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 2024년 2월 15일 목요일 - 
오늘의 위픽레터 요약본 📑

✔️ 나를 가슴 뛰게 하는 이상형 찾기💓
✔️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는 방법
✔️ 1억이 넘는 제품은 어떻게 마케팅해야 할까?



🪐     °  🚀 •   ★ * 

✔️ 외운 말은 언젠가 잊는다.
응원 받은 말은 평생 잊지 않는다.
✔️ GA를 활용한 UX 개선으로 성과 높이기
✔️ 2024년 꼭 필요한 CRM 마케팅에 대한 모든 것
🚧 TEST 코스

날씨가 풀리며 찾아온 참 외로운 계절...🌸

우리 함께 이상형을 찾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그. 리. 고😊


기발하고 재미있는 답변들로 다음 위픽레터 아티클이 제작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와 기대 부탁드립니다! 많관부👀

다음 아티클 주인공은 너야너!

💙 위픽레터

나만의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면👨‍💻

🏷️퍼스널 브랜드란 과연 무엇인가?

개인 브랜드에 대해 이야기하면, 간단하게 말해서 사람들이 당신을 어떻게 보는지, 당신이 무엇을 잘하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이미지라고 할 수 있어요. 마치 당신만의 독특한 기술, 경험, 가치들이 당신을 다른 사람들과는 다르게 특별하게 만드는 것 같은 거죠. 


🏷️퍼스널 브랜드 구축이 필요한 이유

멋진 팔로워들이 생기면 당신이 잘하는 분야에서 영향력을 높일 수 있고, 전문가로 인정받을 수도 있죠. 당신의 신뢰도가 높아지면, 당신이 일하는 회사나 당신의 제품 홍보도 더 잘 될 수 있습니다. 또, 당신의 들이 생겨서 회사와 상관없이 당신을 따르게 될 수도 있고요. 만약 당신이 회사의 주인이라면, 그 회사의 이미지도 더 좋아질 수 있겠죠. 더 나아가서는 취업, 네트워킹, 투자 기회도 늘어날 거예요.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는 방법

개인 브랜드 만드는 건 정말 다양한 방법이 있어요. 하지만 먼저, ‘자기만의 목소리’를 찾는 것부터 시작해야 해요. Wes Kao자신에게 진실되게 행동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합니다. 이 말인 즉슨, 인터넷에서 당신이 되고 싶은 사람을 만들어내는 게 아니라, 진짜 당신 자신이 되어야 한다는 거죠. 예를 들어, 저는 사람들과 직접 만났을 때의 모습처럼 글을 쓰려고 노력해요. 말하기와 글쓰기는 다르지만, 그래도 당신의 진짜 모습을 보여주려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해요.

💙 위픽레터
1억이 넘는 제품 마케팅 전략은?🚀

💡 아래 해당되는 담당자면 이번 콘텐츠가 도움이 돼요

  • 고객한테 “돈이 없어서 못사요” 라는 말을 자주 듣는 담당자
  • 담당하는 제품/서비스가 비싼 담당자
  • 제품의 혁신적인 가치 발굴이 필요한 담당자

혹시 제품 홍보, 영업을 담당하면서 “죄송하지만, 돈이 없어서 못사요” 라는 말을 들으셨나요? 광고주가 “저희 제품(서비스)은 원래 좀 비싸서 마케팅이 잘 안됩니다” 라고 이야기하는 경우가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핑계가 진정 돈 부족 때문만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어떤 이유일까요? 오늘은 개당 1억이 넘는 제품을 마케팅 하는 전략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마케터 코스
* 1구간 진입 완료
  🏁                                                                                🏃💦
🤠 마케터. 정규영
카피수집(4) 사랑은 먼 옛날의 불꽃이 아니다

5. 나고야 철도 메이테츠 사쿠라 프로젝트  OOH (2019)


“暗記した言葉は、いつか忘れる。
応援された言葉は、 一生忘れない。

외운 말은 언젠가 잊는다.
응원 받은 말은 평생 잊지 않는다.


이 카피는 철도 회사가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만든 광고의 문구입니다. 나고야철도가 덴츠메이테쓰커뮤니케이션즈와 함께 한 ‘메이테츠 사쿠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나고야 역내에 직소퍼즐로 만든 옥외광고를 설치한 것입니다. 각 퍼즐조각에는 수험생들을 격려하는 다른 문구들이 담겨 있었습니다. 그리고 완성된 이미지에는 지하철에 안에서 잠깐 시간을 내 공부를 하는 수험생의 모습과 이 카피가 함께 적혀 있었습니다.


오늘은 누군가에게 따뜻한 응원의 말 한마디를 건네 보고 싶어 지게 만드는 카피입니다.


  * 2구간 진입 완료
  🏁                                     🏃💦
🤗 마케터. 마케팅하는 천대리

GA를 안 하신다고요?

입사 후 내가 맡은 일은 온라인 자사몰을 담당하는 것이었다. 

많은 제조업계들이 유통업체와 채널을 거치지 않는 D2C 전략을 펼치며 시장의 파이를 키워가고 있었고 우리 회사 또한 온라인 조직이 성장하고 있는 때였다.


처음 몰을 살펴봤을 때 온라인 마케팅 관련된 것들이 세팅되어 있지 않은 상태였다. 특히 사용자 여정이나 행동흐름을 확인할 수 있는 GA 같은 툴을 사용하고 있지 않았다. 


내가 신입사원이었을 시절만 하더라도 GA를 아는 주니어는 드물었고 나 또한 입사 후 공부를 시작했던 기억이 난다. 그 이후 데이터를 통한 의사결정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며 우리 고객에 대해 파악할 수 있는 GA는 어느새 마케터의 필수요건이 되었다.


* 3구간 진입 완료
  🏁            🏃💦
😎 마케터. 스모어

마케터를 위한 2024년 CRM 마케팅 필수 가이드


온라인 시장 고도화와 구글 및 애플의 잇따른 ‘데이터 제한 정책’ 실시로 인해 수면 위로 떠오른 CRM은 비즈니스 업계에서 끊임없이 화두에 오르내렸습니다. 2024년 마케팅 트렌드에도 역시 한자리를 차지했죠.


그러나 비교적 오랜 시간 동안 전략과 사례가 축적되어온 퍼포먼스 마케팅과 달리, CRM 마케팅은 개념과 업무, 효율적인 전략 등이 다소 막막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방증하듯, 실제로 많은 실무자 분들이 CRM 관련 키워드에 많은 질문을 던지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2024년에도 꼭 필요한 CRM 마케팅에 대한 모든 것을 정리해 드립니다.


  🏁🏃 Finish! ✨ 
* 축하드립니다! 최종 구간에 도달하였습니다.✨
$%name%$님의 마케터 레벨이 +1 상승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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