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 2024년 2월 1일 목요일 - 
오늘의 위픽레터 요약본 📑

✔️ 초보 마케터인 내가 눈떠보니 SSS급 마케터? - 어떤 능력을 얻게 되었을까
✔️ 당신의 광고 비용이 거짓 정보에 기여하고 있을 수 있다!
✔️ '고객이 비싸도 구매하는 기획’을 찾아가는 여정



🪐     °  🚀 •   ★ *     

✔️ AI로 만든 PPT문서가 쓸모있어지려면
-진짜 활용 가능한 문서 만들기
✔️ 마케팅이 어렵다고 느껴질 때, 나의 기본지식이 부족한지 살펴보자
✔️ 디지털 시대에 브랜드가 주목해야 할 '아날로그'
🚧 TEST 코스

초보마케터인 나에게 한가지 능력만 줄 수 있다면?

SSS마케터로 회귀한다


그. 리. 고😊


기발하고 재미있는 답변들로 다음 위픽레터 아티클이 제작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와 기대 부탁드립니다! 많관부👀

다음 아티클 주인공은 너야너!

💙 위픽레터

당신의 광고자금이 거짓 정보를 퍼뜨리는 데 쓰이고 있다!

현명한 광고주를 위한 가이드: 디지털 광고의 함정을 피하는 방법

당신이 광고 예산을 쓰는 방식에 대해 잠시 생각해 본 적 있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니, 내 광고가 거짓 정보를 퍼뜨릴 리 없어!"라고 생각할 거예요. 그런 생각이 드는 건 당연해요. 일부러 거짓광고를 하고 싶은 사람은 없으니까요. 하지만, 조금 더 신중하게 생각해 볼 필요가 있어요. 광고를 자주 확인하지 않거나, 웹사이트랑 직접 연결되지 않으면, 의도치 않게 허위 정보를 퍼뜨리는 데 돈을 쓸 수도 있거든요!

마케팅은 단순히 광고를 늘리고 클릭률을 올리는 것만이 아니에요. 브랜드가 어떻게 연결되고 표시되는지도 중요한 부분이죠. 많은 돈을 브랜드 홍보에 쓰는 만큼, 그 돈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큰 책임이 있습니다. 이 권한을 잘 활용하여 광고 캠페인을 스스로 통제하고, 브랜드 홍보를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어야 해요. 🎯

💙 위픽레터
비싼 제품도 사게 만드는 차별화 전략🔎
💡 5분동안 읽으면 이런 내용을 알 수 있어요!  

  • 저관여 제품/고관여 제품 판매 전략의 차이
  • 패키지 상품을 판매할 때 비싸도 사게 만드는 법
  • 남들 다 쓰는 키워드 말고, 우리 제품을 더 명확하게 전달하는 카피 작성법

1️⃣ 저관여 / 고관여 제품 판매 전략의 차이
2️⃣ 패키지 상품을 판매할 때 비싸도 사게 만드는 법
3️⃣ 남들 다 쓰는 키워드 말고, 우리 제품을 더 명확하게 전달하는 카피 작성법

고객이 비싸도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한 기획자의 방법은 위 3가지 방법보다 훨씬 많고 다양한 전략이 요구됩니다. 그러나 이 아티클을 통해 “우리 제품의 고객은 어떤 것에 반응하는가?” 라는 질문을 시작한 것만으로도 제품을 구매하게 만들 수 있는 첫걸음을 뗀 것입니다.


* 1구간 진입 완료
  🏁                                                                                🏃💦
🚧 마케터 코스
🤠 마케터. 최프로
AI로 만든 PPT 문서, 진짜 활용 가능할까?
오늘 소개드리는 Gamma.app(이하 Gamma)이 대표적인 PPT 슬라이드를 만들어 주는 AI인데요. 대부분 기능에 대해서만 소개하지 실제 활용 예시는 찾기가 어렵더군요. 저는 실제 강의 소개서 및 발표 자료 등을 만들 때 Gamma와 구글 슬라이드 등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처음엔 저도 좀 헤맸지만 몇 번 작업을 하다 보니 나름 노하우가 생겨 간단히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 2구간 진입 완료
  🏁                                     🏃💦
🤗 마케터. 마케팅코디 흑상어쌤

마케팅 초보탈출 2단계 : 개념이해(기본지식)

마케팅에서 알아야 할 개념과 기본 지식이라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기본적으로 ‘마케팅’이 무엇인지부터 알아야 할 것입니다. 업계에서 자주 사용하는 용어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비즈니스 관련 지식도 필요합니다. 생산, 유통, 판매, 경영에 관련된 다양한 용어들도 알아야 합니다.

이렇게 이야기하고 나니 마치 마케팅하려면 정말 많은 것을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장에서 실무를 하다 보면 자주 듣는 마케팅이 어렵다고 느끼는 이유 두 가지 중 첫째는 알아야 할 것도 많다는 것이고 둘째는 변화가 빠르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나눠서 생각해보면 어떨까요?

1. 기본 지식 : 시간의 흐름에도 변화가 없는 지식과 개념에 대한 이해

2. 필요 지식 : 시기와 상황에 따라 알아야 할 지식과 개념에 대한 이해


요컨대 만약 마케팅이 어렵다고 느껴질 때 지금 기본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인지 필요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인지를 구분하면 무엇부터 배워야 할지 알기 쉽습니다. 


* 3구간 진입 완료
  🏁            🏃💦
😎 마케터. 주넌

브랜드가 아날로그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이번 글에서 답할 질문들

1. 왜 사람들은 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 경험을 찾을까? 
2. 왜 브랜드는 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 경험을 제공할까?

많은 것들이 편리한 디지털로 치환되고 있습니다. 손으로 필기하던 저는 이제 아이패드로 필기를 합니다. 다이어리에 하루의 계획을 체크하던 저는 이제 아이폰의 ‘미리 알림’을 사용하죠.


반대로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를 찾고 있습니다. 직접 LP를 재생하는 경험, 종이를 넘기는 경험, 손가락으로 셔터를 누르는 경험. 더 불편하고 비싼 경험을 자발적으로 구매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데이비드 색스’의 책 ‘아날로그의 반격’을 바탕으로, 사람들이 아날로그 경험을 찾는 이유와 브랜드가 아날로그에 주목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해 볼게요.


  🏁🏃 Finish! ✨ 
* 축하드립니다! 최종 구간에 도달하였습니다.✨
$%name%$님의 마케터 레벨이 +1 상승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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