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스 담당자는 이런 공고에 지원하세요

채용 플랫폼 회사에서 일하다 보니 그로스 마케터를 희망하는 분들이 어떤 회사에 가야 하나요? 라는 질문을 자주 합니다. 그래서 채용공고를 함께 들여다보면, 퍼포먼스·CRM·브랜딩·콘텐츠·데이터 분석·SEO·운영까지 만능을 요구하는 경우가 의외로 많습니다.

퍼포먼스/ CRM 직무의 확장판이거나 여러 역할을 한데 묶어놓은 형태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공고를 보다 보면 여전히 그로스를 제대로 이해하고 역할을 설계한 회사가 많지 않다는 사실을 느낍니다. 만약 제가 그로스 직무로 이직을 고려한다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포함된 채용공고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 주요 업무
- 핵심 성장 지표와 주요 퍼널 지표의 개선을 주도
- 유저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장 병목을 정의
- 가설 기반 실험을 설계·운영하고 반복 최적화
- Growth Loop를 구축·고도화
- 제품팀과 협업해 기능·UX 개선을 추진



✅ 자격 요건
- 데이터 기반 문제 정의 및 가설 구조화 능력
- 퍼널, 코호트 분석 기반 사용자 행동 해석 경험
- 실험 Full Cycle 경험(분석 > 설계 > 운영 > 반영)
- Cross-functional 제품 협업 경험
- 행동 데이터 분석 도구 활용 경험(ex. Amplitude)
- 여러 조직의 방향을 통합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채용공고에서 힌트를 찾아야합니다💡
그로스에 집중할수 있는 업무 환경과 역할을 부여받아야만,
제대로 정의된 그로스를 할수 있습니다.

Elena Verna 전설의 밈🤣

해시태그Growth 해시태그Marke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