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 브랜드가 놓치면 안 되는 네이밍 전략. 스몰 브랜드일수록, 스타트업일수록 직관적인 네이밍이 중요하다고 강조한 적이 있습니다. 그에 대한 아주 재미있는 사례가 있는데요. 바로 <쓸모있는 빌딩>과 <이거슨 빌라>입니다. '쓸모있는 빌딩'은 오피스 빌딩인데, 논현동의 소규모 기업에게 아주 쓸모 있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거슨 빌라'는 청주에 위치한 빌라이고, 말 그대로 빌라입니다. 저는 이 두 건물이 정말 좋은 네이밍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1️⃣ 말 그대로 직관적입니다. 👉️ 세련된 이름이 아니어도 이 빌딩이 뭘 목적으로 하는지 한 번에 알 수 있습니다. 직관성은 수많은 정보 사이에서 고객에게 빠르게 침투하게 해줍니다. 2️⃣ 입소문은 만드는 겁니다. 👉️ 흥미로운 네이밍은 그냥 지나치던 사람의 시선도 잡아 끕니다. 그 사람들은 저처럼 여기 저기 알리고 다닙니다. 잘 지은 이름은 공짜 광고를 만들어냅니다. 3️⃣ 검색할 때 혼자, 최상단에 뜹니다. 👉️ 각 건물의 이름을 검색하면 그 건물만 뜹니다. 네이밍 하나만으로 SEO에서 아주 유리한 위치를 차지한 거죠. 이 역시 광고비를 절약하게 해줍니다. 이처럼 직관적이고 기억에 남는 네이밍은 작은 브랜드일수록 더욱 강력한 성장 동력이 됩니다. 여러분도 신규 브랜드나 스타트업을 생각하실 때, 네이밍을 ‘디자인 요소’가 아닌 '광고 영역'으로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스몰 브랜드일수록, 스타트업일수록 직관적인 네이밍이 중요하다고 강조한 적이 있습니다.
그에 대한 아주 재미있는 사례가 있는데요.
바로 <쓸모있는 빌딩>과 <이거슨 빌라>입니다.
'쓸모있는 빌딩'은 오피스 빌딩인데,
논현동의 소규모 기업에게 아주 쓸모 있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거슨 빌라'는 청주에 위치한 빌라이고, 말 그대로 빌라입니다.
저는 이 두 건물이 정말 좋은 네이밍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1️⃣ 말 그대로 직관적입니다.
👉️ 세련된 이름이 아니어도 이 빌딩이 뭘 목적으로 하는지 한 번에 알 수 있습니다. 직관성은 수많은 정보 사이에서 고객에게 빠르게 침투하게 해줍니다.
2️⃣ 입소문은 만드는 겁니다.
👉️ 흥미로운 네이밍은 그냥 지나치던 사람의 시선도 잡아 끕니다. 그 사람들은 저처럼 여기 저기 알리고 다닙니다. 잘 지은 이름은 공짜 광고를 만들어냅니다.
3️⃣ 검색할 때 혼자, 최상단에 뜹니다.
👉️ 각 건물의 이름을 검색하면 그 건물만 뜹니다. 네이밍 하나만으로 SEO에서 아주 유리한 위치를 차지한 거죠. 이 역시 광고비를 절약하게 해줍니다.
이처럼 직관적이고 기억에 남는 네이밍은 작은 브랜드일수록 더욱 강력한 성장 동력이 됩니다.
여러분도 신규 브랜드나 스타트업을 생각하실 때, 네이밍을 ‘디자인 요소’가 아닌 '광고 영역'으로 접근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