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위픽레터가 $%name%$의 마케팅 습관을 응원합니다💙
선함으로 마케팅 하는 연예인 마케터, CEO 길건님

"가수는 저만 생각하면 되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화려한 직업이다 보니까 제 자신을
메이킹 하는 부분이 가장 크잖아요. 그런데 CEO는 저보다 상대방을 더 생각해야 하는 것 같아요."

🏃 위픽 러너 여러분, 선한 마케팅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어느새 선한 영향력으로 사업을 펼치고 마케팅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는 선함으로 사회에 빛을 내며 선한 가치를 중심으로 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이처럼 선순환이 곧 마케팅 시장에도 펼쳐지고 있습니다. 즉, Social Impact를 가진 마케터가 있기에 오늘의 마케팅 시장이 조금은 더 빛나 보이는 것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어느 때보다 더 빛났던 인터뷰였습니다. 한때 이효리의 춤 선생님이자 가수로 활동하며, 지금은 두 브랜드의 CEO로 계시는 길건님을 만나보았습니다.


오늘의 마케팅 도서 추천 <넘버스 스틱!>

숫자를 번역하는 비결은 간단하다. 최대한 숫자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다. (p.64)

저는 건강나이 25살(진짜 나이는 비밀회사에선 ENTJ 밖에선 ENFP의 성격을 가진 사실은 ENFJ 마케터 써니입니다. 제가 오늘 위픽 북클럽 베스트인사이티러 서평에 참여한 도서는 바로 <넘버스 스틱!>이에요. 이 책을 한 문장으로 평가하자면, 복잡한 숫자를 어떻게 하면 소비자의 입장에서 더 매력적이게, 더 기억에 남게 표현할 수 있는지를 과거의 사례를 통해 깨우치도록 하는 자습서 같은 책인데요! 이 책은 자사가 이룬 거대한 숫자(판매량 등)를 강조하길 좋아하는 기획자분들! 사장님과 함께 일해야 하는 마케터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 마케팅 트렌드는 위픽레터   

1등은 사실 너무나도 쉽다
by. 마케터 캡선생 

 

 제목 그대로다. 1등은 너무나도 쉽다. 누구라도 할 수 있다. 딱 두 가지만 알면. 오늘은 이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우리는 정답이 없는 세상을 살아가고 있다. 아니 정답이 있긴 한다. 다만 하나의 정답이 있는 것이 아니라 지구인의 숫자만큼이나 다양한 정답이 존재한다. 모두가 옳고 그 어떤 의견도 존중받아야 한다. 다양성’이 ‘정답’을 대체한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세상을 살아가고 있다.


그리고 미국의 경영학자인 피터 드러커를 이렇게 이야기했다.
"미래를 예측하는 최고의 방법은 미래를 창조하는 것이다."

피터 드러커의 말을 빌려 이야기하면 “1등을 하는 최고의 방법은 1등을 창조하는 것이다.” 즉 내가 1등을 할 수밖에 없는 게임을 만드는 것이다. 비즈니스에서는 이러한 게임을 ‘카테고리’라고 부른다.


마케팅 역시 마찬가지이다. 이 두 가지 방법만 적용하면 1등이 쉬워질 수 있다.

바로 '쪼개기'와 '만들기'다. 쪼개기를 잘한 브랜드는 '제주맥주'를 꼽을 수 있고, 만들기를 잘한 브랜드는 '가히'를 뽑을 수 있다. 쪼개기와 만들기는 얼핏 보면 비슷해 보이나 차이점이 분명하다.

당신의 브랜드에도 적용해 볼 수 있는 쪼개기 만들기 비법은 바로...


 "말할 수 없어, 말할 수 있어"
by. 마케터 정규영 

 

태어나다.
울다.
걷다.
웃다.
말하다.
멈춰서다.
외치다.
만나다.
헤어지다.
이어지다.
태어나다.


사람은 인생에서 
몇 글자의 단어를 쓰고 싶어지는 걸까.


  단, 10개의 단어로 인생을 그렸는데,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10개의 단어와 단어 사이에 70년의 인생이 흐르고 있다. 성장과 환희와 고통과 사랑이 있다. 거기에, 저 사이에 인생과 역사가 있다. 태어나다로 시작해 다시 태어나다로 끝낸 카피라이터의 섬세한 배치가 돋보인다. 

