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2024년 3월 07일 목요일
$%name%$님과 함께 달릴 오늘의 마케터 코스 
✅ 영화 <파묘>의 열풍, 어떤 마케팅 덕분일까?
유튜브 성공을 위해 꼭 필요한 핵심 지표 정리
브랜딩과 브랜드 마케팅, 어렵지 않아요!
핵심 고객에 주목하라, 일본 패션 잡지 '뽀빠이'의 롱런 비결
퍼포먼스 마케팅 KPI를 쉽고 빠르게 설계하는 방법
우리 곁에서 삶의 질을 높여주는 UX 디자인 레퍼런스 찾아보기

600만 관객을 만들어낸 마케팅 전략은?
영화 <파묘>의 흥행과 이색 마케팅

개봉 11일 만에 6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파묘>! 다들 보셨나요?
여러분은 <파묘>의 흥행에 가장 기여한 마케팅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그. 리. 고😊


여러분의 답변을 토대로 다음 위픽레터 아티클이 제작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와 기대 부탁드립니다! 많관부👀

다음 아티클 주인공은 너야너!



2024년 반드시 알아야 할 유튜브 성공의 열쇠🔑
페이스메이커 🏃 위픽레터


유튜브는 더 이상 ‘동영상 플랫폼’만이 아닙니다. 지난 2월 27일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 서베이가 발표한 ‘검색 트렌드 리포트 2024’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들은 궁금한 것을 검색할 때 구글(65.8%)보다 유튜브(79.9%)를 더 많이 활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유튜브에서의 성공이 더욱 중요해지는 시점입니다.


유튜브에서의 성공은 고품질의 콘텐츠, 그리고 핵심 지표를 추적하는 전략에서 비롯됩니다. 이 글에서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모든 지표를 다루지는 않지만, 유튜브에서의 성공과 직결되는 7가지 핵심 지표를 집중적으로 소개합니다. 



브랜딩은 원래 어렵지 않다
페이스메이커 🏃 서현직


‘브랜드’를 사전에서 찾아보면 명확한 정의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사전적 정의만으로 브랜드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이해하기는 힘든 것 같습니다. 우리가 브랜딩이나 브랜드 마케팅을 하려고 할 때 떠오르는 실무적인 고민들은 이런 사전적 정의와 조금 다르거든요. 그래서 누구나 편하게 이해하고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쉽고 캐주얼하게 브랜드에 대해 이야기 해 보려고 합니다.


패션 잡지 ‘뽀빠이’가 패션만 이야기하지 않는 이유

페이스메이커 🏃 주넌


일본의 패션 잡지 ‘뽀빠이’는 1976년에 처음으로 발행되었습니다. 일본 잡지 협회에 따르면, 2023년 3분기 기준 ‘뽀빠이’는 남성 패션 잡지 중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47년 간 일본의 대표 패션 잡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죠. 오늘은 ‘뽀빠이’의 잡지 편집법을 토대로 ‘핵심 고객 연결 주의’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가장 쉽게 퍼포먼스 마케팅 KPI 분석하고 설계하기
페이스메이커 🏃 신광수


오늘은 평소 아티클들과는 다르게 정말 짧고 간단하게 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검토하는 방법을 설명하려고 한다. 이 글에 소개된 단계대로 진행하는 것이 익숙해지면 퍼포먼스 마케팅은 물론 비용을 집행하는 많은 분야에 접목하는 것이 가능해지고, 숫자를 기반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관리하는 것이 두렵지 않게 될 것이다. 



삶의 질을 높여주는 10가지 UX 사례 #3
페이스메이커 🏃 브이리뷰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출퇴근하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 출퇴근 시간대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일명 ‘지옥철’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사람이 너무 많은 탓에 원하는 역에 내리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 우이신설선에서는 행선지별 승차 위치 안내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name%$님, 오늘의 마케터 코스 완주를 축하합니다🎉
 Copyright © (주)위픽코퍼레이션 2024.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연무장5 18 6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