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비 4,000원의 시대, 쿠팡이 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무제한 무료 배달 서비스를 발표했습니다! 이후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도 앞다퉈 무료 배달을 선언하고 있죠. 이는 배달 앱 시장이 역성장에 접어들면서 새로운 고객 확보가 어려워졌기 때문인데요. 무료배달, 과연 언제까지 할 수 있을까요?
소셜 미디어는 브랜드가 대중과 교류하는 주요 수단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러나 팔로워들의 충성도를 얻고 유지하려면, 적절한 콘텐츠 조합이 필수적이죠. 5:3:2 법칙은 소셜 미디어 콘텐츠의 이상적인 분배 비율을 말해요. 이 비율이 각각 무엇을 의미하고, 어떻게 조절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이 분야를 대체 뭐라고 불러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이벤트 디자인? 배너 디자인? 운영 디자인? 콘텐츠 디자인? 확실한 건, 퍼포먼스 마케팅이나 브랜드 캠페인과 관련된, '마케팅'을 위한 디자인이었다는 거죠. 지금부터 이 업무를 '마케팅 디자인'이라 정의하고, 마케팅 디자인에 필요한 역량과 마케팅 디자인 하는 법을 디자이너가 직접 설명해드릴게요🎨
GS25가 글로벌 유전자 분석 기업 마크로젠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유전자 검사 연계 서비스 상품을 정식 출시했습니다. 편의점에서 직접 검사를 하는 건 아니고, 구매를 완료한 고객에게 이용권이 전송되면 원하는 배송지로 키트를 받는 방식이라고 해요. 꽤나 흥미로운 사례인데요, 도대체 GS25는 왜 유전자 검사 연계 상품을 내놓은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