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name%$님을 위한
오늘의 WPL 키워드
#Adobe #AI포토샵 #토스광고실행사례
#CPA #AI인간화 #고객원형 #페르소나
#롱블랙의주인공
(광고) 포토샵 AI로 세계 일주 팝업스토어로 놀러오세요!

어느덧 가슴 설레는 봄이 찾아왔습니다! 사무실에만 있기에는 아까운 날씨죠. 그래서 오늘은 특별히 바쁜 일상을 보내는 여러분에게 성수에서 단숨에 세계 일주를 할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포토샵 AI로 세계일주 팝업스토어'예요! AI가 어떻게 세계 일주를 하게 만드냐고요? 바로 포토샵에서만 제공하는 ‘생성형 채우기’ 기술을 통해서죠! 지금 바로 알아볼까요?

토스 광고, 어렵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전환에 초점을 맞춘 CPA 마케팅에는 효율성 때문에 토스 광고가 어울리지 않다고 생각하시는데요. 이번 24년 1분기에 약 1,000만원 가량의 예산을 집행하며 전환 광고 매체로써 가능성을 발견했습니다. 토스 광고로 전환 성과를 만들어 내는 법, 지금 바로 알려드립니다.
동료에게 이 레터를 포워딩 받으셨나요?
소비자 원형과 고객 페르소나,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마케터는 '유형화'를 통해 소비자에 대한 정보를 파악합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소비자들의 일정한 행동 패턴을 분석하여, 어떤 유형의 사람들이 우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잘 활용하고 구매할지 알아내죠. 소비자 원형과 고객 페르소나는 유형화를 할 때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롱블랙 주인공들의 공통점, '계기'와 '경험'


여기서 말하는 롱블랙은 커피 메뉴 롱블랙이 아닌, 구독 서비스다. 한 달 구독 가격은 커피 한 잔 가격. 하루에 보여주는 콘텐츠 수는 1개. 매일 롱블랙을 읽다 보니 자연스럽게 그들 사이에서 공통점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것은 바로 '어떤 계기로 인해서 어떠한 결심을 하게 되고, 그것을 꾸준히 치열하게 추구하다 보니 현재의 위치에 도달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커리어라는 길에 정답은 없다


참 어려운 질문입니다. 저는 아직도 이런 질문을 받으면 한참을 생각합니다. 아마 질문을 한 사람들은 저에게 커리어에 대한 멋지고 원대한 비전이나 신념 같은 것을 기대했던 것이겠죠. 하지만 저에게 그런 것은 없었습니다.

어떤 일을 해보기 전에는 이유나 의미를 상상하기 힘든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우리를 이끄는 이유와 의미는 처음부터 알고 있는 것이 아니라, 직접 해 나가면서 조금씩 알게 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AI 인간화로 글의 퀄리티를 더욱 높여보세요!


생성형 AI는 어딘가 어색하고 기계적인 답변만 내놓던데? 맞습니다. 사람 손을 타지 않은 AI 창작물, 특히 텍스트 콘텐츠의 경우 뭔가 부족하고 어색한 느낌이 들죠. AI를 진짜 ‘잘’ 쓰는 마케터들은 이 난제를 ‘AI 인간화’로 해결합니다. 그동안 AI의 결과물이 어색해서 사용을 꺼리셨던 분이라면, 혹은 실제 사람이 쓴 것처럼 다듬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이라면 오늘 아티클을 끝까지 주목해 주세요.

<4월 둘째 주 성수동 팝업캘린더>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팝업스토어에서
데이트 하기 딱인 계절이에요💕
즐길 거리 가득한 성수동 구경 오세요!
위픽레터(WPL)는 (주)위픽코퍼레이션 에서 운영하는 $%name%$님을 위한 마케터 커뮤니티 레터입니다.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연무장5 18 6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