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브랜드에 대해 이야기하면, 간단하게 말해서 사람들이 당신을 어떻게 보는지, 당신이 무엇을 잘하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이미지라고 할 수 있어요. 마치 당신만의 독특한 기술, 경험, 가치들이 당신을 다른 사람들과는 다르게 특별하게 만드는 것 같은 거죠.
🏷️퍼스널 브랜드 구축이 필요한 이유
멋진 팔로워들이 생기면 당신이 잘하는 분야에서 영향력을 높일 수 있고, 전문가로 인정받을 수도 있죠. 당신의 신뢰도가 높아지면, 당신이 일하는 회사나 당신의 제품 홍보도 더 잘 될 수 있습니다. 또, 당신의 팬들이 생겨서 회사와 상관없이 당신을 따르게 될 수도 있고요. 만약 당신이 회사의 주인이라면, 그 회사의 이미지도 더 좋아질 수 있겠죠. 더 나아가서는 취업, 네트워킹, 투자 기회도 늘어날 거예요.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는 방법
개인 브랜드 만드는 건 정말 다양한 방법이 있어요. 하지만 먼저, ‘자기만의 목소리’를 찾는 것부터 시작해야 해요. Wes Kao는 자신에게 진실되게 행동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합니다. 이 말인 즉슨, 인터넷에서 당신이 되고 싶은 사람을 만들어내는 게 아니라, 진짜 당신 자신이 되어야 한다는 거죠. 예를 들어, 저는 사람들과 직접 만났을 때의 모습처럼 글을 쓰려고 노력해요. 말하기와 글쓰기는 다르지만, 그래도 당신의 진짜 모습을 보여주려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 카피는 철도 회사가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만든 광고의 문구입니다. 나고야철도가 덴츠메이테쓰커뮤니케이션즈와 함께 한 ‘메이테츠 사쿠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나고야 역내에 직소퍼즐로 만든 옥외광고를 설치한 것입니다. 각 퍼즐조각에는 수험생들을 격려하는 다른 문구들이 담겨 있었습니다. 그리고 완성된 이미지에는 지하철에 안에서 잠깐 시간을 내 공부를 하는 수험생의 모습과 이 카피가 함께 적혀 있었습니다.
온라인 시장 고도화와 구글 및 애플의 잇따른 ‘데이터 제한 정책’ 실시로 인해 수면 위로 떠오른 CRM은 비즈니스 업계에서 끊임없이 화두에 오르내렸습니다. 2024년 마케팅 트렌드에도 역시 한자리를 차지했죠.
그러나 비교적 오랜 시간 동안 전략과 사례가 축적되어온 퍼포먼스 마케팅과 달리, CRM 마케팅은 개념과 업무, 효율적인 전략 등이 다소 막막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방증하듯, 실제로 많은 실무자 분들이 CRM 관련 키워드에 많은 질문을 던지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2024년에도 꼭 필요한 CRM 마케팅에 대한 모든 것을 정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