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 2024년 2월 29일 목요일 - 
🏁 오늘의 마케터 코스 러닝 구간 

1. 위기를 기회로! 한국 축구 대표팀의 극적인 화해와 브랜드 관리 전략
2. 스타벅스 성공 비결: 스타트업도 적용 가능한 마케팅 믹스 4P
3.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신선식품 시장 진출 준비
4. 마케터와 소비자는 어떤 경품을 좋아할까?
5. AI가 침공하는 시대, 인간이 살아남을 수 있는 무기는?
6. VOC 데이터 분석,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
💪 워밍업!
$%name%$님, 오늘도 함께 달릴 준비 되셨나요?

미안하다고 말해줘서 고마워
페이스메이커 🏃 이재훈


한국 국가대표 축구팀이 구설에 올랐습니다. (···) 손흥민 선수와 이강인 선수는 각자 인스타그램에 입장문을 올려서 자신의 견해를 알리고 진화에 나섰습니다. 특히 손흥민 선수의 입장문은 솔직하며 간절하고 당당해서 매우 절망적이었던 분위기를 단숨에 바꾸어 버렸습니다.

존재 자체가 팬덤에 의해서 유지되고 관객의 지지가 절실한 연예인이나 스포츠 스타의 경우 단 한 번의 사소한 실수도 그 결과가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깨끗하게 인정하고 맥락을 살펴 순발력과 위트를 발휘하라! 브랜드도 같습니다.


🏁 스타트 라인
READY··· SET, GO!
  🚩                                                                                                  🏃💨

스타트업에도 적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

페이스메이커 🏃 위픽레터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은 바로 ‘마케팅 믹스’입니다! 마케팅의 세계에 발을 들이면 자주 마주치게 되는 용어 중 하나죠. 오늘은 스타벅스의 마케팅 사례를 통해 ‘마케팅믹스 4P’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스타벅스가 어떻게 마케팅믹스 4P 전략을 구상하고 실행했는지 하나씩 꼼꼼히 분석해볼까요?


👉 1구간 진입 완료
  🚩                                                                🏃💨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식품도 (믿고) 살 수 있을까?

페이스메이커 🏃 커머스의 모든 것


알리익스프레스가 그동안의 초저가 공산품 시장을 넘어 이제는 신선식품 시장으로의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이는 단순히 상품의 다양성을 넓히는 차원을 넘어, 한국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이고,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전략적 움직임으로 해석됩니다.

👉 2구간 진입 완료
  🚩                                     💧🏃💨
💧 급수대
잠시 쉬면서 충전하고 가세요! 🍌🍬🥛


사람들은 어떤 경품을 좋아할까?🎁

마케터와 소비자가 각각 좋아하는 경품을 알아보자!


그. 리. 고😊


여러분의 답변을 토대로 다음 위픽레터 아티클이 제작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와 기대 부탁드립니다! 많관부👀

다음 아티클 주인공은 너야너!


👉 다시 힘내서 출발!
  🚩                                    🏃💨

인간의 자리를 먹어치우는 AI의 침공

페이스메이커 🏃 마케터 초인


AI가 침공하는 시대,

우리가 살아남을 수 있는 무기는 뭘까요?

다음 시대 살아남을 무기를 꺼내봅니다.

이 글을 보시고 힌트를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 3구간 진입 완료
  🚩            🏃💨

'VOC 데이터 분석'으로 시작되는 브랜드의 사랑

페이스메이커 🏃 브이리뷰


마음에 드는 사람과의 카톡에서 내가 놓친 숨겨진 의미들은 없는지 찾아본 기억, 다들 있지 않으신가요? 최근 많은 기업과 브랜드들도 고객의 사랑을 차지하기 위해 VOC(고객의 목소리) 데이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특히 AI 기술을 통해 VOC 분석 기술을 고도화하고 기획 아이디어에서부터 제품 출시까지의 전 과정에 걸쳐 적용중인 것이 눈에 띄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VOC 데이터 분석 기술이 마케팅에 가져온 변화와 더불어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활용사례들을 확인하여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FINISH!
$%name%$님, 오늘의 마케터 코스 완주를 축하합니다!
다음 주에도 즐거운 코스로 만나요✨
친구와 함께 달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name%$님도 페이스메이커가 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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