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라면 위픽레터
-------- 위픽레터 #87호 --------
👨‍👩‍👧‍👦 가정의 달 특.zip
 
위너 여러분! 5월이 시작되었어요!
5월은 가정과 관련된 행사가 많아 '가정의 달'이라고 하는데요. 가족은 우리에게 특별한 존재이지만 그것을 잊을 때가 많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달은 잊고 있던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 감사함을 전달할 수 있는 거 거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기업들은 가정의 달을 맞아 여러 상품을 기획하고 있는데요. 올해 선보이는 이색적인 프로모션으로는...
🍒 공동소비의 접점을 찾아라!
 
합리적 소비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1인 가구 확산과 세계적인 경제 위기로 인해 소비에도 눈에 띄는 변화가 생겼죠. 한정된 자원들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자 소비자들도 이제 움직이기 시작했어요. 불경기가 오면 소비자들 또한 가성비와 효율성을 추구하는 소비로 성향이 바뀌기 마련인데요. 이러한 상황 속 유통 업계의 마케팅 방식 변화에는...

  🏁                                                                                  🏃
* 1구간 진입 완료
  
 오늘의 C레벨 인터뷰 
"가죽이 에이징 되는 것처럼 사람도 에이징 되니까요."
'헤비츠'라는 브랜드 아시나요? 다년간 브랜드의 본질을 잃지 않은 채 세심한 변화를 지속하는 곳, 헤비츠 가죽공방입니다. 에이징이 잘된 가죽처럼, 점점 손에 익어가는 나의 일!
클래식함을 유지하면서 섬세한 변화를 시도해 온 비결, 이재호 대표님을 만나보았습니다. 

🛸 마케터 Pick! '핫플일기'가 다시 돌아왔어요!
 
핫플일기 #9. 느린마을 연구소
👭💭 우린 온 세상 마케터에게 인사이트를 전달해야 하는 위픽 트레이너! 그렇기 때문에 오픈 첫 날부터 이곳에 다녀왔어. 오픈 전부터 웨이팅이 있더라구! '느린마을 연구소' 하면 뭐가 떠올라? 
취향 존중이 대세인 요즘에 맞는 체험 존이었지만.. 난 조금 아쉬웠어.😅

📚 위픽 북클럽 1기_베스트 인사이터 편
  
마케터가 추천하는 5월의 마케팅 도서!
올해 2월 위픽 독서모임 모집 기억하시나요? 매월 위픽 독서모임의 '베스트 인사이터'를 선정하여 위너 분들께 따끈따끈하고 소중한 마케터 인사이트를 나누어 드립니다! 위픽 북클럽 1기엔 <스틱>, <생각의 기쁨>, <핑크펭귄>이라는 3가지 책을 주제로 모임을 가졌답니다 🙂
위픽에 모인 마케터들이 직접 작성한 서평! 궁금하시다면 더 달려주세요!  

  🏁                                        🏃
* 2구간 진입 완료
🚧 에디터 코스 

 에디터. 소마코
 숏폼의 매력은 한번 보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다는 것! 왜 Z세대는 숏폼 콘텐츠에 열광할까?
가장 적정한 동영상 길이로는 5분~10분! 흥미로운 점은 30초 미만의 영상도 그다지 선호하지 않는 다는 것. $%name%$ 브랜드에도 숏폼 제작 해보는 것 어때?


 에디터. 빌보
 '서울'이 들어가면 더 이상 HIP하지 않다? 이제는 흔해져 버린 '서울', 반대로 희소성이 높아진 '로컬'
왜 로컬이 힙해지고 있는걸까? 알맹이가 없는 희소성은 소비자들을 이끌 수 없다. 로컬 콘텐츠의 브랜딩을 채우는 비법! 내가 알려줄게. 
  🏁🏃 FINISH! 
* 축하드립니다! 최종 구간에 도달하였습니다.✨
$%name%$의 마케터 레벨이 +1 상승하였네요! 


위픽레터가 $%name%$의 마케팅 습관을 응원할게요!



(주)위픽코퍼레이션
letter@wepick.run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연무장5 18 6F  02-6326-2870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