 

파이롯트의 이 시리즈는 단어와 단어 사이, 줄과 줄 사이에 수많은 이야기를 넣는 법을 가르쳐 준다. 우리는 늘 더 많이 이야기하려고 한다. 말하지 않으면 모를까 봐. 내 설명이 충분하지 않을까 봐, 또는 오해를 받을까 봐. 그래서 오늘도 기획서에, 메일에, SNS에 쓰고 또 쓰며 설명하고, 덧붙이고, 부연한다.

 

사실, 우리는 알고 있다. 때로는 말하지 않음으로써 더 많이 이야기할 수 있다는 것을. 다만, 실천하지 못할 뿐. 

 

벌써 파이롯트의 카피만 세 번째다. 이렇게 꾸준히 아름다운 캠페인을 연이어 내놓는 회사는 흔치 않다. 대행사가 훌륭하거나, 광고주가 수준 높거나, 혹은 둘 다일 것이다

  🏁                                                                                  🏃
* 1구간 진입 완료
🎡 이번 주 성수

 📅 6월 넷째 주 팝업 일정, 모두 주목!

 팝업의 성지 성수동! 이번 주도 새로운 팝업이 열리는데요. 여름이 다가온 만큼 '세계 최고의 여름을 즐기자'라는 목적으로 탄생한 비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써니라이프>의 팝업부터 <스포티파이>의 라디오 팝업스토어까지! 스포티파이 유저라면 프리 드링크 쿠폰도 제공한다고 해요! 
여름 콘셉트에 맞춰 여름의 파동을 그린 콘셉트 공간의 <레이브> 팝업까지 있으니, 너무 더울 땐 우리 실내에서 시원하게 놀아요! "이번 주말은 어디 가지?" 생각하고 계시다면, '성수'로 오세요🛵

<이번 주 성수> 콘텐츠는 매주 찾아옵니다. 성수동에서 실제로 일어나는 일들 위픽레터가 책임질게요! 

  🏁                                        🏃
* 2구간 진입 완료
 
대기업 VS 외국계 VS 스타트업 마케터의 진실
by. 마케터 초인

마케팅을 하고 싶으신가요?

마케터가 되고 싶으신가요?

그럼 어느 회사에서 하고 싶으신가요?

대기업, 외국계, 스타트업에 따라 마케터의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대기업에서 7년, 외국계에서 6년 그리고 현재 푸드 스타트업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세 곳 모두를 경험한 마케터가 몰래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예비 마케터, 경력직 마케터 또는 마케터로의 직무 전환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드리고 시행착오를 줄여 빠른 적응을 하실 수 있게 도움을 드리고자 담아봤습니다.

업종에 따라, 분야에 따라 세부사항은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인스타툰 광고, 요즘 제일 핫한 마케팅
by. 마케터 소마코

 인스타그램에서 만화 계정을 보신 적 있나요? 만화를 인터넷으로 보는 ‘웹툰’은 기존에 네이버 웹툰과 같은 별도의 플랫폼에서만 볼 수 있었지만, 작가들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올리면서 ‘인스타툰’이라는 명칭이 생겼어요. 인스타그램에는 한 게시물에 최대 10개의 사진만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인스타툰은 짧고 간략한 것이 특징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 인스타그램 내에서도 인기 콘텐츠가 되었습니다. 

제품이 좋다는 것을 홍보하고, 구매를 직접적으로 유도하는 일반적인 광고는 사람들이 거부감을 느끼기도 하고, 제대로 와닿지 않을 때가 많아요. 만화 내용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간 인스타툰 내의 광고는 사람들에게 친밀감 있게 다가갈 수 있어서 더 효과적이죠. 홍보 내용을 전면에 내세우기보다는, 이야기의 일부로 넣어 더 공감되고 기억에도 더 오래 남도록 할 수 있어요. 해당 인스타툰을 보는 주 독자층이 브랜드에게도 타깃 소비층이라면 협업의 결과가 더 좋겠죠. 

  🏁🏃 Finish! 
* 축하드립니다! 최종 구간에 도달하였습니다.✨
$%name%$의 마케터 레벨이 +1 상승하였습니다!

(주)위픽코퍼레이션
letter@wepick.run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연무장5 18 6F  02-6326-2870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