세대를 불러오고 싶지만, 어려운 분들을 위해 준비한 잘파 세대 최애 채널을 소개했어요. 익숙한 채널부터 생소한 매체까지 한번에 소개하여 현업 구독자분들에게 도움이 되었답니다.

🥈 마몬픽 TOP 2 / 흑백요리사 파생 마케팅

ㄴ“이븐하지 않습니다.” 밈을 불러온 흑백요리사가 대한민국 외식업계를 부활시켰는데요. 흑백요리사 패러디부터 콘텐츠 대결까지 프로그램을 활용한 마케팅이 국내를 휩쓸며 마몬 채널에서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어요.

🥉 마몬픽 TOP 3 / 출판사 콜라보 마케팅

ㄴ서울국제도서전의 N차 관람, 한강 작가의 노벨 문학상으로 대한민국 전체가 독서로 떠들썩했는데요. 이러한 화제를 반영한듯 마케팅몬데 채널에서도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한 콘텐츠예요.

 

🏆 올해 가장 호응도가 높았던 인스타그램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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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빼고 다 좋아하고, 저장한 마몬 인스타그램 인기 콘텐츠,

놓친 게 있다면 살펴보세요!

 

뉴스클리핑 부문 🗞️

🥇 뉴스클리핑 TOP 1 / 12월 2주차 뉴스클리핑
ㄴ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한 비상계엄 내용이 반응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어요. 뉴스클리핑 역대로 팔로워 분들의 높은 저장 수치를 얻으며 인기 콘텐츠로 급상승했답니다.

🥈 뉴스클리핑 TOP 2 / 10월 4주차 뉴스클리핑

ㄴ갤럭시 모델 보넥도의 아이폰 인증샷, 급식대가 등 이전 조회 수 글에서도 높은 수치를 자랑했는데요. 이에 이어서 높은 반응도 보였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을 끌었던 콘텐츠예요.

🥉 뉴스클리핑 TOP 3 / 8월 2주차 뉴스클리핑

ㄴ킹키부츠의 ‘랜드 오브 롤라’ 커버 영상 기억나시나요? 공개 10일 만에 135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던 영상인데요. 마케팅몬데에서도 큰 인기를 얻은 콘텐츠랍니다.

 

마몬픽 부문 😎

🥇 마몬픽 TOP 1 / 특별호 콘텐츠 – 마케터의 책 추천
ㄴ역대 특별호 중에서 가장 높은 저장과 인게이지먼트를 차지한 콘텐츠인데요. 현업 마케터와 취업준비생을 위한 도서 추천으로 높은 관심을 끌어냈답니다.

🥈 마몬픽 TOP 2 / 특별호 콘텐츠 – 콘텐츠 마케터 AI 툴

ㄴ특정 상황에 어울리는 AI 툴을 추천하면서 높은 저장과 반응을 끌어냈던 콘텐츠로, 현업에서 유용한 정보만 골라서 제작했답니다.

🥉 마몬픽 TOP 3 / 특별호 콘텐츠 – (광고) 일잘러 마케터가 자주 쓰는 툴

ㄴ일잘러 마케터, 미진님이 자주 쓰는 툴과 어떤 상황에서 써야하는 지를 정리한 콘텐츠로 현업 마케터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던 콘텐츠예요.

 

 뉴스레터 PICK 📰 

 

🏆 나 빼고 다 봤어요!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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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마몬 콘텐츠 평균 조회수는 1,223회였어요. 이 중 가장 하반기에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콘텐츠를 살펴볼까요?

 

🥇 AI가 말아주는 카 디퓨저, 헤이딜러X아모레퍼시픽 내차조향소 팝업스토어 / 조회수 2.67K
ㄴ헤이딜러와 아모레퍼시픽의 힙한 만남! 헤이딜러 브랜드 측으로부터 감사히 직접 방문해볼 기회를 얻어 직접 방문해 생생한 후기와 국내외 향기 마케팅 사례까지 콘텐츠로 살펴봤어요. 👀 얼리어답터로 다녀와 남긴 후기에 네이버, 구글 가리지 않고 상단에 걸려 하반기 가장 높은 웹조회수가 나왔답니다!

🥈 내가 먹은 음식이 몸에 새겨진다면? (feat. 식사이론X스튜디오좋) / 조회수 2.35K
ㄴ롯데웰푸드 공식 유튜브 채널과 티빙에서 공개된 화제작, <식사이론>! 롯데웰푸드에서 신규 론칭한 <식사이론> 간편식 브랜드에 대한 홍보를 ‘음식이 몸의 타투로 새겨지면서 발생하는 다양한 에피소드’로 풀어냈어요.

