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최적화를 높이려면 이것이 필요합니다 구글 광고는 AI 기반으로 운영됩니다. 그리고 AI가 잘 학습하려면 좋은 데이터가 필요한데요. 데이터의 품질과 규모가 부족하면 캠페인은 더디게 움직이고, 반대로 시그널이 강해지면 최적화 속도는 눈에 띄게 빨라집니다. 구글 광고 성능을 올리는데 다양한 요소가 있지만, 임팩트가 있는 것들 위주로 정리해봤습니다. ⸻ ✅1st Party 데이터 적극 활용 구글은 우리가 넣어주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좋은 고객을 정의합니다. 1st Party 데이터를 얼마나 잘 공급하느냐가 성능을 좌우합니다. 📍고객 일치(Customer Match)는 기본 세팅 이메일, 전화번호 등 1P 데이터를 업로드하면 캠페인이 더 빠르게 누가 진짜 고객인지를 파악합니다. 이메일만 넣는 것보다 전화번호 등 매칭 키를 함께 넣으면 목록 규모가 평균 28% 증가한다고 합니다. 목록이 커질수록 학습도 빨라지겠죠? 📍고객 목록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고객 일치 목록은 업데이트 직후 전환과 트래픽이 평균 17% 증가한다고 합니다. 현재 고객 패턴을 더 정확하게 반영하기 때문인데요. 빅쿼리를 사용한다면 테이블을 생성하고 연동을 통해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그 외 API 또는 Google Sheets 커넥터로 자동 새로고침해두는 것도 좋습니다. 📍웹 기반 전환 목록 자동 생성 활용 웹용 향상된 전환을 활성화하면 전환 기반 고객 목록이 자동 생성되고 자동 업데이트됩니다. 구글이 직접 전환자를 학습하므로 캠페인 품질이 빠르게 안정화됩니다. ⸻ ✅전환 측정 정확도 높이기 AI 캠페인은 우리가 보내주는 전환 데이터를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그런데 지금은 쿠키 손실, 환경 변화로 인해 데이터 누락이 매우 쉽게 발생합니다. 그래서 측정 정확도를 높이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물론 개발리소스가 필요합니다. 📍웹용 향상된 전환(EC4W)은 필수 Google 태그에 EC4W를 적용하면 개인정보를 해시 처리해 서버로 보내기 때문에 누락된 전환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EC4W 적용 시 YouTube 전환 측정이 평균 15% 이상 증가한 사례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신규 계정이나 예산이 큰 계정은 적용 여부에 따라 성능 차이가 명확합니다. ⸻ 구글 광고 성능을 끌어올리는 지름길은 입찰 전략이나 크리에이티브보다 먼저 데이터 신호를 강화하는 것입니다. 만약, 캠페인 세팅, 소재 등의 개선을 통해서도 성과의 한계를 느끼고 있다면 위 내용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해시태그#Googleads
구글 광고는 AI 기반으로 운영됩니다. 그리고 AI가 잘 학습하려면 좋은 데이터가 필요한데요. 데이터의 품질과 규모가 부족하면 캠페인은 더디게 움직이고, 반대로 시그널이 강해지면 최적화 속도는 눈에 띄게 빨라집니다.
구글 광고 성능을 올리는데 다양한 요소가 있지만, 임팩트가 있는 것들 위주로 정리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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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 Party 데이터 적극 활용
구글은 우리가 넣어주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좋은 고객을 정의합니다. 1st Party 데이터를 얼마나 잘 공급하느냐가 성능을 좌우합니다.
📍고객 일치(Customer Match)는 기본 세팅
이메일, 전화번호 등 1P 데이터를 업로드하면 캠페인이 더 빠르게 누가 진짜 고객인지를 파악합니다. 이메일만 넣는 것보다 전화번호 등 매칭 키를 함께 넣으면 목록 규모가 평균 28% 증가한다고 합니다. 목록이 커질수록 학습도 빨라지겠죠?
📍고객 목록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고객 일치 목록은 업데이트 직후 전환과 트래픽이 평균 17% 증가한다고 합니다. 현재 고객 패턴을 더 정확하게 반영하기 때문인데요. 빅쿼리를 사용한다면 테이블을 생성하고 연동을 통해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그 외 API 또는 Google Sheets 커넥터로 자동 새로고침해두는 것도 좋습니다.
📍웹 기반 전환 목록 자동 생성 활용
웹용 향상된 전환을 활성화하면 전환 기반 고객 목록이 자동 생성되고 자동 업데이트됩니다. 구글이 직접 전환자를 학습하므로 캠페인 품질이 빠르게 안정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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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환 측정 정확도 높이기
AI 캠페인은 우리가 보내주는 전환 데이터를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그런데 지금은 쿠키 손실, 환경 변화로 인해 데이터 누락이 매우 쉽게 발생합니다. 그래서 측정 정확도를 높이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물론 개발리소스가 필요합니다.
📍웹용 향상된 전환(EC4W)은 필수
Google 태그에 EC4W를 적용하면 개인정보를 해시 처리해 서버로 보내기 때문에 누락된 전환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EC4W 적용 시 YouTube 전환 측정이 평균 15% 이상 증가한 사례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신규 계정이나 예산이 큰 계정은 적용 여부에 따라 성능 차이가 명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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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광고 성능을 끌어올리는 지름길은 입찰 전략이나 크리에이티브보다 먼저 데이터 신호를 강화하는 것입니다. 만약, 캠페인 세팅, 소재 등의 개선을 통해서도 성과의 한계를 느끼고 있다면 위 내용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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