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마다, 빌딩마다, 매체마다 우리는 차고 넘치는 브랜드들을 만나죠. 브랜드들의 개성 넘치는 목소리를 듣고 있노라면 점차 피로감이 느껴집니다. 우리의 감각과 욕망을 자극하려는 무수한 브랜드들의 외침 속에서 빛나려면 오히려 '침묵'하는 것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긴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참지 못하고 건너뛰어 본 경험이 있을 거예요. 커뮤니티 게시글에서도 '세 줄 요약'을 달라고 요구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죠. 긴 글을 읽을 수 있는 집중력을 도둑맞은 우리, 그래서 긴 글은 정말 더 이상 쓸모가 없을까요? 긴 글이 중요하다면, 짧은 글은 배척되어야 하는 걸까요?
이제는 너무나 친숙해진 Chat GPT! 하지만 다른 AI 툴을 적극적으로 사용해 본 경험은 적으실 텐데요. AI에 대한 심리적 장벽이 높을 뿐만 아니라, 각각의 실무 상황에 딱 맞는 툴을 찾는 것부터 실제로 어떤 기능이 업무에 도움이 되는지가 명쾌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지금 당장 실무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AI 툴 5가지, 바로 알려드릴게요!
제미나이에게 광고 카피를 제시해달라고 질문했습니다. 제미나이의 가이드에 따라 만든 광고 소재를 실제로 세팅하고, 사람이 만든 광고와 A/B 테스트를 진행하기로 했어요. 그리고 광고 집행 결과를 보여주며 광고 전략을 수정 제안해달라고 했습니다. 과연 제미나이가 만든 광고는 좋은 성과를 가져왔을까요?
무수히 많은 악성 광고들이 지금도 광고 생태계에 심각한 타격을 주고 있습니다! 생성형 AI의 활용이 증가하면서 악성 광고 또한 과잉 생산되고 있는데요. 소비자에게 악성 광고가 많이 노출된다면 자연스럽게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고, 결국 우리가 만든 좋은 광고도 전달되지 못할 거예요! 악성 광고 근절을 위해서 마케터들은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