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name%$님을 위한
오늘의 WPL 키워드
#쿠팡이츠 #SNS마케팅 #배달비0원
#광고효율 #마자이너 #유전자검사
#퍼포먼스마케팅 #마케터음악플리
#매력적인SNS콘텐츠법칙  
무제한 배달비 0원!

배달비 4,000원의 시대, 쿠팡이 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무제한 무료 배달 서비스를 발표했습니다! 이후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도 앞다퉈 무료 배달을 선언하고 있죠. 이는 배달 앱 시장이 역성장에 접어들면서 새로운 고객 확보가 어려워졌기 때문인데요. 무료배달, 과연 언제까지 할 수 있을까요?

'구매를 결심한 순간'에 '가치 있는 메세지'로 다가가세요!

상대의 마음을 움직일 줄 아는 사람은 '적절한 타이밍'에 '상대방에게 필요한 말'을 건네죠. 마케팅도 마찬가지입니다. 타이밍과 메세지가 안 좋으면 고객에게 부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도 있어요. 그렇다면 언제, 어떤 메세지를 던져야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을까요?
동료에게 이 레터를 포워딩 받으셨나요?
위픽레터 구독자 여러분을 위한 선물🎁
위픽레터X더볼트


4월부터 위픽레터가 '더 볼트'와 함께 '마케터를 위한 플레이리스트'를 준비했어요! 다양한 장르의 곡들로 구성된 플레이리스트를 격주로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출퇴근할 때, 업무할 때, 휴식이 필요할 때 등 언제 어디서나 위픽레터X더볼트 플레이리스트와 함께하세요💕

5:3:2 법칙으로 SNS 마케팅을 해보세요!
위픽레터


소셜 미디어는 브랜드가 대중과 교류하는 주요 수단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러나 팔로워들의 충성도를 얻고 유지하려면, 적절한 콘텐츠 조합이 필수적이죠. 5:3:2 법칙은 소셜 미디어 콘텐츠의 이상적인 분배 비율을 말해요. 이 비율이 각각 무엇을 의미하고, 어떻게 조절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마케팅 디자인이 뭐죠?


사실, 이 분야를 대체 뭐라고 불러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이벤트 디자인? 배너 디자인? 운영 디자인? 콘텐츠 디자인? 확실한 건, 퍼포먼스 마케팅이나 브랜드 캠페인과 관련된, '마케팅'을 위한 디자인이었다는 거죠. 지금부터 이 업무를 '마케팅 디자인'이라 정의하고, 마케팅 디자인에 필요한 역량과 마케팅 디자인 하는 법을 디자이너가 직접 설명해드릴게요🎨

건강 트렌드와 색다른 경험의 만남


GS25가 글로벌 유전자 분석 기업 마크로젠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유전자 검사 연계 서비스 상품을 정식 출시했습니다. 편의점에서 직접 검사를 하는 건 아니고, 구매를 완료한 고객에게 이용권이 전송되면 원하는 배송지로 키트를 받는 방식이라고 해요. 꽤나 흥미로운 사례인데요, 도대체 GS25는 왜 유전자 검사 연계 상품을 내놓은걸까요?

위픽레터 인사이트 서클 이란?
위픽레터 구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작은 컨퍼런스 입니다.
마케터에 의한 마케터를 위한 마케터들의
통찰력 공유의 장 입니다. 
그 시작의 순간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신입/경력 1년 미만의 마케터를 찾고 있어요!
마케터로 다른 사람들을 돕고
위픽과 함께 성장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지금 바로 지원해주세요!
위픽레터(WPL)는 (주)위픽코퍼레이션 에서 운영하는 $%name%$님을 위한 마케터 커뮤니티 레터입니다.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연무장5 18 6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