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의 한가운데에서 우리는 가끔 빨리 이동해야 할 때가 있어요. 그럴때마다 선택한 것이 바로 택시입니다.🚕 그런데 택시만 있던 한국에 2013년 즈음 모빌리티 서비스들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버도 이때 등장했죠. 우버가 어떻게 한국에서 발을 내디뎠는지, 처음 도입되었을 때 우리 일상에 어떤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었는지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우버의 성장과정과 그들이 마주한 도전, 그리고 한국 시장에 자리 잡아가고 있는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여러분은 평소 업무를 할 때 AI를 적극 활용하시나요? 개발자에게는 코드 작성의 보조 및 검토 도구로 콘텐츠 제작자들에게는 글쓰기, 영상 제작, 이미지 생성 등의 과정에서 큰 도움을 주고 있죠. 그러나 기획 분야와 같이 변화가 잦고 예측이 어려운 업무에서는 AI의 직접적인 적용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획자들이 AI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분명 존재합니다.☝ 지금부터 기획자들을 위한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과 그 가능성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케터에게는 인사이트를 얻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세상에는 사업 성공과 마케팅을 다룬 영화들이 많지만, 대부분은 스토리와 영상미에 집중하다 보니 디테일이나 인사이트가 부족하게 느껴지곤 합니다. 그래서 이번 아티클에서는 마케터라면 절대 놓칠 수 없는 인사이트가 가득한 영화들을 소개합니다. 단순한 오락을 넘어 마케팅에 대한 깊은 통찰을 제공하여 현실에서 겪을 수 있는 문제들과 극복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어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지 함께 확인해 볼까요?😊
뉴닉, 아마 뉴스레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당연히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미디어 스타트업입니다.🦔 2024년 2월 기준 구독자 60만 명을 보유한 뉴닉은 국내 대표 뉴스레터로 자리 잡았죠. 이런 뉴닉이 지난 6월 퍼블리 멤버십 사업부를 인수한다는 놀라운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는 뉴닉이 단순한 뉴스레터를 넘어 지식 정보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중요한 한 걸음이었죠. 지금부터 뉴닉의 놀라운 변신과 그 배경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나 뉴스레터를 작성하면서 한 번이라도 '어떻게 하면 구독자를 더 많이 확보할 수 있을까?' 고민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단순히 방문하는 독자가 아닌, 정기적으로 찾아오고 소통하는 구독자를 얻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걱정 마세요. 오늘은 여러분의 블로그 구독자를 늘릴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들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이 방법들로 여러분의 콘텐츠와 블로그에 대한 구독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거예요!💘
인사이드 아웃과 감정 마케팅 두 번째 글입니다!😁 지난 주에는 감정 데이터와 마케팅 전략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는데요, 이번 주에는 더 흥미로운 주제를 준비했습니다. 인사이드 아웃에 등장하는 감정 캐릭터들을 연결지어 눈물샘을 자극하는 감동적인 광고부터 웃음을 자아내는 유쾌한 광고까지, 감정을 활용한 광고 사례들을 통해 어떻게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그럼, 인사이드 아웃의 감정 세계로 한번 떠나볼까요?✨