🥉 지역 축제 성공 사례 알려드려유 (feat. 백종원 더본코리아) / 조회수 2.22K
ㄴ안동시와 더본코리아의 2024 국제탈춤페스티벌을 다룬 사례가 하반기 웹조회수 3위에 등극했어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프로그램으로 고공행진하던 시즈널 이슈에 나온 콘텐츠라 높은 호응도와 조회수라는 결과가 나온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 나 빼고 다 클릭했어요!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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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몬 뉴스레터의 클릭율은 대체로 영상캠페인의 경우 높은 호응도가 있는 편인데요, 함께 하반기에 클릭을 자아내는 사례들에 대해 살펴볼까요?

🥇 2024 상반기 마케팅몬데 AWARDS / 클릭률 5.51%
ㄴ2024년 상반기 인기있던 콘텐츠 모음.zip! 평균 클릭률 3.3%인 것과 대비했을 때 클릭률 5.5%라는 높은 수치를 기록했는데요. 아직 놓치셨다면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 나를 믿어, I am 에이첼 (feat. HL 그룹) / 클릭률 5.07% 
ㄴ HL 그룹에서 선보인 <I am 에이첼> 시리즈 TVC 광고가 콘텐츠가 높은 클릭률을 얻었습니다. 도전적인 카피, 62년 만에 탄생한 HL 그룹의 광고 모델에 대한 높은 관심도가 클릭으로 이어진 것 같네요. 🤩  

🥉 내가 먹은 음식이 몸에 새겨진다면? (feat. 식사이론 X 스튜디오좋) / 클릭률 5.06%
ㄴ조회수 2위를 기록했던 롯데웰푸드 식사이론 사례가 클릭도 높은 수치를 기록했어요. 영상 콘텐츠에 대한 관심도 있지만, 하단 구좌에 ‘마라탕’ 관련 배너 광고가 삽입되어 30회 이상의 클릭수를 기록한 것도 한몫했답니다!

 

🙌 함께 작업했어요!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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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 명품거리 꼼데길 입성한 ‘무신사 스탠다드 한남
ㄴ 무신사 기업 측에서 새롭게 한남동에 오픈한 ‘무신사 스탠다드 한남’, 프리오픈 기간에 마몬 에디터가 감사하게 초청받아 매장을 면밀하게 둘러보고 구독자분들께 좋은 콘텐츠를 전할 수 있었어요. 이외에도 무신사 뷰티 관련 콘텐츠 등 따끈따끈한 무신사의 소식을 마몬만의 인사이트와 함께 전달드릴 수 있었답니다.  

🥈 사랑의 하츄핑으로 보는 캐릭터 마케팅 (feat. 마케팅 천재들의 비밀노트 350)
ㄴ<사랑의 하츄핑> 영화로 보는 캐릭터 마케팅 사례 소개와 함께, <마케팅 천재들의 비밀노트 350> 도서의 내용에 대해서도 자세히 소개드렸어요.

🥉 크리에이티브 하나로 상장까지 간 마케터의 이야기 feat. 김용훈 그로스 연구소
ㄴ김용훈 그로스 연구소와 협업해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사례를 소개해 드렸어요. 연말 마케팅 회고나 프레임워크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살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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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하반기 마케팅몬데 뉴스레터 결산, 재미있게 보셨나요? 🙂 이번주 인스타그램에는 상반기 트렌드/밈 소개, 뉴스레터 주제로 아쉽게 발탁되지 않은 소재 등에 대해 다룬 콘텐츠가 발행될 예정이에요. 궁금하시다면? 하단 링크를 통해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확인해 보세요!

2024년 꾸준히 마케팅몬데를 사랑해주신 구독자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올리고 싶습니다. 🙇‍♀️ 

– 마케팅몬데 일동

2024년 하반기 마케팅몬데 뉴스레터 결산, 재미있게 보셨나요? 🙂 이번주 인스타그램에는 상반기 트렌드/밈 소개, 뉴스레터 주제로 아쉽게 발탁되지 않은 소재 등에 대해 다룬 콘텐츠가 발행될 예정이에요. 궁금하시다면? 하단 링크를 통해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확인해 보세요!

2024년 꾸준히 마케팅몬데를 사랑해주신 구독자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올리고 싶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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