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 2023년 09월 21일 목요일 - 
오늘의 위픽레터 요약본 📑  
✔️ 위픽레터 X LG유플러스의 세 번째 이야기
✔️ 인스타 캡션 잘 쓰는 방법
✔️ 동원참치의 리브랜딩 
✔️ 효율적으로 일하는 9가지 방법
✔️ 컬래버레이션의 명(明)과 암(暗)

지난주 DMBS 2023 무료 티켓 이벤트에 참여해 주신 많은 위픽레터 구독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다양한 이벤트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추석에도 저희 위픽레터는 발송된답니다:) 고향 내려가는 길에 위픽레터 읽으며 마케팅 레벨 Up 하세요! 🧗  
 위픽레터와 LG유플러스가 함께 만들어가는
세 번째 이야기, WHY NOT? 


“함께 일하는 직원들도 '내부 고객'이거든요.

내부 고객을 잘 섬기는 데에서 '고객 경험 초격차'가 시작된다고 생각해요.

 

위픽 러너 여러분! 선선한 바람과 함께 9월 셋째 주가 돌아왔습니다. 🍂~ 
이번 달 주인공은 바로 LG유플러스 정수헌 Consumer 부문장(부사장)입니다! 무려 한 달에 직원 500 명 정도에게 손편지나 생일 축하 메일을 쓰며, 다른 회사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직원 경험 초격차'를 제공하고자 한다는데요. “우리 ‘업(業)’에 있어서 프로가 된다는 건 전문성만 갖추었다고 되는 것이 아닙니다. 진정한 프로는 역량도 뛰어나고, 자기 관리도 잘 해야 하고, 인성도 좋아야 되죠. 저도 그 세 가지를 잘 하기 위해서 부족하지만 늘 노력 중입니다.” 

직원과 고객을 섬기는 그 특별한 마음, 위픽레터가 LG유플러스 정수헌 부문장님의 특별한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                                                                                🏃💦
* 1구간 진입 완료
🚧 마케터 코스

🤔 마케터. 스밍
17가지 사례로 보는, 인스타 긴 캡션 잘 작성하는 법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다보면 종종 많은 내용을 하나의 게시물에 담아야 할 때가 있다. 캡션을 작성하는 것도 고민이지만, 어떻게 하면 이 캡션을 읽는 사람들이 내용을 모두 이해할 수 있게끔 보기 좋게 담을 지도 고민이다. 다른 계정에서는 어떻게 긴 내용을 효과적으로 담아내고 있는지 17가지의 실제 사례를 모았다. 

✅ 숫자로 표현하기 
숫자만큼 명확한 건 없다. 1. 2. 3. 처럼 간단하게 줄 띄움을 통해 나타내도 좋고, 특수문자를 활용해 나타내도 좋다. 

✅ 이모지 도형 활용하기 
도형도 많이 사용하는 요소 중 하나다. 불렛의 경우 ‘ㄱ’ + ‘한자’ 키로 나오는 기본 도형(‧)도 많이 사용하지만 가독성을 위해서 좀 더 진한 특수문자 불렛( • )을 사용하기도 한다. 

✅ 눈에 띄는 이모티콘 사용하기 
꼭 알리고 싶은 부분을 강조하고 싶다면 보기만 해도 눈에 띄는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 마케터. 노준영
참치는 왜 변신을 시도해야 했을까?

집에 꼭 한개쯤은 사두는 참치는 여러모로 참 친숙한 식품입니다. 다만 아쉬운 건 항상 라인업이 비슷하다보니 다양성이 살짝 부족하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아마도 이 아쉬움은 이제 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참치가 변신을 시도했기 때문이죠.

동원F&B가 참기름으로 맛을 낸 고단백 밥도둑 ‘동원맛참’ 2종(고소참기름, 매콤참기름)을 출시했습니다. 동원F&B는 별도 조리 없이 밥에 바로 먹는 2세대 참치캔 시장을 열겠다는 각오입니다. 일단 여러모로 “편리함” 을 강조했습니다. 편리미엄이 영향을 주는 부분이라고 하겠는데요, 조리가 없다는 점과 패키지의 편리함까지 강조한 부분이 이런 트렌드를 상징합니다. 

참치의 변신 속 숨겨진 또 다른 한 가지 키워드는 무엇일까요? 
  🏁                                     🏃💦
* 2구간 진입 완료

😎 마케터. PRODUCT LAB.
더 효율적으로 일하는 방법 From Slack, Indeed, BetterUp


우리는 모두 더 효율적으로 일해야 합니다. 약간의 휴식 시간을 위해서 혹은 더 높은 연봉을 위해서, 물론 각자의 이유는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효율적으로 일하는 것은 거의 대부분의 상황에서 꽤나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Slack, Indeed, BetterUP에서 직접 발행한 글들을 가져왔습니다. 

  • 시간 추적하기: 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하고 이를 실현하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하루 동안 작은 목표를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가장 어려운 일을 먼저 처리하기: 우리가 하루에 가지고 있는 에너지의 양은 정해져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그 에너지는 약해집니다.
  • 현실적인 타임라인 만들기: 파킨슨의 법칙은 “일은 그것을 완료하는 데 할당된 시간을 채우기 위해 확장된다”라고 말합니다. 약간의 여유가 느껴질 정도의 타임라인이 적당합니다.

🤗 마케터. 빌보
어느새부터 콜라보는 안 멋져

80억, 229%, 헬리녹스가 국내 브랜드 최초로 2016년 슈프림(@supremenewyork)과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보인 이후 보여준 매출 성장액과 성장률이다. 더불어 헬리녹스는 최초로 100억 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BTS와도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했다. 즉 헬리녹스는 슈프림과의 컬래버레이션 이후 세계적인 명성과 2,000억 원이 넘는 기업가치를 얻게 된 것이다.

그러나 헬리녹스 성공에 크게 기여했던 슈프림의 아성이 무너지고 있다. 올해 매출 예상치에 10%나 못 미치는 실적을 기록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순이익 모두 큰 폭으로 감소했기 때문이다. 역설적이게도, 슈프림을 무너뜨린 것은 컬래버레이션이다. 이제는 세계적인 브랜드 간의 컬래버레이션 제품이 출시되더라도 각 브랜드의 매력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하면 외면받기 마련이다. 

컬래버레이션의 시대가 끝난 지금, 브랜드들은 어떻게 나아가야 할까?

  🏁🏃 Finish! 
* 축하드립니다! 최종 구간에 도달하였습니다.✨
$%name%$의 마케터 레벨이 +1 상승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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