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미스터리한 사건과 반전 스토리를 담은 휴머니즘 스릴러 '밤낚시'. 영화 내내 긴박한 액션과 다양한 장면 구성을 아이오닉 5의 카메라 시선으로 연출했는데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아이오닉5의 온전한 모습은 한 번도 나오지 않습니다. PPL 느낌은 아니라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현대자동차는 왜 광고가 아닌 단편영화 ‘밤낚시’를 만든 걸까요? 🤔
한 스타트업이 제품 출시 당일부터 X(트위터)를 점령했습니다. 제품 론칭을 알리는 게시물의 조회수는 3일 만에 154만 회를 기록, 예약 페이지는 마비, 출시 후 3개월이 채 지나지 않아 매출은 10억을 넘어섰어요. 이런 성과를 안겨준 건 막대한 예산을 투입한 디지털 광고 전략도, 특별한 영업 방법도 아닌 피자였습니다.🍕
잠재 고객에게 보낸 피자. 심플해 보이지만 이 특별한 캠페인의 성공 뒤에는 아주 세심하게 챙긴 디테일들이 숨어있었습니다.
카피를 적다 보면 때로는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해야 할 때도 있죠. 💡 독자의 상상력이 자극되면, 독자는 카피가 알려주지 않은 정보를 자신의 기준에서 생각하고 상상하며 호기심을 갖게 됩니다. 이 호기심은 고객 제품 또는 서비스의 실제 구매로 이끌어 줍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좋은 카피란 무엇인가요? 🤓'아이는 모두 어른이 된다. 한 아이만 빼고'의미심장한 구절로 브랜드 가치와 메시지를 재치 있게 풀어내는 yes24의 광고. 지금 위픽레터 아티클에서 확인해 보세요.
매일 AI 소식들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광고와 마케팅은 물론이고 AI를 활용하는 분야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AI를 활용하여 성장하고 경쟁력을 갖추는 기업들도 많이 존재합니다. 이렇게 AI의 영향력이 날로 확대되는 가운데 AI를 쓰지 않겠다고 선언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과연 어떤 브랜드일까요? 또한 이들이 선언한 결정이 어떤 임팩트 있는 캠페인을 만들어냈는지 살펴보며 배울 수 있는 점들을 확인해 보세요. 🤗
요즘 SNS는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도구로 자리를 잡으며 우리와 밀접하게 연결돼 있습니다. 우리는 거의 매일 SNS를 확인하는 것이 일상이 되었죠. 이러한 SNS의 존재감은 브랜드에게도 크게 작용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SNS 존재감만으로도 충분할까요? 이렇게 중요한 소셜 미디어 존재감을 향상시키기 위한 꿀팁들을 확인해 보세요.
출근하자마자 무엇을 먼저 하시나요? 아마 많은 분들이 가장 먼저 이메일을 확인하실 겁니다. 퇴근한 사이에 어떤 요청사항이 있었는지, 혹은 긴급한 상황이 발생했는지 궁금해 하며 말이죠. 그러나 이메일 답장을 우선순위로 두어서는 안 됩니다. 그렇다면 어떤 일을 우선으로 두어야 업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하루를 보람차게 보낼 수 있을지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