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name%$님을 위한
오늘의 WPL 키워드 🔑
# 러닝타임 13분. 1,000원짜리 영화
# 잠재 고객에게 피자 보내고 10억
# 모두 어른이 된다. 한 아이만 빼고
# AI 쓰지 않겠습니다
# 나만 모르는 기업 SNS 전략
# 출근하자마자 이메일 열기 금지

# 글로벌 마케터 성장전략 웨비나 무료 신청링크 포함

트렌드 측면에서 바라보자면 이렇습니다.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미스터리한 사건과 반전 스토리를 담은 휴머니즘 스릴러 '밤낚시'. 영화 내내 긴박한 액션과 다양한 장면 구성을 아이오닉 5의 카메라 시선으로 연출했는데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아이오닉5의 온전한 모습은 한 번도 나오지 않습니다. PPL 느낌은 아니라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현대자동차는 왜 광고가 아닌 단편영화 ‘밤낚시’를 만든 걸까요? 🤔

가끔은 틀을 깨는 용기도 필요합니다!

한 스타트업이 제품 출시 당일부터 X(트위터)를 점령했습니다. 제품 론칭을 알리는 게시물의 조회수는 3일 만에 154만 회를 기록, 예약 페이지는 마비, 출시 후 3개월이 채 지나지 않아 매출은 10억을 넘어섰어요. 이런 성과를 안겨준 건 막대한 예산을 투입한 디지털 광고 전략도, 특별한 영업 방법도 아닌 피자였습니다.🍕
잠재 고객에게 보낸 피자. 심플해 보이지만 이 특별한 캠페인의 성공 뒤에는 아주 세심하게 챙긴 디테일들이 숨어있었습니다. 
같은 문장이라도 수많은 의미가 담길 수 있습니다


카피를 적다 보면 때로는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해야 할 때도 있죠. 💡 독자의 상상력이 자극되면, 독자는 카피가 알려주지 않은 정보를 자신의 기준에서 생각하고 상상하며 호기심을 갖게 됩니다. 이 호기심은 고객 제품 또는 서비스의 실제 구매로 이끌어 줍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좋은 카피란 무엇인가요? 🤓 '아이는 모두 어른이 된다. 한 아이만 빼고' 의미심장한 구절로 브랜드 가치와 메시지를 재치 있게 풀어내는 yes24의 광고. 지금 위픽레터 아티클에서 확인해 보세요.


AI 쓰지 않겠습니다

매일 AI 소식들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광고와 마케팅은 물론이고 AI를 활용하는 분야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AI를 활용하여 성장하고 경쟁력을 갖추는 기업들도 많이 존재합니다. 이렇게 AI의 영향력이 날로 확대되는 가운데 AI를 쓰지 않겠다고 선언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과연 어떤 브랜드일까요? 또한 이들이 선언한 결정이 어떤 임팩트 있는 캠페인을 만들어냈는지 살펴보며 배울 수 있는 점들을 확인해 보세요. 🤗
동료에게 이 레터를 포워딩 받으셨나요?
기업 SNS 존재감 구축하는 방법


요즘 SNS는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도구로 자리를 잡으며 우리와 밀접하게 연결돼 있습니다. 우리는 거의 매일 SNS를 확인하는 것이 일상이 되었죠. 이러한 SNS의 존재감은 브랜드에게도 크게 작용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SNS 존재감만으로도 충분할까요? 이렇게 중요한 소셜 미디어 존재감을 향상시키기 위한 꿀팁들을 확인해 보세요.

더 중요한 일이 있어요

출근하자마자 무엇을 먼저 하시나요? 아마 많은 분들이 가장 먼저 이메일을 확인하실 겁니다. 퇴근한 사이에 어떤 요청사항이 있었는지, 혹은 긴급한 상황이 발생했는지 궁금해 하며 말이죠. 그러나 이메일 답장을 우선순위로 두어서는 안 됩니다. 그렇다면 어떤 일을 우선으로 두어야 업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하루를 보람차게 보낼 수 있을지 알아보세요.
🔑 WPL 리미티드 에서 마케터를 위한 채용정보,
특별 이벤트, 혜택, 쿠폰, e-book 등의
소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픽레터 웨비나 D-7]
B2B 마케터 그레이스의 해외 진출기
7월 11일 (목) 오후 4시 @ZOOM

위픽레터 구독자는 아래 링크로 접속하면 무료
[WPL 인사이트서클]
마케터의 인사이트 공유 발표

“이해” 단어는 간단해 보이지만,
단순히 상대방의 생각을 아는 것이 아니라,
심리적 거리감을 파악하는 과정입니다.
[마케터 PLAYLIST 🎧]
마케터 여러분 감성을 위해
진짜 음악 플레이리스트 드림

JUNE 2024 DISTRIBUTED PLAYLIST
THE VAULT
2주 간격 새 플레이리스트가 공개됩니다🤗
☕️
위픽레터가 마케터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그래서 한 가지 요청이 있습니다. 피드백을 주세요. 새로운 내용, 획, 디자인, 형식, 방향에 대해 의견이 있으시면 이 이메일에 회신해 주세요 💌
이메일 회신은 저희에게 바로 도착합니다. (송신 전용 이메일이 아닙니다) 망설이지 마세요.

이 메일은 WPL 위픽레터 사이트에서 여러 마케터들이 공유한 아티클 중 일부일 뿐입니다.

추가 트렌드와 아이디어, 인사이트를 얻고 다른 마케터들과 소통하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위픽레터에 방문하세요.

위픽레터(WPL)는 (주)위픽코퍼레이션에서 $%name%$님을 위해 발행하는 마케터 커뮤니티 레터입니다.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연무장5 18 6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